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질문
안녕하십니까?
수식하나 질문입니다
간단한것같은데 초보라 힘드네요~^^
매수진입, 청산만 있는 완전한 수식 A가 있고
매도진입, 청산만 있는 완전한 수식 B가 있다는 전제하에
10분봉 챠트를 참고하여
10분봉 챠트의 MACD가 양오실이면 A수식만
10분봉 쟈트의 MACD가 음오실이면 B수식만 작동 될 수 있게
한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2021-04-07
981
글번호 147794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한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진입
매수 기준선(외부변수), 매도기준선(외부변수)
*기준선 : 예를들어 05 로 외부변수를 입력해놓으면, 421.05/422.05/423.05 이런식
으로 외부변수에 지정하는 .xx 기준으로 1포인트 단위의 모든곳을 기준으
로 정하게 하고 싶습니다.
캔들몸통의 정중앙이 기준선을 관통하는 음봉(음몸통길이 외부변수)에 매도
캔들몸통의 정중앙이 기준선을 관통하는 양봉(양몸통길이 외부변수)에 매도
---> 몸통의 정중앙(센터)에 기준선이 있을때만
***청산
익절 (외부변수), 손절(외부변수)
포지션 보유시, 청산전까지 재진입 금지.
2021-04-07
987
글번호 147793
답변완료
항셍 시간 내에서만 작동 + 진입청산 제대로 안됨
2
input : StartTime(101500),EndTime(035800);
var : Tcond(false),NP(0),NP1(0),Trade(False);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SetStopEndofday(0);
Tcond = true;
NP = NetProfit;
NP1 = NP[1];
Trade = true;
if NP-NP1 >= PriceScale*100 Then
Trade = False;
}
if Tcond == true and Trade == true Then
{
진입청산수식
}
------
1. 이렇게 하면 설정한 시간 동안만 작동하다가 100틱 먹으면 다음날 10시 15분에 다시 재작동 하는 것이 맞나요? 아니라면 맞게 해주세요
2. 진입 청산 수식 <-- 여기에다가 롱 전략, 숏 전략 둘다 넣었는데 둘 중 하나밖에 안됩니다.
둘다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021-04-07
918
글번호 147789
오조부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4-07
11
글번호 147787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자동매매로 매수신호가 나오면 매수가 되고 매도 신호가 나오면 매도가 되게끔하고싶은데
매수 주문을 가지고 있다가 매도신호가 나오면 자동으로 청산되고
매도도 하게끔 하고 싶습니다.(자동으로 스위칭되게끔)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1-04-07
746
글번호 147780
답변완료
선좀 부탁합니다
동시 호가에 봉 즉 첫봉이 나오면
고가선 종가선 시가 몸통의 중간선 그려줏요
첫봉이 양봉이면 똑같은 간격만큼 아래로
첫봉이 음봉이면 똑같이 간격만큰 위로 그려주세요
2021-04-07
836
글번호 147775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립니다.
1분차트
9시 1분봉 첫봉기준
-----------------------------------
변수정의생략
c2 봉크기가 2보다 크고 양봉
and
c3 봉크기가 2보다 크고 양봉 이면
if crossup(c,ma(c,5)) then buy();
------------------------------------
부탁드립니다.
2021-04-07
766
글번호 147769
답변완료
올려준 글을 보고 수정을 해보았는데 ?
