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5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상방 = c > 200이평 하방 = C < 200이평 매도신호 = 장대음봉(평균*0.6 이상의 길이) 또는 긴꼬리 음봉(H-L 은 평균*0.6 이상, 꼬리 비율은 전체 H-L 의 60% 이상) 매수신호 = 장대양봉 또는 긴꼬리 양봉. if 상방 then 매수신호가 나올 때마다 지표값 = 1; else if 하방 then 매도신호가 나올 때마다 지표값 = -1; else 지표값 = 0; 이제부터가 문제인데, 역추세 중에는, 매수신호가 나온다고 바로 지표값이 1이 되는게 아니고, 직전의 2번에 걸친 매수신호보다 저렴한 위치에서 나올 경우에만 지표값 = 1 이 됩니다. 하방 중 매도 신호가 나올 때에도 대칭으로 마찬가지. 그러니까: if 상방 then 직전 2번의 매도신호가 나왔을 때의 C값들을 기억했다가 현재의 매도신호가 제일 유리할 때(즉, 그 때의 C값이 제일 높을 때) 지표값 = -1; 그 후에도, 상방이 유지하는 동안에는,매도 신호가 나오면, 그 때의 C값이 직전의 2번에 걸친 매도 신호가 나왔을 때의 값들보다 유리해야 지표값 = -1; else if 하방 then 직전 2번의 매수신호가 나왔을 때의 c 값보다 현재의 매수신호가 제일 유리할 때(즉, 그때의 C값이 제일 낮을 때) , 지표값 = 1; 그 후에도 하방 == true인 동안에 매수신호가 나오면 그 때의 c값이 직전과 직직전의 매수 신호가 나왔을 때보다 c값이 낮아야 지표값 = 1; (위와 대칭.) else 지표값 = 0;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에구머니
2025-09-29
385
글번호 194341
지표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아래 키움 신호수식을 에스스탁 검색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A= BBandsup(기간,승수); //기간(60), 승수(1) A1= eavg(C,이평); //이평(120) SS1=(highest(high,9)+lowest(low,9)+highest(high,26)+lowest(low,26))/4; SS2=(highest(high,52)+lowest(low,52))/2; SS1(25)<=C && SS2(25)<=C && (CrossUp(A,A1) or A1*1.03>= A) && A1<=A && CrossUp(C,A) && A(1)<A
프로필 이미지
charlesj
2025-09-28
333
글번호 194340
종목검색
답변완료

전략작성등

수고많으십니다 아래내용의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분봉에서...매수청산조건:5% 이상 상승후 2%하락시 강제청산 매도 5% 돌파 못하고 하락시 총상승분의 60% 도달시 강제청산//혹은 최대허용손실3%
프로필 이미지
트라이
2025-09-28
235
글번호 194339
시스템

쪼꼬아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쪼꼬아빠
2025-09-28
8
글번호 194338
지표

처음처럼22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처음처럼22
2025-09-28
10
글번호 194337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수식 부탁 드립니다 1.상단선 AA = atr(a_period); A = eavg(가격 + AA*ratio, 기간); 2. 하단선 AA = atr(a_period); B = eavg(가격 - AA*ratio, 기간); 3.중심 (A + B)/2 4. 상단선_고점 AA = atr(a_period); A = eavg(가격 + AA*ratio, 기간); Valuewhen(1, A > A(1), A) 5. 하단선_저점 AA = atr(a_period); A = eavg(가격 - AA*ratio, 기간); Valuewhen(1, A < A(1), A) ------------------------------------- A_period = 10 ratio = 1 가격 = (H+L)/2 기간 = 5 ========================= 항상 감사 합니다 명절 잘 보내 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s1017051
2025-09-28
314
글번호 194336
지표
답변완료

수식작성 질문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오늘은 다름이 아니고 1. 저는 15분 타임 프레임의 거래를 백테스팅 하고 있는데, 마켓 타이밍 전략을 가미하고 싶고 그 기준은 일봉 ema 200일 선으로 잡고싶습니다. 이것을 백테스팅 하려면 어떤 수식을 가미해야 할까요? 기존 매수, 매도 수식은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2. 연승시에는 투입하는 금액을 점점 늘리고, 연패시에는 투입하는 금액을 점점 줄이는 수식이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프로필 이미지
추세추종중독자
2025-09-28
303
글번호 194335
시스템

