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식에서 숫자1번이 새겨지면 다음봉 시초가에 한번만 알림음을듣고싶습니다
그외숫자에서는 알림음이없게하고싶습니다
tx = Text_New(sdate,stime,Xhigh+PriceScale*1,NumToStr(var2,0));
Text_SetStyle(tx,2,1);
2021-05-08
756
글번호 148827
오소장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5-08
2
글번호 148826
답변완료
참조데이터
안녕하세요
3분봉으로 참조데이터 data2 에 외국인 선물 순매수금액을 선택하였습니다..
data2를 5.20 이평선으로 표현할려하는데 매일 9시 면 다시 0부터 올라가든 내려가는 하여
왜곡이 생깁니다..
선물가격처럼 차트안에서의 데이터에 한해서는
누적으로 하여 왜곡없이 이평선을 만들고 싶습니다..
전일 3천억 매도ㅇㅆ다면 오늘시작은 300억매도 + 오늘의 수급 형태로 이평선이 보여졌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5-08
828
글번호 148825
답변완료
지표문의입니다.
매번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30분봉기준입니다.
일기준 전일대비 29%이상 상승(기준봉)하면 익일부터 종가선(1번)을 긋습니다.
기준봉 발생 이후 30일내
1.종가가 기준봉 저가를 지지
2.거래량이 30일내 최고 거래량 대비 30% 이하
위조건에 만족하는 캔들이 발생하면 익일부터 종가선(2번)을 긋습니다.
최초 1회만 해당됩니다.
이후 기준선이 다시 발생하면 종가선은 전일종가로 초기화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021-05-08
907
글번호 148824
답변완료
수식작성
input : StartTime(080000),EndTime(035000),진입횟수(5),익절틱수(120),손절틱수(25);
var : Tcond(false),entry(0),T(0),S(0);
if StartTime < EndTime Then
{
SetStopEndofday(EndTime);
}
Else
{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if StartTime > EndTime Then
SetStopEndofday(0);
Tcond = true;
entry = 0;
T = 0;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Tcond == true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entry < 진입횟수 Then
{
if T == 0 and C > O Then
{
T = 1;
S = C;
}
if T == 0 and C < O Then
{
T = 1;
S = C;
}
if T == 1 Then
Buy("b",AtLimit,S-PriceScale*30);
if T == -1 Then
Sell("s",AtLimit,S+PriceScale*30);
}
if MarketPosition != 0 Then
T = 0;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
위 수식어는 72340번의 예스스탁의 수식어 답변입니다.
sell 진입신호가 예비 포함 2가지 다 전혀 잡히지 않습니다.
기존 진입시 저점과 숫자갭이 상존해서 수식작성을 잘 못해서 부탁 드린건데
답변 확인하고 저렇게 된다는게 참 놀라웠어요.
추가로 강제청산중 허용범위 100봉 이내 최소가격변화 80틱의 수식어를 포함 하고자 합니다.
2021-05-08
1000
글번호 14882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연속된 옵션 4개캔들을 사용한 교차챠트를 만들어서 아래수식을 각각 적용시 총 16개의 선이 다른가격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2, 이때 이 각각의 4개 캔들이 아래수식에서 plot3와 plot4에 해당되는선과 만날때마다 세로선과 음성신호가
발생토록 하는것이 가능할까요?
챠트상으로는 각 캔들별로 맨위선과 맨아래선이며 총 8개선이 해당됩니다
즉, 4개 캔들이 각각 이 8개선과 만나는 자리에서 그때마다 세로선과 음성신호가 발생되었으면 합니다
* 적용된 아래수식의 갯수가 1개가 아니라 각 행사가별로 적용된 별도의 4개수식이라서 캔들이 이 4개수식 각각의
plot3와 plot4를 인식하는것이 관건인것같습니다만..
3, 만약 가능하다면 세로선의 색상과 두께는 조정이 가능토록 부탁드립니다
매번 도움주심에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
if sTime < 93000 Then
{
var1 = DayHigh;
Var2 = DayLow;
Var3 = (var1-Var2);
}
Plot1(var1);
Plot2(var2);
Plot3(var1+Var3);
Plot4(var2-Var3);
2021-05-08
1188
글번호 148822
답변완료
지표가 표시가 안돼요 ㅜㅡㅜ
지표에
볼린저밴드 360선이 표시가 안되는데
왜그런가요 ㅜㅡㅜ
그리고 혹시
200일 최고 거래량 터진 종목 검색하는
수식도 만들어 주실수 있나요 항상 감사드려요 ㅜㅡㅜ
2021-05-08
1187
글번호 148821
답변완료
추가 설명좀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게시글 72335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아래 식에서 보면
bl
bx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고점대비 청산에서 매수1 매도1 에서만 작도 되고요
진입해서 수익권의 고점 대비로 수정좀 부탁합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5",AtLimit,EntryPrice+PriceScale*완전청산,"",5,1);
ExitLong("bl1",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1,"매수1");
ExitLong("bl2",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2,"매수2");
ExitLong("btr",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고점대비);
}
Else
Lcnt = 0;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5",AtLimit,EntryPrice-PriceScale*완전청산,"",5,1);
ExitShort("sl1",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1,"매도1");
ExitShort("sl2",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2,"매도2");
ExitShort("str",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고점대비);
}
Else
Hcnt = 0;
2021-05-07
1605
글번호 148820
답변완료
시스템 이상 검토의뢰
수고 하십니다 !
input : P1(1),P2(1920);
var : mav1(0),mav2(0);
mav1 = ma(C,P1);
mav2 = ma(C,P2);
if mav1 < mav2 -PriceScale*80 Then
Buy("이평수");
sell("bs",AtStop,EntryPrice-PriceScale*12);
if mav1 > mav2 +PriceScale*80 Then
Sell("이평도");
Buy("sb",AtStop,EntryPrice+PriceScale*12);
처음 매수를 해서 반대쪽으로 12 틱 이 되면 손절 을 하고 매도 를 체결하고 나면
12 틱이 또 반대로 되기전 까지는 매매가 체결되면 안되는 데 체결되자 마자
또 반대쪽 매매가 체결 되니까요 처음 매매 에서 반대쪽 매매가 체결되면 12 틱 이
반대로 진행되거나 익절 청산 이 될때까지는 다른 수식 이 적용 안되게 수식을
꼭 부탁 드립니다 # 거래내역 표시에 stop 으로 표시안되고 exit long,shot 으로
표시 되면서 수식 대로 실행 이 안되고 1틱이나 같은 가격에 청산되고 체결되고
하네요
***** 수고 하세요 *****
2021-05-10
1479
글번호 148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