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4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정 의뢰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은 일전에 만들어 주신 파라볼릭 수식 입니다! 현재 매매에 잘 사용하고 잇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파라볼릭이 음양으로 전환될때 바탕색을 넣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여기저리 알아보던 중 제가 찾던 그림이 있어서 첨부해 봅니다! 검정색 화살표는 전환시 색의 변화를 표시한 것이고 이해를 돕고져 확대를 한것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보면 봉의 종가와 파라볼릭 선과 사이에 색을 적용한것 같습니다! 수정을 좀 부탁드립니다! Input : Af(0.02), MaxAf(0.2); Var : direction(0), sar1(0), afval(0), ep(0),lowval(0),highval(0),count(0); if count == 0 then //변수들의 초기화 { highval = High; lowval = Low; direction = 0; sar1 = 0; afval = 0; ep = 0; count = 1; } if(ep != 0 ) then // 추세가 진행중 { if(direction == 1) then // 상승추세이면 { ep = highval; sar1 = sar1 + afval*(ep-sar1); // 상승추세에서 SAR값 계산 if(high > highval) then // 신고가 발생 { highval = high; afval = afval+Af; // 상승추세에서 신고가가 발생했으므로 가속변수 증가 if(afval >= MaxAf) then // 가속변수가 최대값과의 비교 (가속변수는 최대 가속값 보다 클 수 없다) afval = MaxAf; } if( low < sar1) then // 추세변경(상승->하락) { // 다음 SAR값을 계산할 때 필요한 전SAR값은 하락추세로 전환되기 직전의 direction = -1; // 최고가를 사용하므로 sar1 = ep (ep에는 highval 들어있다) sar1 = ep; // 추세가 변경되었으므로 가속변수 및 EP, highval 초기화 afval = 0; ep = 0; lowval = low; } } else // 하락 추세 { ep = lowval; // 하락추세에서는 EP로 저가 사용 sar1 = sar1 + afval*(ep-sar1); if(low < lowval) then // 신저가 발생 { lowval = low; afval = afval + Af; if( afval >= MaxAf) then // 가속변수가 최대값과의 비교 (가속변수는 최대 가속값 보다 클 수 없다) afval = MaxAf; } if(high > sar1) then // 추세 변경(하락->상승) { // 다음 SAR 값을 계산할 때 필요한 전SAR값은 상승추세로 전환되기 직전의 direction = 1; // 최저가를 사용하므로 sar1 = ep (ep에는 lowval값이 들어있다) sar1 = ep; // 추세가 변경되었으므로 가속변수 및 EP, highval 초기화 afval = 0; ep = 0; highval = high; } } } else if(sar1 != 0 && ep == 0) then //추세가 변경된후 첫번째 SAR계산 { if(direction == 1) then // 상승 추세 { ep = highval; // 상승추세에서는 신고가를 EP로 사용하므로 afval = Af; // 가속변수의 초기값인 AF(0.02) 적용 sar1 = sar1 + afval*(ep-sar1); if ( high > highval) then // 신고가가 발생 { Highval = high; afval = afval + Af; // 가속변수 증가 if(afval >= MaxAf) then // 가속변수가 최대값과의 비교 (가속변수는 최대 가속값 보다 클 수 없다) afval = MaxAf; } } else // 하락추세 { ep = lowval; afval = Af; // 가속변수의 초기값인 AF(0.02) 적용 sar1 = sar1 + afval*(ep-sar1);// 하락추세에서 SAR 계산 if(low < lowval) then // 신저가 발생 { lowval = low; afval = afval + Af; // 가속변수 증가 if(afval >= MaxAf) then // 가속변수가 최대값과의 비교 (가속변수는 최대 가속값 보다 클 수 없다) afval = MaxAf; } } } else // SAR 첨 시작 { if direction == 0 then // 추세가 없으므로 { if(c > c[1]) then // 상승추세로 시작 direction = 1; else if( c < c[1]) then // 하락추세로 시작 direction = -1; } else if direction == 1 then // 상승추세(추세변경이 일어날 경우 SAR 계산하기 시작) { if(c < c[1]) then // 추세 변경 (상승->하락) SAR 계산하기 시작 { direction = -1; sar1 = highval; // 하락추세로 전환시 다음 SAR값을 계산할 때 필요한 전 SAR값은 추세직전의 최고가를 사용하므로 } } else if direction == -1 then // 하락추세(추세변경이 일어날 경우 SAR 계산하기 시작) { if( c > c[1]) then // 추세 변경 (하락->상승) SAR 계산하기 시작 { direction = 1; sar1 = lowval; // 상승추세로 전환시 다음 SAR값을 계산할 때 필요한 전 SAR값은 추세직전의 최저가를 사용하므로 } } lowval = min(low, lowval); // 추세 변경시 전 SAR값으로 최고가나 최저가가 필요하므로 highval = max(high,highval); // low, high를 전의 최고가, 최저가와 비교하여 최고가, 최저가를 저장 } //처음 시작할 때 다음 추세 변경이 일어날 때까지 SAR는 invalid #if(sar1 != 0) then # User_Func_Sar = sar1; if sar1 > sar1[1] Then plot1(sar1,"파리볼릭",RED); else plot1(sar1,"파리볼릭",blue);
프로필 이미지
qha71
2021-05-03
1171
글번호 148596
지표

크라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크라켄
2021-05-03
25
글번호 148595
지표

시고르시고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시고르시고르
2021-05-01
2
글번호 148594
시스템
답변완료

시가에 대한 지표...

