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61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다음 수식실행 후에 현재시점의 최종 결과 값이 숫자로 나타 나거나 쉽게 알아 볼수 있는 방법이 있겠는지요? 안된다면 그림과 같이 수평선으로 나타 날수 있겠는지요? INPUT:일자(20210601),시작시각(090000),끝시각(160000); Var : cond5(false),idx(0); var99=일자; var10=시작시각; var20=끝시각; if sdate == var99 and (stime == var10 or (stime > var10 and stime[1] < var10)) then{ cond5 = true; idx = 0; } if sdate ==var88 and stime == var20 or (stime > var20 and stime[1] < var20 ) Then Cond5 = false; if cond5 == true then{ idx = idx+1; plot1(idx); }
프로필 이미지
yes
2021-06-09
1331
글번호 149776
지표

knb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knb
2021-06-08
187
글번호 149775
지표

234fsdae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34fsdae
2021-06-09
32
글번호 149774
시스템
답변완료

검토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장기이평선과의 간격이 N pt이내일때만 진입해야하는데, 차트상 범위밖인데도 진입이 되고있습니다. 부디, 이상여부 검토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p1(5),P2(20),pt(0.5); var1 = ma(C,p1); Var2 = ma(C,p2); if var1 > Var2 and C[2] > O[2] and C[1] < O[1] and C > O and C-max(var1,var2) <= PriceScale*n Then Buy(); if var1 < Var2 and C[2] < O[2] and C[1] > O[1] and C < O and C-max(var1,var2) <= pt Then Sell();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21-06-08
1032
글번호 149773
시스템
답변완료

재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스위칭이 되는 시스템에서 조건만족하면 진입을 다음봉에서 진입하게 작성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Period(14); Var : RSIV(0); RSIV = RSI(Period); Condition1 = CrossUp(RSIV,50); Condition2 = CrossDown(RSIV,50); if MarketPosition == 0 and Condition1[1] == true Then Buy("b"); if Condition2 == true Then ExitLong("bx"); if MarketPosition == 0 and Condition2[1] == true Then Sell("s");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Short("sx"); 다만 청산후 진입을 다음봉에 발생하게 처리하면 다른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50상향돌파(1) -> 50하향이탈(2) 50하향이탈(1) -> 50상향돌파(2) 만약 조건만족상태가 위와 같이 50상향돌파 후에 바로 다음봉에서 50하향이탈을 하거나 50하향이탈 후에 바로 다음봉에서 50상향돌파를 하면 2번봉에서 매수진입과 매수청산이 동시 발생하게 하거나 매도진입과 매도청산이 동시 발생하게 되어 같은봉 종가에 동일방향 진입과 청산을 하는 의미없는 신호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아침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rsi50상향돌파 매수.50하향돌파 매도. 매수매도 변경 진입시 첫번째 진입은 1개로 진입이 되지만, 그 다음부터는 변경진입시 2개가 필요하잖아요. 이거 그냥 1개로 매수매도 진입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신호나왔을 때 먼저 청산을 하고 다음 캔들에 진입을 하면 될까요.?? 부탁드려봅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수익났을 때, 90틱50%익절청산. 180틱100% 익절청산.. 이 시스템을 같이 적용시켜주세요.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아침
2021-06-08
1319
글번호 149772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 익절 7틱, 손절 7틱 X시 매수, Y시 매도 스위칭 금지. 포지션 홀딩시 반대 신호 발생하면 스위칭이 아닌 청산하기 포지션 청산 후(익절이든 손절이든) 바로 다음에 나오는 첫번쨰 신호는 패스하고 두번쨰 신호에서 진입했으먼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이만스닥
2021-06-08
1471
글번호 149766
시스템
답변완료

72772 번 답변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72772 번 답변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1번 답변주신 식으로 검색을 햇더니 결과가 잘 나옵니다. 그런데 1-1과 같이 변수var1을 0으로 초기화 햇더니 결과가 안나오네요. 의문이네요? var1 = 0; 문장 하나 들어갔는데 데이터 없다고 나오다니 멍하게 만드네요 1번과 같은 여러 특정 조건을 묶어놓은 모음 검색식이라서 변수 초기화는 필수인데요. 2번 원하던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Find(index-var1) 결과값이 1부터 9까지만 나오고,9가 1000여개 데이타 나옵니다. 2000개정도 나오면 전부 서치했다고 생각하겟는데 그것도 아니고요. 1부터 8까지는 데이터를 찾아보니 전부 맞고 9는 전부 이상한테이터입니다. 그리고 2번 식으로 데이터를 찾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2번식 풀이 설명좀 부탁드릴게요 수고하십시요 꾸벅 ---------------------------- 1. input : 시작일(20210401),종료일(20210604); if sDate >= 시작일 and sDate <= 종료일 and _상한가 > 0 Then var1 = var1+1; if var1 > 0 Then Find(1); --------------------- 1-1 input : 시작일(20210401),종료일(20210604); var1 = 0; if sDate >= 시작일 and sDate <= 종료일 and _상한가 > 0 Then var1 = var1+1; if var1 > 0 Then Find(1); --------------------------------- 2 if _상한가 > 0 Then var1 = Index; if Index-var1 > 0 Then Find(index-var1);
프로필 이미지
목포댁
2021-06-08
1703
글번호 149765
종목검색
답변완료

72796 번 답변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72796 번 답변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아래 1번<주신 식>으로는 트레일링 스탑이 한번도 발동을 하지 않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2번으로 수정해서 Condition 체크 했더니 성능보고서 거래내역 상으로 모두 익일에 "ts음C"로 매수청산 되었습니다. 1번<주신 식>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H == Highest(H,BarsSinceEntry) Then { if C > O Then { Var9 = O; var99 = 1; } if C < O Then { Var9 = C; var99 = -1; } } if Var99 == 1 and c < Var9 * 0.8 Then #-20% ExitLong("ts양O"); if Var99 == -1 and c < Var9 * 0.9 Then#-10% ExitLong("ts음C"); } 2번<주신 식을 컨디션조건으로 체크>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H == Highest(H,BarsSinceEntry) Then { if C > O Then { Var9 = O; var99 = 1; } if C <= O Then { Var9 = C; var99 = -1; } } if Var99 == 1 and c < Var9 * TsVal양 Then #-20%(0.8) Condition1 = True ; Else Condition1 = False ; if Condition1 == 1 Then ExitLong("ts양O"); if Var99 == -1 and c < Var9 * TsVal음 Then#-10%(0.9) Condition2 = True ; Else Condition2 = False ; if Condition2 == 1 Then ExitLong("tsts음C"); ExitLong("ts음C"); }
프로필 이미지
목포댁
2021-06-08
1942
글번호 149764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Data1에 코스닥분봉 Data2에 코스닥일봉 Data3에 s&p일봉차트에서 Data3의 에센피 전일 종가상승률과 data2의 코스닥 금일 일봉 종가상승률의 상관관계 를 구하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jba
2021-06-08
1997
글번호 149763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