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를 부탁드립니다...이격도
60분봉 20이평의 이격도를 3분봉에 표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10
1653
글번호 149872
234fsdae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13
56
글번호 149871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var1~5 값이
1)과거 100개 봉전에서 rsi 값이 30 이하
2)과거 200개 봉전에서 rsi 값이 70 이상
3)현재봉에서 rsi 값이 50 이하
위의 3개의 조건을 만족하는 수식이 3개 이상이라면
종목을 검색 하는 수식
부탁 드립니다.
var1=rsi(10);
var2=rsi(20);
var3=rsi(30);
var4=rsi(40);
var5=rsi(50);
*추가질문)
검색시 "검색에 필요한 최소 기간"은 500으로 하였고...
각각 "기준봉"은 얼마로 하여야 하나요?
참고수식)
value1 = 0;
if var1 >= 70 Then
value1 = value1+1;
if var2 >= 70 Then
value1 = value1+1;
if var3 >= 70 Then
value1 = value1+1;
if var4 >= 70 Then
value1 = value1+1;
if var5 >= 70 Then
value1 = value1+1;
if value1 >= 3 Then
plot1(H,"검색",MAGENTA);
2021-06-13
1348
글번호 149869
관리자에 의해 예스스팟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21-06-11
14
글번호 149867
답변완료
지표부탁드립니다
수고많으십니다.
볼린저밴드 상하에 기울기에 따라 색깔을 rgb 컬러로 넣을려고 만들어 봤는데 이상하게 나옵니다.
단순컬러로
Plot1(BBup, "상단",iff(t==1,red,blue));
Plot2(BBdn, "하단",iff(s==1,RED,blue));
는 이렇게 하면 원래모양이 나오는데 rgb 컬러로 붉은계통과 파랑계통을 넣을려고 이것저것 조합해보니 위아래 긴막대모양으로 나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수정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Period(20), MultiD(2);
var : BBup(0),BBdn(0),t(0),s(0);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if BBup > BBup[1] Then
t = 1;
if BBup < BBup[1] Then
t = -1;
if BBdn > BBdn[1] Then
s = 1;
if BBdn < BBdn[1] Then
s = -1;
if t > t[1] then {
plot1(t,"상단",rgb(128,0,0), def, 6);
plot1(t,"상단",rgb(255,0,0), def, 4);
plot1(t,"상단",rgb(255,255,0), def, 0);
}
else
{plot1(t,"상단",rgb(0,0,255), def, 6);
plot1(t,"상단",rgb(70,130,180), def, 4);
plot1(t,"상단",rgb(0,255,255), def, 0);
}
if s > s[1] then {
plot2(s,"하단",rgb(128,0,0), def, 6);
plot2(s,"하단",rgb(255,0,0), def, 4);
plot2(s,"하단",rgb(255,255,0), def, 0);
}
else {plot2(s,"하단",rgb(0,0,255), def, 6);
plot2(s,"하단",rgb(70,130,180), def, 4);
plot2(s,"하단",rgb(0,255,255), def, 0);
}
2021-06-10
1462
글번호 149865
답변완료
지표수식 전환부탁
다음 수식을 예스수식으로 전환부탁드립니다.
<1>
수식1
A=CCI(P10)<-27;
B=CCI(P10)>27;
IF(A>B,1,0)
수식2
IF(A==B,1,0)
수식3
A=CCI(P10)<-27;
B=CCI(P10)>27;
IF(A<B,1,0)
지표조건
P10 10
<2>
수식1
t1=tema(c,P5);
t2=tema(c,P10);
t1>t2
지표조건
P5 5 P10 10
<3>
수식1
a1=ma(c,p5);
a2=ma(c,p10);
if(Crossup(a1,a2),min(a1,a2,L),0)
수식2
a1=ma(c,p5);
a2=ma(c,p10);
if(Crossdown(a1,a2),max(a1,a2,H),0)
지표조건
P5 5
P10 10
<4>
수식1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C > highest(H(1),P10) && C(1) <= highest(H(2),P10)
지표조건
P10 10 Percent 10 short 10 MID 20 LONG 60
수식2
min( avg(C,short), avg(C,mid), avg(C,long)) > max( avg(C,short), avg(C,mid), avg(C,long)) * (1-Percent/100) &&
C < lowest(L(1),P10) && C(1) <= lowest(L(2),P10)
지표조건
P10 10 Percent 10 short 10 MID 20 LONG 60
2021-06-10
1932
글번호 149858
답변완료
시초가랑 현제가 직선수식만들수있나요?
당일 시초가를 한점으로.
현제가격 직선으로 따라다니게 수식만들어지면 좀알려주세요
2021-06-10
1677
글번호 149857
vhvh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10
2
글번호 149854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국내선물 1분봉으로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 당일의 시가가 상승 출발하되 볼린저밴드 상단 아래에서 시작하면 익봉 시가 매수
- 당일의 시가가 하락 출발하되 볼린저밴드 하단 위에서 시작하면 익봉 시가 매도
- 매수진입 이후 MACD오실레이터 값이 직전 봉 대비 감소하면 익봉 시가에 매수청산
- 매도진입 이후 MACD오실레이터 값이 직전 봉 대비 상승하면 익봉 시가에 매도청산
하루 1번만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2021-06-10
934
글번호 149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