안녕하세요.. 지표1 3분봉의 첫번째봉의 고가와 저가를 선으로 표현하고싶습니다.시가선처럼 직선으로보여지는 지표2 3분봉으로 시가봉부터 n번째 봉까지 고가와 저가를 선으로 표현하고싶습니다. n은 입력할수있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미우
2021-05-01
1181
글번호 148593
지표
답변완료

RSI 시스템 매매신호 추가 가능 문의드립니다.

RSI 지표로 매매중입니다. 현재 시스템에 설정되어 있는 신호는 한번 매수/매도 신호가 나오면 다음 반대 신호가 나올때까지 분봉(30분,60분 사용중)에서 발생되는 추가 매수/매도 신호가 나와도 진입이 되지 않고 있는데~ 혹시 청산전까지 신호가 나올때 마다 진입(매수/매도 추가) 할수 있게 설계가 가능할런지요...? * 진입후 추가 신호가 나오면 매수/매도를 추가 진입하여 단가 및 계약수를 늘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진입이후 추가 신호 나오면 수기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샘
2021-05-01
1244
글번호 148592
지표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 드립니다. 제가 원하는 수식은 일봉기준으로 최근 100봉이내에서 20%이상 장대양봉이 발생했을때 이 봉을 기준봉으로 기준봉의 저점을 기준가격으로 매매를 하고자 합니다. 1. 현재부터 최근 100봉이내의 장대양봉 발생시만 적용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2. 장대양봉 자체가 기준가격 이상이되므로 기준을 충족하게 되여 다음날 고가에 매수가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준봉은 제외되어야하고 기준가격 이하에서 기준가격 돌파시 매수를 하고싶습니다. if ((c-c[1])/c[1])*100 >= 20 then { value1 = c[1] + (c-c[1])*(비율/100) ; } if c >o and crossup(c, value1) then buy("b",AtStop,C,Var2); 첨부 그림을 보시면 장대양봉 자체가 기준가격 충족으로 다음날 고가에 매수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부분 해결이 우선이고, 100봉이내에서 가장 최근에 발생한 장대양봉 기준가격(장대양봉의 10%수준)에서 매수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환스
2021-05-01
1485
글번호 148591
시스템
답변완료

시스템 추가 수식 의뢰

수고 하십니다 ! Input : Period1(1), Period2(5), Period3(30), Period4(60), Period5(120),period6(240), Period7(480), Period8(960),period9(1920); var : sma1(0),sma2(0),sma3(0),sma4(0),sma5(0),sma6(0),sma7(0),sma8(0),sma9(0); sma1 = ma(C,period1); sma2 = ma(C,period2); sma3 = ma(C,period3); sma4 = ma(C,period4); sma5 = ma(C,period5); sma6 = ma(C,period6); sma7 = ma(C,period7); sma8 = ma(C,period8); sma9 = ma(C,period9); var : t(0),s(0); var1 = ma(C,1); Var2 = ma(C,5); if CrossDown(var1,Var2) Then { t = -1; s = c; } if CrossUp(var1,Var2) Then { t = 1; s = c; } if t == -1 Then Buy("b",AtLimit,S-PriceScale*15); if t == 1 Then Sell("s",AtLimit,S+PriceScale*15);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ll("bs",AtStop,EntryPrice-PriceScale*10); }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sb",AtStop,EntryPrice+PriceScale*10); if CrossUp(sma7,sma8) Then ExitShort("-"); } 위 수식 에서 매매 를 하여 이익 이 발생 하다가 (7틱 이익 되다가 3틱 이상 하락 하면 익절 청산) 하는 수식 을 추가 로 부탁 드립니다 ***** 수고 하세요 *****
프로필 이미지
tnsflwls
2021-05-01
1180
글번호 148590
시스템
답변완료

문법이 틀린 것으로 나옵니다

var1 = dayopen(0)); if C > var1 and var1 > O Then Buy("b"); if C < var1 and var1 < O Then Sell("s"); 지표로 만들어도 시스템으로 만들어도 강조로 만들어도 모두 문법이 틀린 것으로 나옵니다 일봉라인이 왜 구현이 안된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봉이 있다면 선을 그을수 있을텐데요 봉이 8개 지나면 선을 만들라 다음 8봉이 지나면 시가선을 만들라 이런식으로도 구현이 안되는 것인지요?
프로필 이미지
백스톰
2021-04-30
1015
글번호 148589
지표
답변완료

부탁 드려요~~

1번:일봉 에서 10봉 이내 윗꼬리 있는 양봉이 있고 현재 종가는 윗꼬리 있는 양봉에 시가 안에 있는 종목좀 찾아 주셔요. 2번 그리고, 이평에 이격이 정배열인 곳에서와 (5이평이 20이평을 한번 골든 크로스 하고) 이평에 이격이(5일선과20일선이)97/107정도에서 위와 같은 종목이 만족 되는 조건좀 부탁 드립니다. 두개의 조건 검색식좀 부탁 드릴께요.
프로필 이미지
hg950265
2021-04-30
1011
글번호 148588
종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