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57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콜옵션 매도 그리고 청산만

안녕하세요 스토캐스틱을 이용해서 k 가 d를 위에서 아래로 교차할 때 콜옵션 480을 매도 아래에서 위로 교차할 때 청산 또 위에서 아래로 교차할 때 매도 그리고 청산 만 반복하고 싶습니다.시스템 매매로 요. 쉽개말하면 스토캐스틱을 이용해서 콜옵션 을 매도그리고 청산 만 하고 반복 싶습니다.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치아재
2025-09-22
215
글번호 194196
시스템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wnwn
2025-09-22
18
글번호 194195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①단순이평(ma)20선은 이전 20개봉 종가선을 현재가격 종가가 CrossUp 해야 (ma)20선이 (하락에서 상승)돌리는데 이때 ※아래수식은 이전 20개봉종가선을 수평선 수식 TL1 = TL_New(sdate[N-1],stime[N-1],C[N-1],NextBarSdate,NextBarStime,C[N-1]); TL_SetExtRight( ); 그런데 지수이평(ema)20선은 몇봉의 종가 수평선을 CrossUp 해야 (ema)20선이 (하락에서 상승)돌리는나요?
프로필 이미지
파생돌이
2025-09-22
221
글번호 194194
지표
답변완료

수식확인 부탁드립니다

(data1는 주식 개별 종목, data2는 종합주가지수) data2 종가가 superTrend 위에 있는경우만 data1(조건만족시)매수진입이 되도록 수식 원합니다. 아래수식중 data2를 지표로 설정하면 Plot1(supertrend);는 챠트상 잘 나타나며 오류 없습니다. 시스템에서 매수진입에 superTrend < data2(C) 조건사용시 data2 종가가 superTrend 위에 있는경우만 매수진입이되어야되는데 시스템에서 data2 종가가 superTrend 아래에 있는겨우도 진입이되고 있습니다. 확인 수정 부탁 드립니다. # Data1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ema(C, shortPeriod); value2 = ema(C, longPeriod); # Data2 input : ntime(5),factor(3), AtrPeriod(10); var : zS1(0,Data2),zD1(0,Data2),zTM(0,Data2),zTF(0,Data2),zHH(0,Data2),zLL(0,Data2),zC1(0,Data2); var : zsrc(0,Data2), AtrV(0,Data2),ATRv1(0,Data2),upperBand(0,Data2),lowerBand(0,Data2), prevLowerBand(0,Data2), prevUpperBand(0,Data2); var : prevSuperTrend(0,Data2), superTrend(0,Data2), direction(0,Data2),alpha(0,Data2),source(0,Data2); if data2(Bdate != Bdate[1]) Then { zS1 = data2(TimeToMinutes(stime)); zD1 = data2(sdate); } if zD1 > 0 then { if data2(sdate) == zD1 Then zTM = data2(TimeToMinutes(stime))-zS1; Else zTM = data2(TimeToMinutes(stime))+1440-zS1; zTF = z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zTF < z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zTM >= z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zTM > zTM[1]) Then { zHH = data2(H); zLL = data2(L); zC1 = data2(C[1]); ATRV1 = ATRV[1]; prevSuperTrend = superTrend[1]; prevLowerBand = lowerBand[1]; prevUpperBand = upperBand[1]; } if data2(H) > zHH Then zHH = data2(H); if data2(L) < zLL Then zLL = data2(L); zsrc = (zHH+zLL)/2; if zC1 > 0 Then { alpha = 1 / AtrPeriod ; source = max(zHH - zLL, abs(zHH - zC1), abs(zLL - zC1)); ATrV = alpha * source + (1 - alpha) * ATrV1; upperBand = zsrc + factor * AtrV; lowerBand = zsrc - factor * AtrV; if lowerBand > prevLowerBand or zC1 < prevLowerBand Then lowerBand = lowerBand; Else lowerBand = prevLowerBand; if upperBand < prevUpperBand or zC1 > prevUpperBand Then upperBand = upperBand; Else upperBand = prevUpperBand; if prevSuperTrend == prevUpperBand Then { if C > upperBand Then direction = -1; Else direction = 1; } Else { if C < lowerBand Then direction = 1; Else direction = -1; } if direction == -1 Then superTrend = lowerBand; Else superTrend = upperBand; } } # 매수 If superTrend < data2(C) and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Exitlong(); }
프로필 이미지
뎅이요
2025-09-22
382
글번호 19418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200EMA)

하이킨아시차트에서 아래 조건의 종목검색에 맞는 수식인지 봐주세요. .1봉전에 200지수이평을 4%이상 상승으로 돌파하는 종목 ====================================================================== input: 이평기간(200); var : A(0),haC(0),haO(0),haH(0),haL(0); #Heiken Ashi 시고저종 if index == 0 then { haC = (O+H+L+C)/4; haO = open; haH = MaxList( high, haO, haC); haL = MinList( low, haO, haC); } else { haC = (O+H+L+C)/4; haO = (haO[1] + haC[1])/2 ; haH = MaxList(High, haO, haC) ; haL= MinList(Low, haO, haC) ; } A=EmA(haC,이평기간); if haC[1]>haC[2]*1.04 && CROSSUP(haC[1],A[1]) Then Find(1);
프로필 이미지
ksks
2025-09-22
271
글번호 194180
종목검색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드림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림니다. 아래의 수식을 종목검색식으로 부탁드림니다. a1=(MA(가격, 기간1, 이평종류)+MA(가격, 기간2, 이평종류))/2; a2=(MA(가격, 기간3, 이평종류)+MA(가격, 기간2, 이평종류))/2; B=MAX(a1,a2); CrossUP(c,b) 지표변수 기간1 10 기간2 20 기간3 50 가격 종가 이평종류 단순
프로필 이미지
존슨비치
2025-09-22
225
글번호 194175
종목검색
답변완료

부틱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①단순이평(ma)20선은 이전 20개봉 종가보다 현재종가가 크면 (ma)20선이 돌리는데 이때 이전 20개봉종가선을 표시하는식 TL1 = TL_New(sdate[N-1],stime[N-1],C[N-1],NextBarSdate,NextBarStime,C[N-1]); TL_SetExtRight( ); 그런데 지수이평(ema)20선도 단순이평(ma)20선 ① 처럼 돼는건지? 수식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파생돌이
2025-09-22
230
글번호 194174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RSI(5)가 70 이상 일 때, 주가/현재가격이 아래의 2가지 라인을 돌파하는 종목 검색식을 부탁 드립니다. 1. A=DIminus(11); a1=crossdown(A,10); a2=crossup(A,10); valuewhen(1, a1 or a2,o) 2. A=avg(c,17); ATR=avg(max(max(h-L,abs(c(1)-h)),abs(c(1)-L)),17); B=ATR; D=A+B;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ikksoo
2025-09-22
284
글번호 194173
검색

쪼꼬아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쪼꼬아빠
2025-09-22
39
글번호 194172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