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61
글번호 230811
지표

lbh1119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lbh1119
2021-06-07
89
글번호 149686
시스템

신대륙발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신대륙발견
2021-06-07
180
글번호 149685
지표
답변완료

수식 변환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웅문 수식관리자에서 만든 지표를 예스랭귀지로 변환하고 싶은데 써보니까 잘 안되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총 2가지 지표인데요. 1. 기준 = ma(가격,기간,종류); A = sum(if(가격>기준, 가격-기준, 0),기간2)/sum(if(가격>기준, 1, 0),기간2); Up = 기준 + A 기준 = ma(가격,기간,종류); B = sum(if(가격<기준, 기준-가격, 0),기간2)/sum(if(가격<기준, 1, 0),기간2); Dn = 기준 - B 지표조건설정에서 (변수들입니다.) 가격 = (고가+저가+종가)/3 기간 = 20 종류 = 단순 기간2 = 5 위 내용을 기반으로 제가 만들어봤는데 역시 이상하게 나오네요. 가격은 그냥 종가로 만들어봤습니다. 도움주실때는 가격 = (고가+저가+종가)/3 로 부탁드립니다. Input : Period1(20), Period2(5); var : UpL(0),DnL(0),MAv(0), Est1(0), Est2(0); MAv = ma(C,Period1); Est1 = AccumN(iff(C>MAv, C-MAv,0),period2)/AccumN(iff(C>MAv, 1, 0),period2); UpL = MAv + Est1; Est2 = AccumN(iff(C<MAv, MAv-C,0),period2)/AccumN(iff(C<MAv, 1, 0),period2); DnL = MAv - Est2; Plot1(Est1, "UpLine"); Plot2(Est2, "DnLine"); 2. M=ma(C,기간,종류); MaR = M/M(1)*100 - 100 지표조건설정에서 (변수들입니다.) 기간 = 20 종류 = 단순 이 2가지 지표를 변환한 예스랭귀지 좀 부탁드립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jacobs
2021-06-07
1159
글번호 149684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직접적인 수식작성 요청은 아니고 예스랭귀지와 스팟의 의식의 흐름에 관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1. 차트에서 진입 신호 --> 스팟에서 옵션 진입 2. 차트에서 청산 신호 --> 스팟에서 옵션 청산 여기까지는 매뉴얼을 보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1. 차트에서 진입 신호 --> 스팟에서 옵션 진입 2. 하루 이상 지남 3. 차트에서 청산 신호 --> 스팟에서 옵션 청산이 안됨 이렇게 흘러가는 경우에는 스팟에서 청산이 이루어질수 없는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존 보유옵션을 청산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이럴 경우에 쓰기 위한 스팟식을 따로 만들어서 보유옵션종목을 딱 정해주고 차트에서 청산신호가 나오면 미리 정해진 보유종목 옵션을 청산하게 한다? 이 정도 해결책이 생각나는데 좋은 방법 있으면 스팟 게시판이 아니니 수식말고 어떻게 하는지만 알려주시면 큰 도움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시고르시고르
2021-06-06
1364
글번호 149683
시스템
답변완료

divergence indicater

그림에서 RSI 다이버전스가 표시되는 지표 기능이 있는데 지표의 스윙하이 스윙로우를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스에서 구현할 rsi 다이버전스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다이버전스 발생시 문자출력 혹은 강조 등등 어떻게든 눈에 보이게 화면에 표시되면 될 듯합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당일선물
2021-06-06
1365
글번호 149682
지표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차트지표에서 시고저 그려지는라인처럼 그냔한개라인만 현재가와같이 움직이게 할수있읍니까 차트에그리지않고 그냥현재가 봉 따라움직이면됩니다수식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질갱이
2021-06-07
1123
글번호 149681
지표

크라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크라켄
2021-06-07
11
글번호 149680
지표
답변완료

분봉에서 지표식

분봉에서 전일종가의 obv값을 표시하는 지표식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느림보
2021-06-06
1190
글번호 149679
지표
답변완료

수식작성

input : StartTime(70000),EndTime(55000),Xtime(55500); var : Tcond(false),entry(0); var : B1(0),B2(0),BX1(0),BX2(0); var : S1(0),S2(0),SX1(0),SX2(0);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X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SetStopEndofday(0); entry = 0;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B1 = DayLow(1)+(DayHigh(1)-DayLow(1))*0.260; B2 = DayLow(1)+(DayHigh(1)-DayLow(1))*0.382; BX1 = DayLow(1)+(DayHigh(1)-DayLow(1))*1.500; BX2 = DayHigh(1); S1 = DayHigh(1)+(DayHigh(1)-DayLow(1))*1.746; S2 = DayHigh(1)+(DayHigh(1)-DayLow(1))*1.682; SX1 = DayLow(1)+(DayHigh(1)-DayLow(1))*1.000; SX2 = DayHigh(1); if Tcond == true Then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Then { if entry < 5 and L > B1 Then Buy("b1",AtLimit,B1); if entry < 5 and L > B2 Then Buy("b2",AtLimit,B2);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1",AtLimit,BX1); ExitLong("bx2",AtLimit,BX2);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Then { if entry < 5 and H < S1 Then Sell("S1",AtLimit,S1); if entry < 5 and H < S2 Then Sell("S2",AtLimit,S2);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1",AtLimit,SX1); ExitShort("sx2",AtStop,SX2); }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150,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0,PointStop); ------------------------------- 전일 고,저를 피보나치 수열로 당일 진입및 청산이 되는 수식어 입니다. 전일 고 ,저의 폭을 100 이라고 했을때 그 이상 이하에서도 진입및 청산이되는 수식어로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푸른
2021-06-06
1680
글번호 149678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