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콜옵션 매도 그리고 청산만
안녕하세요
스토캐스틱을 이용해서 k 가 d를 위에서 아래로 교차할 때 콜옵션 480을 매도 아래에서 위로 교차할 때 청산 또 위에서 아래로 교차할 때 매도 그리고 청산 만 반복하고 싶습니다.시스템 매매로 요.
쉽개말하면 스토캐스틱을 이용해서 콜옵션 을 매도그리고 청산 만 하고 반복 싶습니다.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9-22
215
글번호 194196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9-22
18
글번호 19419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①단순이평(ma)20선은 이전 20개봉 종가선을 현재가격 종가가 CrossUp 해야 (ma)20선이 (하락에서 상승)돌리는데 이때 ※아래수식은 이전 20개봉종가선을 수평선 수식
TL1 = TL_New(sdate[N-1],stime[N-1],C[N-1],NextBarSdate,NextBarStime,C[N-1]);
TL_SetExtRight( );
그런데 지수이평(ema)20선은 몇봉의 종가 수평선을 CrossUp 해야 (ema)20선이 (하락에서 상승)돌리는나요?
2025-09-22
221
글번호 194194
답변완료
수식확인 부탁드립니다
(data1는 주식 개별 종목, data2는 종합주가지수)
data2 종가가 superTrend 위에 있는경우만 data1(조건만족시)매수진입이 되도록
수식 원합니다.
아래수식중 data2를 지표로 설정하면 Plot1(supertrend);는 챠트상 잘 나타나며
오류 없습니다.
시스템에서 매수진입에 superTrend < data2(C) 조건사용시
data2 종가가 superTrend 위에 있는경우만 매수진입이되어야되는데 시스템에서
data2 종가가 superTrend 아래에 있는겨우도 진입이되고 있습니다.
확인 수정 부탁 드립니다.
# Data1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ema(C, shortPeriod);
value2 = ema(C, longPeriod);
# Data2
input : ntime(5),factor(3), AtrPeriod(10);
var : zS1(0,Data2),zD1(0,Data2),zTM(0,Data2),zTF(0,Data2),zHH(0,Data2),zLL(0,Data2),zC1(0,Data2);
var : zsrc(0,Data2), AtrV(0,Data2),ATRv1(0,Data2),upperBand(0,Data2),lowerBand(0,Data2), prevLowerBand(0,Data2), prevUpperBand(0,Data2);
var : prevSuperTrend(0,Data2), superTrend(0,Data2), direction(0,Data2),alpha(0,Data2),source(0,Data2);
if data2(Bdate != Bdate[1]) Then
{
zS1 = data2(TimeToMinutes(stime));
zD1 = data2(sdate);
}
if zD1 > 0 then
{
if data2(sdate) == zD1 Then
zTM = data2(TimeToMinutes(stime))-zS1;
Else
zTM = data2(TimeToMinutes(stime))+1440-zS1;
zTF = z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zTF < z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zTM >= z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zTM > zTM[1]) Then
{
zHH = data2(H);
zLL = data2(L);
zC1 = data2(C[1]);
ATRV1 = ATRV[1];
prevSuperTrend = superTrend[1];
prevLowerBand = lowerBand[1];
prevUpperBand = upperBand[1];
}
if data2(H) > zHH Then
zHH = data2(H);
if data2(L) < zLL Then
zLL = data2(L);
zsrc = (zHH+zLL)/2;
if zC1 > 0 Then
{
alpha = 1 / AtrPeriod ;
source = max(zHH - zLL, abs(zHH - zC1), abs(zLL - zC1));
ATrV = alpha * source + (1 - alpha) * ATrV1;
upperBand = zsrc + factor * AtrV;
lowerBand = zsrc - factor * AtrV;
if lowerBand > prevLowerBand or zC1 < prevLowerBand Then
lowerBand = lowerBand;
Else
lowerBand = prevLowerBand;
if upperBand < prevUpperBand or zC1 > prevUpperBand Then
upperBand = upperBand;
Else
upperBand = prevUpperBand;
if prevSuperTrend == prevUpperBand Then
{
if C > upperBand Then
direction = -1;
Else
direction = 1;
}
Else
{
if C < lowerBand Then
direction = 1;
Else
direction = -1;
}
if direction == -1 Then
superTrend = lowerBand;
Else
superTrend = upperBand;
}
}
# 매수
If superTrend < data2(C) and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Exitlong();
}
2025-09-22
382
글번호 194184
답변완료
수식문의(200EMA)
하이킨아시차트에서
아래 조건의 종목검색에 맞는 수식인지 봐주세요.
.1봉전에 200지수이평을 4%이상 상승으로 돌파하는 종목
======================================================================
input: 이평기간(200);
var : A(0),haC(0),haO(0),haH(0),haL(0);
#Heiken Ashi 시고저종
if index == 0 then
{
haC = (O+H+L+C)/4;
haO = open;
haH = MaxList( high, haO, haC);
haL = MinList( low, haO, haC);
}
else
{
haC = (O+H+L+C)/4;
haO = (haO[1] + haC[1])/2 ;
haH = MaxList(High, haO, haC) ;
haL= MinList(Low, haO, haC) ;
}
A=EmA(haC,이평기간);
if haC[1]>haC[2]*1.04 && CROSSUP(haC[1],A[1]) Then
Find(1);
2025-09-22
271
글번호 194180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드림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림니다.
아래의 수식을 종목검색식으로 부탁드림니다.
a1=(MA(가격, 기간1, 이평종류)+MA(가격, 기간2, 이평종류))/2;
a2=(MA(가격, 기간3, 이평종류)+MA(가격, 기간2, 이평종류))/2;
B=MAX(a1,a2);
CrossUP(c,b)
지표변수
기간1 10
기간2 20
기간3 50
가격 종가
이평종류 단순
2025-09-22
225
글번호 194175
답변완료
부틱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①단순이평(ma)20선은 이전 20개봉 종가보다 현재종가가 크면 (ma)20선이 돌리는데 이때 이전 20개봉종가선을 표시하는식
TL1 = TL_New(sdate[N-1],stime[N-1],C[N-1],NextBarSdate,NextBarStime,C[N-1]);
TL_SetExtRight( );
그런데 지수이평(ema)20선도 단순이평(ma)20선 ① 처럼 돼는건지? 수식부탁드립니다
2025-09-22
230
글번호 194174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RSI(5)가 70 이상 일 때, 주가/현재가격이 아래의 2가지 라인을 돌파하는 종목 검색식을 부탁 드립니다.
1.
A=DIminus(11);
a1=crossdown(A,10);
a2=crossup(A,10);
valuewhen(1, a1 or a2,o)
2.
A=avg(c,17);
ATR=avg(max(max(h-L,abs(c(1)-h)),abs(c(1)-L)),17);
B=ATR;
D=A+B;
감사합니다.
2025-09-22
284
글번호 194173
쪼꼬아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9-22
39
글번호 194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