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4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추세선 수식에 박스와 변곡점의 가격과 퍼센트을 추가한 수식
아래 추세선 수식에 박스와 변곡점의 가격과 퍼센트을 추가한 수식 부탁드립니다
============================================================================
var : T(0),HH(0),HD(0),HT(0),LL(0),LD(0),LT(0),TL(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0;
var2 = 0;
}
var1 = var1+ma(upVol,5);
var2 = var2+ma(downVol,5);
Var3 = var1-Var2;
var4 = var3-ema(var3,9);
if CrossUp(0,Var4) Then
var5 = C;
Plot7(var5,"가격선");
if T <= 0 and CrossUp(c,var5) Then
{
T = 1;
HH = H;
HD = sDate;
HT = sTime;
if LL > 0 Then
{
TL = TL_New(LD,LT,LL,HD,HT,HH);
TL_SetColor(TL,Red);
}
}
if T >= 0 and CrossDown(c,var5) Then
{
T = -1;
LL = L;
LD = sDate;
LT = sTime;
if HH > 0 Then
{
TL = TL_New(HD,HT,HH,LD,LT,LL);
TL_SetColor(TL,Blue);
}
}
if T == 1 Then
{
if H > HH Then
{
HH = H;
HD = sDate;
HT = sTime;
TL_SetEnd(TL,HD,HT,HH);
}
}
if T == -1 Then
{
if L < LL Then
{
LL = L;
LD = sDate;
LT = sTime;
TL_SetEnd(TL,LD,LT,LL);
}
}
2025-10-02
312
글번호 194466
답변완료
수식문의(신규종목)
input : 이평기간(200);
var : LRLv(0), A(0);
A=EmA(C,이평기간);
LRLv = LRL(C,50);
if CrossUp(LRLv, A) and LRLv>LRLv[1] and A>A[1] Then
Find(1);
위 수식은 LRL(50)선이 200지수이평을 돌파(LRL과 200지수이평은 상승추세)
하는 검색인데, 검증에 맞는다 나오는데, 맞는지요?
상장된지 298일이내인 종목만을 검색대상으로 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을 수정해주세요.
2025-10-01
279
글번호 194465
답변완료
진입제한
안녕하세요,
하루 진입횟수를 특정회수(5번등)으로 제한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10-01
245
글번호 194464
답변완료
전략실행과 시뮬레에션 진입의 차이?
전략실행챠트와 전략실행 성능보고서상의 진입과 시뮬레이션챠트와 시뮬레이션에서의 진입이 상이합니다. 청산은 봉이 완성되기 전에 청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진입은 봉이 완성되고나서 진입이 되기때문에 차이가 나지 않아야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시뮬레이션으로는 챠트와 성능보고서에 진입이 된 것으로 나오는데 전략실행상으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와관련 캡쳐를 첨부파일에 첨부하오니 원인을 파악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025-10-01
337
글번호 194463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주식 차트에서
분봉 거래대금을 (1억)으로 표현하여
구현할 수 있는 지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10-01
341
글번호 19446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종가가 양봉이면서 최근 20개이내 봉 중에서 가장 긴 양봉의 최고가보다 높으면 파란색으로, 종가가 음봉이면서 최근 20개이내 봉 중에서 가장 긴 음봉의 최저가보다 낮으면 빨강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2. 종가가 최근 20개이내 봉 중에서 아래 꼬리가 몸통보다 가장 긴 봉의 최저가보다 낮으면 파란색으로, 최근 20개이내 봉 중에서 위꼬리가 몸통보다 가장 긴 봉의 최고가보다 높으면 빨강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2025-10-01
251
글번호 19446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친절한 답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서식에서
손절 서식 추가 부탁드립니다.
추적 손절(input): 손절 2% (수익시에는 최대수익 대비 2% 하락할때 손절)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6);
value1 = MACD(shortPeriod, longPeriod);
value2 = ema(value1, 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2025-10-01
276
글번호 194451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빠른 답변 감사 드립니다.
두가지 시스템식을 문의드립니다.
1번
분봉상에 시스템식을 적용 하려는데 타주기 일봉의 조건을 적용 하고자 합니다.
분봉상 시스템 적용
일봉상 ma(c,5) >= low 조건이 만족할때
아래 조건을 실행 한다.
if MarketPosition <= 0 and c > Emav and C > sarv and CrossUp(macdv,macds) Then
Buy();
위 식을 요청 드립니다.
2번
// 수익 1% 이상일 때 청산(익절) 조건 추가
// 롱 포지션: 현재가가 진입가의 1% 이상 상승하면 청산
if (MarketPosition > 0) and (close >= entryPrice * 1.01) then
ExitLong("익절Long");
// 숏 포지션: 현재가가 진입가의 1% 이상 하락하면 청산
if (MarketPosition < 0) and (close <= entryPrice * 0.99) then
ExitShort("익절Short");
위 식이 오류가 있으면 바로 잡아 주시고 , 혹 피라미딩 설정을 해야 하는지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2025-10-01
346
글번호 194450
답변완료
종목검색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a=macd(12,26);
b=eavg(a,9);
d=valuewhen(1,crossup(a,0),c);
e=valuewhen(1,crossup(a,b),c);
crossup(c,d)&&crossup(c,e)
키움수식인데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2025-10-01
238
글번호 194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