앞전 게시글 71083 입니다
올려준 글을 보고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중간 중간에 될때가 있고 않될때가 나온는 듯 합니다
확인좀 부탁합니다
input : 완전청산 (1010);
var : mav1(0),mav2(0),Lcnt(0),Hcnt(0),BH(0),SL(0); #손절식 조건
#매수 손절식
if MarketPosition == 1 Then
{
BH = Highest(H,BarsSinceEntry);
if BH >= EntryPrice+PriceScale*60 and BH < EntryPrice+PriceScale*100 Then
ExitLong("bx2",AtStop,EntryPrice+PriceScale*10);
if BH >= EntryPrice+PriceScale*150 and BH < EntryPrice+PriceScale*200 Then
ExitLong("bx1",AtStop,EntryPrice+PriceScale*80);
if BH >= EntryPrice+PriceScale*500 and BH < EntryPrice+PriceScale*600 Then
ExitLong("bx1",AtStop,EntryPrice+PriceScale*300);
if BH >= EntryPrice+PriceScale*700 and BH < EntryPrice+PriceScale*900 Then
ExitLong("bx1",AtStop,EntryPrice+PriceScale*400);
ExitLong("bx4",AtLimit,EntryPrice+PriceScale*완전청산,"",5,1);
ExitLong("bx3",AtStop,EntryPrice-PriceScale*55);
}
Else
Lcnt = 0;
#매도 손절식
if MarketPosition == -1 Then
{
SL = Lowest(L,BarsSinceEntry);
if SL <= EntryPrice-PriceScale*60 and SL > EntryPrice-PriceScale*100 Then
ExitShort("sx2",AtStop,EntryPrice-PriceScale*10);
if SL <= EntryPrice-PriceScale*150 and SL > EntryPrice-PriceScale*200 Then
ExitShort("sx1",AtStop,EntryPrice-PriceScale*80);
if SL <= EntryPrice-PriceScale*500 and SL > EntryPrice-PriceScale*600 Then
ExitShort("sx1",AtStop,EntryPrice-PriceScale*300);
if SL <= EntryPrice-PriceScale*700 and SL > EntryPrice-PriceScale*900 Then
ExitShort("sx1",AtStop,EntryPrice-PriceScale*400);
ExitShort("sx4",AtLimit,EntryPrice-PriceScale*완전청산,"",5,1);
ExitShort("sx3",AtStop,EntryPrice+PriceScale*55);
}
Else
Hcnt = 0;
2021-04-07
944
글번호 147765
답변완료
감사합니다....복받으실꺼에요~~~
늘 감사합니다.
아래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1번과 2번있습니다)
매수 : 일봉에서 10봉이네 10% 이상 상승한 양봉을 기준봉으로 삼았는데, 기준봉을 갭을 포
함한 상승폭으로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분봉에서 기준봉의 1/4 가격에 도달시 1차 매수(금액10000)
1분봉에서 기준봉의 2/4 가격에 도달시 2차 매수(금액10000)
1분봉에서 기준봉의 3/4 가격에 도달시 3차 매수(금액10000)
1분봉에서 기준봉의 4/4 가격에 도달시 4차 매수(금액10000)
매도 : 1분봉에서 기준봉의 종가 도달시 전량 매도
1.번
input : N(10),금액1(10000),금액2(20000);
var : cnt(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0;
Var2 = 0;
For cnt = 1 to N
{
if var1 == 0 and Var2 == 0 and DayClose(cnt) >= DayOpen(cnt)*1.10 Then
{
var1 = DayClose(cnt);
Var2 = DayOpen(cnt);
}
}
}
if MarketPosition == 0 and var1 > 0 Then
Buy("b1",AtLimit,(var1+Var2)/2,Floor(금액1/min(NextBarOpen,(var1+Var2)/2)));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
value1 = var1[BarsSinceEntry];
Value2 = var2[BarsSinceEntry];
}
Buy("b2",AtLimit,Var2,Floor(금액1/min(NextBarOpen,Var2)));
ExitLong("bx",AtLimit,value1);
}
//////////////////////////////////////////////////////////////////////
아래 수식에서 1번째 음봉발생시 1차매수 10000원,
2번째 음봉발생시 2차매수 10000원
3번째 음봉발생시 3차매수 10000원
씩 매수 되고,
청산은 기준봉 종가에 전량 청산 부탁드립니다.
여기서도 기준봉 갭포함한 상승율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2번
input : N(10),금액1(10000),금액2(20000);
var : cnt(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0;
Var2 = 0;
For cnt = 1 to N
{
if var1 == 0 and Var2 == 0 and DayClose(cnt) >= DayOpen(cnt)*1.10 Then
{
var1 = DayClose(cnt);
Var2 = DayOpen(cnt);
}
}
}
if MarketPosition == 0 and var1 > 0 and C < O and C < var1 Then
Buy("1");
2021-04-06
868
글번호 147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