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산식검토
아래와 같이 범위를 구분하는 산식을 짜는것이 논리적 흐름에 적당한가요?
각단계별 시스템은 일정한 값을 보이는데
이 4단계를 합쳐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만드니 엉뚱한 값을 보입니다
1. Var10<0.3
2. Var10>=0.3 and var11<=16
3. Var10>=0.3 and var11>16 and var11<=26
4. Var10>=0.3 and var11>26
2021-06-02
1419
글번호 149521
답변완료
수식문의
키움증권의 수식인데요.. 대충 특정 기간동안의 고점과 저점을 N등분 하는 선을 나타내게 하려는건데..
첨부파일 차트 처럼 나오게요..
키움증권에서의 수식은 (수식이름을 CL이라고 하였습니다. period는 임의로 설정할수 있게해놨습니다. 이 기간은 416 수치로 고정해도 됩니다.)
1. highest(high, period)
2. CL=valuewhen(1,(highest(h(1),period)<highest(h,period)),((highest(high,Period)+lowest(low,Period))/2));
highest(H, period)-(((highest(H, period)-CL)/5)*2)
(수식은 반복되고.. 끝에 숫자만 늘어납니다)
3. CL=valuewhen(1,(highest(h(1),period)<highest(h,period)),((highest(high,Period)+lowest(low,Period))/2));
highest(H, period)-(((highest(H, period)-CL)/5)*3)
4. CL=valuewhen(1,(highest(h(1),period)<highest(h,period)),((highest(high,Period)+lowest(low,Period))/2));
highest(H, period)-(((highest(H, period)-CL)/5)*4)
5. CL=valuewhen(1,(highest(h(1),period)<highest(h,period)),((highest(high,Period)+lowest(low,Period))/2));
highest(H, period)-(((highest(H, period)-CL)/5)*5)
첨부파일처럼 가능할런가요?
2021-06-01
1768
글번호 149520
답변완료
청산식 좀 봐주십시요.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아래 수식이 안되는데 어느부분이 잘못되었나요?
## 5개봉합이 20틱 넘으면 청산
value1 = max(h[1],h[2],h[3],h[4],h[5]);
value2 = min(l[1],l[2],l[3],l[4],l[5]);
value3 = value1 - value2 ;
if MarketPosition == 1 and value3 >= c + PriceScale*20 Then ExitLong("SS1CUT3");
if MarketPosition == -1 and value3 <= c - PriceScale*20 Then ExitShort("DD1CUT3");
* 좋은 하루 되십시요.
2021-06-01
1414
글번호 149519
크라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1
35
글번호 149518
234fsdae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1
28
글번호 149517
답변완료
수식추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하루 진입횟수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input : P1(5),P2(20),n(0);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var1 = ma(C,5);
Var2 = ma(C,20);
if var1 > Var2 and ((O > C[1] and C == O) or (C>O)) Then
{
value1 = Index;
Condition1 = False;
}
if MarketPosition == 0 and Condition1 == False and Index > value1 and Index < value1+n and C < O Then
{
Condition1 = true;
Sell();
}
if var1 < Var2 and ((O < C[1] and C == O) or (C<O)) Then
{
value2 = Index;
Condition2 = False;
}
if MarketPosition == 0 and Condition2 == False and Index > value2 and Index < value2+n and C > O Then
{
Condition2 = true;
Buy();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
ps : 사실 전에 피드백 해주신것중에, 매매횟수 추가가 있어서 아래의 수식을 참고하여
적용해보려했지만, 단순히 붙여넣기만 해보니 매매횟수 적용이 전혀안되더라구요.
제가 잘못 파악한건지요?
늘 도움에 감사합니다 영자님.
input : 매매횟수(3);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2021-06-01
426
글번호 149516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1
11
글번호 149515
중추신경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6-01
2
글번호 149514
답변완료
연결 시그널, 최근월물 주문 가능 여부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트레이딩 시
시그널은 연결 선물로 발생 시키고, 주문은 최근월물로 낼 수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2021-06-01
621
글번호 149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