처음처럼22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처음처럼22
2025-09-27
9
글번호 194334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 및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빠른 답변 감사 드립니다. 아래 식은 트레이딩뷰에서 파인스크립트로 작성된 식입니다. 예스식으로 시스템식 및 지표식 요청 드립니다. 변경을 요청 드립니다. ps, 제가 비슷하게 예스식으로 작성하여 적용했을때 피라미딩 전부 허용,진입횟수 2회 설정, 첫 진입 조건 후에 첫 진입 조건에 추가 진입을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2번째 진입은 추가 롱,숏 조건에 만족했을때 진입식을 구현 하려고 했지만 어려워 문의 드립니다. 1번. 시스템식 요청 // 전략 진입 조건 // 사용자 입력: 이격 및 추가 롱/숏 진입 가격 차이 threshold_percent = input.float(0.5, title="이격 (%)", step=0.01) additional_long__percent = input.float(0.5, title="추가 롱 진입 하락 (%)", step=0.01) additional_short_rise_percent = input.float(0.5, title="추가 숏 진입 상승 (%)", step=0.01) // 입력된 퍼센트를 소수로 변환 threshold = threshold_percent / 100.0 addLong = additional_long__percent / 100.0 addShortRise = additional_short_rise_percent / 100.0 // 기존 롱/숏 진입 조건 longCondition = avgValue >= low and (ta.crossover(low, var1) or ta.crossover(low, var2) or ta.crossover(low, var5)) and low <= avgValue * (1 - threshold) shortCondition = avgValue < low and (ta.crossover(high, var1) or ta.crossunder(high, var2) or ta.crossunder(high, var5)) and low > avgValue * (1 + threshold) // 현재 포지션 진입가 entryPrice = strategy.position_avg_price // 추가 롱 조건: 롱 포지션 중 진입가 대비 추가 하락 시 및 롱 신호 longAddCondition = (strategy.position_size > 0) and (close <= entryPrice * (1 - addLong)) and longCondition // 추가 숏 조건: 숏 포지션 중 진입가 대비 추가 상승 시 및 숏 신호 shortAddCondition = (strategy.position_size < 0) and (close >= entryPrice * (1 + addShortRise)) and shortCondition hasLongPosition = strategy.position_size > 0 hasShortPosition = strategy.position_size < 0 // 포지션 없을 때만 기존 롱/숏 Condition으로 진입 if (not hasLongPosition and longCondition) strategy.entry('Long', strategy.long) if (not hasShortPosition and shortCondition) strategy.entry('Short', strategy.short) // 롱 포지션 보유 시 추가 롱 진입 조건만 실행 if (strategy.position_size > 0) if (longAddCondition) strategy.entry('물Long', strategy.long) // 숏 포지션 보유 시 추가 숏 진입 조건만 실행 if (strategy.position_size < 0) if (shortAddCondition) strategy.entry('불Short', strategy.short) // longCondition 발생 시 아래에 초록색 삼각형 표시 plotshape(longCondition, title="Long Signal", style=shape.triangleup, location=location.belowbar, color=color.green, size=size.small, text="Long") // shortCondition 발생 시 위에 빨간색 삼각형 표시 plotshape(shortCondition, title="Short Signal", style=shape.triangledown, location=location.abovebar, color=color.red, size=size.small, text="Short") // longAddCondition 발생 시 아래에 파란색 원 표시 plotshape(longAddCondition, title="Additional Long", style=shape.circle, location=location.belowbar, color=color.blue, size=size.tiny, text="AddLong") // shortAddCondition 발생 시 위에 보라색 원 표시 plotshape(shortAddCondition, title="Additional Short", style=shape.circle, location=location.abovebar, color=color.purple, size=size.tiny, text="AddShort") 2번 지표식 요청 파인스크립트는 전략식에 plotshape 식으로 조건에 부합하는 지표를 표시하게 검증 하듯이 지표식을 요청 드립니다. 특히 첫 진입 신호와 이격후 신호는 다른 모양으로 칼라, 1.5배 크기 표기를 희망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느와르
2025-09-29
594
글번호 194333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