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 문의
Input : Period(20), Period1(10), Period2(10),TargetUpLevel(80),TargetDnLevel(20);
var:LowValue(0),HighValue(0),fstK(0),stoK(0),stoD(0),EP1(0),EP2(0);
EP1 = 2/(Period1 + 1);
EP2 = 2/(Period2 + 1);
LowValue = lowest(L,Period);
HighValue = highest(H,Period);
fstK = (C - LowValue)/(HighValue - LowValue) * 100;
stoK = Ema(fstK,Period1);
stoD = Ema(stoK,Period2);
plot1(stok);
plot2(stod);
일봉/ 주봉 데이타를 분봉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2021-05-11
1109
글번호 148896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장시작후 dayopen, dayclose(1), dayhigh(1), daylow(1) 값이 확정되면
종목마다 다양하게 각각의 값의 순위에 따라
A종목 시스템 적용시
전일종가 > 전일고가 > 시초가 > 전일저가
B종목 시스템 적용시
전일고가> 정일종가 > 전일저가> 시초가
위와 같이 각각의 값이 랜덤하게 설정이 되면
분봉상에서 0봉 종가가 crossdown 하면 각각 25%씩 매도하는 식을 요청 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2021-05-11
1130
글번호 148895
답변완료
예스수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예수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종목검색)
A=MA(종가, 20, 지수);
B=EnvelopeUp(Period,Percent);
CrossUp(A,B)
Period:10
Percent:2
2021-05-11
1038
글번호 148894
스리핏업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11
0
글번호 148893
스리핏업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11
0
글번호 148892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 드립니다.
거래대금 500억이상 상한가 당일 5분봉에 3등분선을 긋고 싶습니다.
저점은 전일 종가이고 고점은 상한가 당일 고점을 기준으로 3등분선 긋고 싶습니다.
죄송한데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0
964
글번호 148891
신대륙발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10
223
글번호 148890
답변완료
간단한 질문입니다
data1에 코스피 선물 1분봉
data2에 코스피 선물 일봉
data3에 다우지수 일봉이 들어가 있습니다.
데이터의 기간은 오늘까지로 설정을 했는데,
실수로 data3의 경우 데이터를 작년 오늘(작년 5월 10일)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기존의 전략을 돌리게 되었을때, data3을 이용한 수식의 계산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간단하게 다우지수의 전일 종가 상승률을 계산한다고 하면.
전일과 전전일 데이터가 없으니 그냥 0이 되는건지,
아니면 그래도 데이터가 있는 작년 5월 9일과 5월 10일의 종가를 이용해서 종가상승률을 구한 값이 찍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마찬가지로 data3의 20일 종가 평균을 구할때도, 그냥 0이 되는지,
아니면 작년의 20일간의 기간의 평균을 구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0
1177
글번호 148889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120분봉의 신호를 필터로 그것보다 작은 봉들의 차트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봤더니 종가 기준 120분봉에서 2021년 4월 30일 17시부터 상방이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수식을 써봤더니
if sdate >=20210430 && sTime == 170000 Then {up2 = true; dn2 = false;}
예컨데 30분봉, 10분봉 등에서는 17시부터 상방이라고 하면 17시가 된 적이 없으므로 안 먹힙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if sdate >=20210430 && sTime == 153000 Then {up2 = true; dn2 = false;}
으로 쓰니 30분봉에서는 오케이지만, 60분봉이나 20분봉 차트에서는 15시 30분이 없으니 여전히 먹히질 않습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있나요?
그러니까, 뭔가 인풋을 써도 좋은데,
input: 몇분봉(60);
적용차트가 60분봉이라면 즉, 몇분봉 = 60
10분봉이라면 몇분봉 = 10 등을 대입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120분봉에서 종가상 17시부터 트렌드가 바뀌는 경우, 17시를 15시로 바꾸어서
if sdate >=20210430 && sTime == 150000 Then {up2 = true; dn2 = false;}
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좀 아닌 것 같아서 이참에 고치고 싶습니다.
참고로, 제가 매매를 고려하는 차트의 분봉은
60, 30, 20, 15, 10, 5, 3, 2, 1 분봉 입니다.
즉, 인풋값에 위의 숫자들을 대입하면, 가장 그럴듯하고 스무스하게 위의 문제를 해결 내지는 해결 비슷하게만 되어도 좋겠습니다.
문제는 그러니까 120분 차트에서 무슨 날 17:00 부터 상방이다 하방이다 라고 했을때, 이걸 하위 분봉차트에 필터로 적용하는 것을 테스트 해보려다 질문 드리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1
1468
글번호 14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