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변환부탁드립니다.
영웅문 수식입니다.
HL = ( H - L ) ;
CO = abs( C - O ) ;
CO2 = CO/2 ;
PrtHL = HL/L*100 ;
PrtCO = CO/min( C, O )*100 ;
HHPrtHL = Highest(PrtHL, pds2 ) ;
HHPrtCO = Highest( PrtCO, pds2 ) ;
avgCO = AVG( CO, pds ) ;
sdCO = stdev( CO, pds ) ;
Zco = ( CO - avgCO ) / sdCO ;
avgHL = AVG ( HL, Pds ) ;
sdHL = stdev( HL, pds ) ;
Zhl = ( HL - avgHL ) / sdHL ;
c1 = Zco < 0 and Zhl < 0 ;
C11 = sum( c1, pds2 ) >= Pds2 ;
C2 = c > CO2 and C > o ;
C3 = HHPrtHL < HLprt and HHPrtCO < COPrt ;
조건 : C11 AND C2 AND C3
1. 위 조건을 만족하는 종목검색이요.
2.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가 지난 10봉내에한번이라도 일어난 종목을 검색할 경우
이렇게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1-05-30
1372
글번호 149444
답변완료
질문
혹시 예스매매신호 수식좀 알수있을까요?
2021-05-30
882
글번호 149443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
# 지표명 : 지그재그차트
# 작성자 : 수식지왕
# 블로그 : http://yahoosir.blog.me
#==========================================#
Input:변동률(3);
Var:j(0),상승(100),하락(-100),추세(0),
기준고(0),기준저(0),기준고Bar(0),기준저Bar(0),zz(0);
Array:고[20](0),저[20](0),고Bar[20](0),저Bar[20](0);
#==========================================#
# 전고점,전저점 index 증가
#==========================================#
For j = 1 To 19
{
고Bar[j] = 고Bar[j] + 1;
저Bar[j] = 저Bar[j] + 1;
}
#==========================================#
# 최근 고,저 갱신
#==========================================#
If 기준고 <= C || 기준고 == 0 || IsNaN(기준고) == True Then
{
기준고 = C;
기준고Bar = 0;
}
Else
기준고Bar = 기준고Bar + 1;
If 기준저 >= C || 기준저 == 0 || IsNaN(기준저) == True Then
{
기준저 = C;
기준저Bar = 0;
}
Else
기준저Bar = 기준저Bar + 1;
#==========================================#
# 추세방향 결정
#==========================================#
If 기준저[1] * (1 + (변동률/100)) > C[1] && 기준저[1] * (1 + (변동률/100)) <= C Then
추세 = 상승;
Else If 기준고[1] * (1 - (변동률/100)) < C[1] && 기준고[1] * (1 - (변동률/100)) >= C Then
추세 = 하락;
#==========================================#
# 추세변화에 따른 변곡점 처리
#==========================================#
If 추세[1] == 상승 && 추세 == 하락 Then
{
For j = 18 DownTo 1
{
고[j+1] = 고[j];
}
고[1] = 기준고;
고Bar[1] = 기준고Bar;
ZZ = 기준고;
기준고 = C;
기준고Bar = 0;
기준저 = C;
기준저Bar = 0;
}
Else if 추세[1] == 하락 && 추세 == 상승 Then
{
For j = 18 DownTo 1
{
저[j+1] = 저[j];
}
저[1] = 기준저;
저Bar[1] = 기준저Bar;
ZZ = 기준저;
기준저 = C;
기준저Bar = 0;
기준고 = C;
기준고Bar = 0;
}
Else If 추세[1] == 하락 && 추세 == 하락 Then
{
If 기준고[1] * (1 - (변동률/100)) <= C[1]
&& 기준고[1] * (1 - (변동률/100)) > C
&& 고[1] < 기준고 Then
{
고[1] = 기준고;
고Bar[1] = 기준고Bar;
ZZ = 기준고;
기준고 = C;
기준고Bar = 0;
}
}
Else If 추세[1] == 상승 && 추세 == 상승 Then
{
If 기준저[1] * (1 + (변동률/100)) >= C[1]
&& 기준저[1] * (1 + (변동률/100)) < C
&& 저[1] > 기준저 Then
{
저[1] = 기준저;
저Bar[1] = 기준저Bar;
ZZ = 기준저;
기준저 = C;
기준저Bar = 0;
}
}
#==========================================#
# 지표식 출력
#==========================================#
If ZZ[1] != ZZ Then{
if ZZ < ZZ[1] Then
buy();
if ZZ > ZZ[1] Then
sell();
}
==============================================================================
안녕하세요. 수식 부탁 드립니다.
