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문의
첨부한 그림에 파란 화살표처럼
60과 240선 안에서 반드시 20선이 변곡이 나올때, & 첫번째 나올때만 진입..그 아래 다시 나올땐 진입안함.
매도조건 :
60과 240선이 역배열일때
and 60과 240선이 데드크로스가 나고 60선이 아직 상승 전환하지 않은 상황에서
20선이 60과 240사이로 들어왔다가(20과 60이 골든크로스) 20선의 기울기가 음으로 바뀌는 음봉에서 매도 진입(이때 20선이 60과 240사이에 있어야함)
그리고 이후에 또다시 60과 240이 역배열 인데 20선이 다시 60과 240안으로 들어와서 빠뀔때는 무시.
즉, 20선이 60-240사이로 처음 들어왔을때만 진입하고, 이후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때는 안들어오게 설정을 하고 싶습니다.
2021-06-04
1057
글번호 149650
답변완료
72753번 답변입니다
당일 기준 당일 시가 이후 파라볼릭 양전환후 3회 양전환 나타나고 첫번째 음전환에 매도
당일 기준 당일 시가 이후 파라볼릭 음전환후 3회 음전환 나타나고 첫번째 양전환에 매수
3회 부분은 수정 가능하도록 외부 표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파라볼릭 양전환과 음전환이 번갈아 발생하는데
3번째는 어떤 기준의 3번째인지 알수 없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유튜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질문입니다
> 파라볼릭(종가) 3번째 양전환후 첫번째 음전환에 매도
파라볼릭(종가) 3번째 음전환후 첫번째 양전환에 매수
3번째에서 횟수에 해당하는 3은 외부로 노출시켜 수정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6-04
1065
글번호 149649
답변완료
문의
양봉이 3봉이상 연속되어 상승하다가 첫양봉의 시가를 현재봉으로부터 N봉 이내에 저가로 돌파하는 종목의 검색식을 부탁드립니다. 3봉이든 4봉이든 5봉이든 처음 시작되는 양봉의 시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2021-06-04
1049
글번호 149639
답변완료
수식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 수식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M=ma(C,기간,종류);
변동률=M/M(1)*100 - 100;
Highest(변동률(1), 횡보기간)<=기준 &&
Lowest(변동률(1), 횡보기간)>=-기준 &&
crossup(변동률, 기준)
/ 기간 : 5
/ 종류 : 단순
/ 기준 : 0.9
/ 횡보기간 : 150
이것을 돌파할 때 검색식에 나오게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2021-06-04
934
글번호 14963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은 며칠전 만들어주신 수식인데요..
여기서 data1을 기준으로 가장 근접한 캔들을 하나가 아닌 2개로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즉, 가장 근접한 캔들과 그다음 근접한 캔들이 해당이 되겠습니다
자꾸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
var : D2(0,Data2),D3(0,data3),D4(0,data4);
D2 = abs(Data2(OpenD(0))-Data1(openD(1)));
D3 = abs(Data3(OpenD(0))-Data1(openD(1)));
D4 = abs(Data4(OpenD(0))-Data1(openD(1)));
if min(D2,D3,D4) == D2 Then
{
value2 = data2(HighD(0));
value3 = data2(LowD(0));
Value4 = (value2+Value3)/2;
}
Else if min(D2,D3,D4) == D3 Then
{
value2 = data3(HighD(0));
value3 = data3(LowD(0));
Value4 = (value2+Value3)/2;
}
Else if min(D2,D3,D4) == D2 Then
{
value2 = data4(HighD(0));
value3 = data4(LowD(0));
Value4 = (value2+Value3)/2;
}
plot2(value2,"당일고");
plot3(value3,"당일저");
plot4(value4,"중간선");
2021-06-04
923
글번호 149632
답변완료
시스템 질문입니다
파라볼릭(종가) 3번째 양전환후 첫번째 음전환에 매도
파라볼릭(종가) 3번째 음전환후 첫번째 양전환에 매수
3번째에서 횟수에 해당하는 3은 외부로 노출시켜 수정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6-04
946
글번호 149631
답변완료
rsi 시그널 기준값 돌파 매수도 및 추세선 강조
항상 감사드립니다
1. 시스템식
rsi 시그널값이 기준값 50 돌파시 매수 50 하향시 매도
2. 강조
화면에서 rsi 시그널이 상승추세일때는 노랑색으로 화면에 표시
3. 검색식
rsi 시그널값이 기준값 50 돌파시 검색
2021-06-04
1103
글번호 14962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서 그린과레드로 색상이변할때 각각알림음이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al = val[1] + alphasm*(nval-val[1]);
plot1(val,"Reg smooth MACD",iff(val>val[1],green,red));
2021-06-04
987
글번호 149627
답변완료
시초가 기준 매매수식 부탁드립니다.
매수조건
1. ??시??분에 발생한 시초가기준
2. 시초가 금액을 상향돌파 매수포지션
손절조건
진입가 대비 -??틱
청산조건
진입가 대비 +??틱
매도조건
1. ??시??분에 발생한 시가기준
2. 시초가 금액을 하향이탈 매도포지션
손절조건
진입가 대비 -??틱
청산조건
진입가 대비 +??틱
하루 손절횟수 2회까지 제한
2021-06-04
1129
글번호 149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