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234fsdae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2
43
글번호 149570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정문의 드립니다.
아래수식의 진입내용입니다. 이중 장기이평선과 N틱(외부변수)사이의 간격단위를 바꾸고싶습니다.
정배열일시, 양봉+음봉+양봉이 연달아 붙어서 나올시에만 매수
단, 진입봉 종가가 장기이평선(이동평균선 2개중 큰것)과 n틱(외부변수) 이내일시에
만 진입1
역배열이시, 음봉+양봉+음봉에 연달아 붙어서 나올시에만 매도
단, 진입봉 종가가 장기이평선(이동평균선 2개중 큰것)과 n틱(외부변수) 이내일시에
만 진입
여기에서 장기이평선과 N틱(외부변수) 사이의 간격단위를 틱이 아닌pt로 변경하고싶습니다.
추가질문. pt로변경하게되면 0.01 단위도 인식을 하게됩니까?
0.05보다 더 세밀하게 하고싶어서요~
감사합니다.
input : p1(5),P2(20),n(2);
var1 = ma(C,p1);
Var2 = ma(C,p2);
if var1 > Var2 and
C[2] > O[2] and C[1] < O[1] and C > O and
C-max(var1,var1) <= PriceScale*n Then
Buy();
if var1 < Var2 and
C[2] < O[2] and C[1] > O[1] and C < O and
C-max(var1,var1) <= PriceScale*n Then
Sell();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2021-06-02
1411
글번호 149569
답변완료
챠트에서 매수매도 신호를 각 조건별로 구분표시
챠트상에 매도신호가 떳을시에 아래 매도조건식 중
몇번 조건을 만족해서 나왔는지 화면에 구분해서 표시하려면
Sell 함수를 어찌 쓰나요? 부탁드립니다.
매도조건식 1번부터 5번
#s1
If C[1] > O and O > C Then Sell("s1");
#s2
if O>C and (H-O) < (C-L) and C[1] > C*1.1 Then Sell("s2");
#s3
if var2 < var2[1] and var2[1] > var2[2] Then Sell("s3");
#s4
if ma(c,Speriod) < ma(c,Lperiod) Then Sell("s4");
#s5
if O>C and (H-O) < (C-L) and C[1] > C*1.1 Then Sell("s5");
2021-06-02
1398
글번호 149567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최근 8캔들 동안 고가가 가장 높은 양봉의 시가(O1)와 고가(H1)를 표시한다
최근 8캔들 동안 고가가 가장 높은 음봉의 시가(O2)와 고가(H2)를 표시한다
최근 8캔들 동안 저가가 가장 낮은 양봉의 시가(O3)와 저가(L1)를 표시한다
최근 8캔들 동안 저가가 가장 낮은 음봉의 시가(O4)와 저가(L2)를 표시한다
H1,H2 가운데 고가를 표시한다(H3)
L1,L2 가운데 저가를 표시한다(L3)
H3+(H3-L3) 를 표시한다
L3-(H3-L3) 를 표시한다
8캔들의 숫자 부분은 외부로 표출하여 수정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6-03
1306
글번호 149566
234fsdae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2
38
글번호 149565
답변완료
부탁 드려요~~
20일선과60일선, 120일선은 정배열 상태에서, 주가가 상승 하다 하락을 하고
있는 와중에 하락 하던 주가에 거래량이 최소로 나오고.
그 최소 거래량을 이기는 양봉이 나오면서, 종가상 5일선 위에 올라타는 종목을
찾고 싶습니다.
2021-06-02
1402
글번호 149561
답변완료
포지션에따라 반대진입 선택가능한지요?
포지션에따라 반대진입 선택가능한지요?
예를들어 매수진입상태에선 청산신호나오기전까진 매도진입 신호를 무시하고 싶습니다.
반대인 경우도 마잖가지구요..
매수포지션인데 청산신호도 안나왔는데 매도진입신호로 매수가 청산되고 매도진입이되어 매도포지션이 됩니다..
물론 진입조건과 청산조건이 겹치는 기간이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 Sell
If CrossUp(씨씨아이, 100) Then
{
Sell();
}
# 청산
If CrossDown(스톡K , 20 ) Then
{
ExitShort();
}
# Buy
If CrossDown(씨씨아이, -100) Then
{
Buy();
}
# 청산
If CrossUp(스톡K , 80 ) Then
{
ExitLong();
}
예를들어 위식처럼 씨씨아이로 매수하면 스톡케스틱에서 청산 신호가 나오기 전까진 매도진입신호인 씨씨아이신호가 나와도 무시하고 매수청산신호가 나온 다음에 그래서 포지션이 없을때 매도진입신호가 인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할까요?
초보자이니 자세히 설명부탁드리며 가능하다면 예제 모범답안 수식작성도 부탁드립니다.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많이 바쁘실텐데 일일이 다 응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2021-06-02
1579
글번호 149555
답변완료
변경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글번호71577 에서 포트29 포트30 포트31 포트32 변경부탁드립니다.
해선에 사용할겁니다.
plot 29 번 (시가라인)23시30분에 라인그려져서 다음날23시29분까지그려지는라인
plot 30 번 (중심라인)23시30분에 그려지는시가라인(29번라인 + 14번라인)/2
plot 31 번 (고점라인)23시30분이후에 그려지는고점라인 다음날23시29분까지
plot 32 번 (저점라인)23시30분이후에 그려지는저점라인 다음날23시29분까지
수고하세요..꾸벅
2021-06-02
1806
글번호 14955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시스템 시간조절을 하고싶습니다
9시부터 15시 사이 매매가능
위 조건에서
조건1 9:06~9:10 사이는 진입금지
조건2 12:00~13:00 사이는 진입금지
이처럼
9~15 사이
특정시간에만 진입금지 조건을 여러개 추가하고싶습니다
2
지표 색깔 종류를 어디서 찾을수있을까요
black blue red ...
감사합니다
2021-06-02
1737
글번호 149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