*수식1번*
지표식출력 부분 변경
추가 매수 와 청산식 추가 부탁 드립니다.
매수 : 종가가 전고 갱신시 다음봉시가 매수
매수1 : 고가가 전고 갱신후 되돌림 60%(전저와돌파고점*0.6) 자리
익절청산 : 전고 120% (전저와 전고 *1.2)자리, 절반청산
손절청산 : 전저 이탈시 올청
매도는 반대 입니다...
작은 변동률 차트
============================================================================
*수식2번*
별도의 수식 부탁드립니다.
큰 변동률 지그재그차트를 참조하고 싶습니다.
큰변동률 차트가 상승중일때 이를 참조하여 작은 변동률 차트에서 위에 부탁드린 수식 실행
큰변동률 차트가 하락중일때 이를 참조하여 작은 변동률 차트에서 위에 부탁드린 수식 실행
모든수식은 순서에 상관없이 모든 조건이 일치하면 진입 입니다.
작은 변동률 차트의 종가가 전고를 갱신하고 난 후에 큰변동률 차트가 상승으로 전환 되어도 매수진입..
큰 변동률 차트가 상승중이고 작은 변동률 차트의 종가가 전고를 갱신 해도 매수진입
감사합니다.
2021-05-30
1258
글번호 149442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첨부사진과 같이
시스템 N회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진입을 청산이 된봉에서는 하고싶지않습니다
일반청산식이든
손절이든
익절이든
진입봉은 아무런일이 일어나지않았어야한다
조건을 넣고싶습니다
추가로
아무런일이 0봉 1봉 2봉 ... 연속으로 일어나지 않았어야한다
라는식으로
조절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5-29
1283
글번호 149441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Input : Period(14);
var : DP(0), DM(0);
DP = DIPlus(Period);
DM = DIMinus(Period);
if DP[2] > DP[1] && DP[1] < DP &&
DP[1] < DM[1] && DP < DM
then find(1);
전전일DP < 전일DP + 전일DP <오늘DP +
전일DP < 전일DM + 오늘DP <오늘DM
이렇게 수식을 구현했는데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네요
2021-05-29
981
글번호 149440
타이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29
64
글번호 149439
답변완료
수식좀 수정부탁드립니다
 RSi를 30에서 위로 올라갈때는 매수 신호 70아래로 내려갈때는 매도신호로 나오게 하고싶은데요
만들어서 적용을 해 보았는데요 신호가 너무 많이 나와서요
다음 조건이 맞아 다음 신호가 나올때까지 신호가 안나왔으면 합니다
처음 1회만 신호가 나왔으면 합니다
아래 수식으로 추가또는 수정 부탁드립니다
매수 : 30 위로 올라갈때
매도 : 70 아래로 내려올때
신호는 처음 1회만
매수 
rsi_r = (C-C(1));
조건=100 - (100/(1+eavg(if(rsi_r>0,rsi_r,0), period) / eavg(if(rsi_r<0,abs(rsi_r),0), period)));
crossup(조건,30)
매도
rsi_r = (C-C(1));
조건=100 - (100/(1+eavg(if(rsi_r>0,rsi_r,0), period) / eavg(if(rsi_r>0,abs(rsi_r),0), period)));
crossdown(조건,70)
period 25
2021-05-29
1256
글번호 149438
넌나의천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29
3
글번호 149437
답변완료
72622 번 질문 관련 추가 질문입니다.
주신 수식 중 잘못된 부분 수정해서 사용해 봤는데,
수식이 좀 이상해서요...
수식대로라면 당일 중에는 변동사항이 없는 일직선 형태로 나와야 하는데,
당일 중에도 변동이 있게 나옵니다...
이 부분 수정 부탁드립니다.
2021-05-29
1080
글번호 149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