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오늘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print 문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오늘 예스차트 결제해서 처음 사용해보았습니다. Print("price.csv",",%2f,%2f,%2f,%2f",O,H,L,C); "프린트_분봉" 지표로 작성하여 차트에서 적용시켜보았으나 아무런 파일도 생성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리 해봐도 결과가 나오지 않는데 무엇이 문제인가요?
프로필 이미지
rukka76
2021-05-31
1310
글번호 149465
지표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wnwn
2021-05-31
19
글번호 149459
지표
답변완료

stime

안녕하세요? 최적화 하면 if stime > 099000 이 나옵니다. 099000 이 103000 랑 같은 시간인가요? if stime > 103000 결과 값이 if stime > 099000 이랑 다른 결과 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099000 은 정확히 몇시 몆분 인가요? 096000 은 100000 이랑 같은 시간 이죠? 097000은 101000 이랑 같은 시간인가요?
프로필 이미지
대가들의매매
2021-05-31
1095
글번호 149458
시스템

목포댁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목포댁
2021-05-30
0
글번호 149450
지표
답변완료

궁금헤서 질문드립니다

MACD 를 이동평균선 처럼 차트 가격에 마춰서 볼수있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커피한잔
2021-05-30
1480
글번호 149449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cycle zone 이라는 분석도구가 대신이나 키움 영웅문에는 있는데 예스에는 안보입니다. 분석도구에 없으니 지표로 만들어 주실수 있는지요. 안된다는 답변이 예상되지만 부탁을 드립니다. 내용은 차트의 특정한 캔들을 기준으로 좌우로 변수의 배수 마다 세로선이 생기는 것입니다.변수를 3으로 하면 3의 배수마다 세로선이 생기고 5를 하면 5의 배수마다 세로선이 생기는 것입니다. 좌우로 할 수 없으면 봉이 배수 만큼 새로 생기는 봉에 세로선이 그려지게 하면 됩니다. 2. 첨부한 파일과 같이 특정한 시간부터 가격에 상관없이 일정한 주기로 그려지는 사인곡선을 지표로 만들수 있는지요 예를 들어 스토캐스틱이 0에서 100 사이를 왕복 하듯이 가격에 상관없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인 파동을 지표로 나타낼수 있으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동해바다01
2021-05-30
1722
글번호 149448
지표
답변완료

지표부탁드립니다

매일보고 많은 참조됩니다. 여쭤보고 싶은건 특정일부터(ex 2021.05.01~05.31)특정일까지 각주체별(외인,기관,개인) 현물(코스피),선물 매수도수량(괄호속은금액)을 차트 오른쪽에 나타내고 싶습니다(+ - 형태로요 금액은 세자리 쉼표가 있으먼 더 좋겠구요) ..각 주체별로 선택해서 볼수있게해주시고 글자크기 색상도 지정할수 있으면 더할나위 없겠습니다.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3579
2021-05-30
1494
글번호 149447
지표
답변완료

선긋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양봉 거래량은 거래량 누적변수에 “+”를 음봉 거래량은 거래량 누적변수에 “-”를 해서 실 매수거래량 라인을(RGB컬러로) 그리고자 합니다. 기준선은 "0"이 되겠죠." 라는 저의 요청에 아래와 같이 수고스런 답을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var : sum(0); if Bdate != Bdate[1] Then sum = 0; if C > O Then sum = sum+v; if C < O Then sum = sum-v; Plot1(sum,"누적",IFf(sum > 0,RGB(255,0,0),RGB(0,0,255))); PlotBaseLine1(0); 추가 요청사항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선물챠트에 누적실거래량의 고점과 저점의 선을 긋고자 합니다. 제의 생각은 이전 3개의 캔들거래량누적변수 값/3 값 보다가 현재값이 크면 선물가격캔들 3개중 가장 낮은종가에 10분전부터 60분간 Red line를 긋고 이전 3개의 캔들거래량누적변수 값/3 값 보다가 현재값이 작으면 선물가격캔들 3개중 가장 높은종가에 10분전부터 60분간 Blue line를 긋는것을 원합니다. 저의 의도는 이해하셨을테니 더 좋은 방법이 있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꾸뻑.
프로필 이미지
포보스
2021-05-30
1250
글번호 149446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시스템식 요청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당일매매로 진행 하려고 합니다. 매수타점은 9시 30분 이후부터 5분봉 첫봉의 고가라인을 crossup 했을때 매수 매도(청산)시점은 매수평단가의 3%시 청산, 평단가의 -2%시 손절청산, 3시 15분되었을때 청산 생각하구 있습니다. 그리고 9시30분 이후에 돌파해서 익절 하고 다시 매수타점이 되었을때 다시 들어가는 진입횟수는 2회로 지정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봉상으로도 타점 시뮬레이션이 필요한것 같아 변수로 두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맴맴잉
2021-05-30
1102
글번호 149445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