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2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문의드립니다. input : RSI기간(0),FK기간(0),SK기간(0),SD기간(0); var : RSIV(0),HH(0),LL(0),FK(0),SK(0),SD(0); RSIv = RSI(RSI기간); HH = highest(RSIv,FK기간); LL = lowest(RSIv,FK기간); FK = (RSIv- LL)/(HH-LL); SK = ema(FK,SK기간); SD = Ema(SK,SD기간); Plot1(SK,"SlowK"); Plot2(SD,"SlowD"); PlotBaseLine1(40); PlotBaseLine2(55); 1) 강조식으로 위 식을 K,D가 40선 위에서 데드크로스 발생/55에서 K,D가 골든크로스 발생. 확정되는 첫 캔들에 색을 주웠으면 합니다. 2) 같은 식으로 시스템식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zmffjqtl
2021-03-26
1195
글번호 147430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첨부파일 성능보고서 최대손실액은 리포트상에서는 1백6십만원입니다. 그런데 그래프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기엔 고점대비 1천4백만원 정도 입니다 리포트에도 1천4백만원이 나와야 하지 않는지요?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21-03-26
1157
글번호 147425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예를 들어 매수 1계약 후 10포인트가 내려가면 청산과 동시에 매도 2계약 진입 진입가격에서 다시 10포인트 상승시 청산과 동시에 4계약 매수 이런 식으로 기존 포지션의 두배 계약으로 반대 진입하는 마틴게일식을 간단히만 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 포지션의 두배계약을 어떻게 표현할지 모르겠네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시고르시고르
2021-03-26
1218
글번호 147421
시스템
답변완료

종목검색식으로 변환이 어렵네요..

항상 바쁘신 업무에 노고가 많읍니다. 과거 2009년에 올라온 자료중에서 제가 사용해 볼려고 하는 지표를 보고 검색식으로 전환하니 실제 검색이 안되어 도움을 청합니다. 트렌드 라인 으로 대신언어를 예스용으로 전환요구한 것 입니다. 수식은 input:speriod(200); var : InPhase(0),Quadrature(0),Phase(0),DeltaPhase(0), InstPeriod(0),Price(0),count(0),Period(0),Trendline(0); Price = (High+Low)/2 ; If CurrentBar > 5 Then{ #'현재bar가 5개 이상이면계산 Var1 = Price - Price[6]; Var2 = Var1[3]; Var3 = 0.75*(Var1 - Var1[6]) + 0.25*(Var1[2] - Var1[4]); InPhase = 0.33*var2 + 0.67*InPhase[1]; Quadrature = 0.2*var3 + 0.8*Quadrature[1]; If Abs(InPhase + InPhase[1]) > 0 Then{ Phase = ArcTangent(Abs((Quadrature + Quadrature[1]) / (InPhase + InPhase[1])))*180/Pie; } If InPhase < 0 And Quadrature > 0 Then{ Phase = 180 - Phase ; } If InPhase < 0 And Quadrature < 0 Then{ Phase = 180 + Phase ; } If InPhase > 0 And Quadrature < 0 Then{ Phase = 360 - Phase ; } DeltaPhase = Phase[1] - Phase ; If Phase[1] < 90 And Phase > 270 Then{ DeltaPhase = 360 + Phase[1] - Phase ; } If DeltaPhase < 1 Then { DeltaPhase = 1 ; } If DeltaPhase > 60 Then { Deltaphase = 60 ; } InstPeriod = 0 ; Var4 =0 ; For count = 0 To 40{ Var4 = Var4 + DeltaPhase[count]; If Var4 > 360 And InstPeriod == 0 Then { InstPeriod = count ; } } If InstPeriod = 0 Then { InstPeriod = InstPeriod[1]; } Var5 = .25 * (InstPeriod) + .75 * Var5[1]; Period = Int(Var5);# 'Var5의 정수값 Trendline = 0 ; For count=0 To Period + 1 { Trendline = Trendline + Price[count]; } If Period > 0 Then{ Trendline = Trendline / ( Period + 2);} Var11 = .33 * (Price + .5 * (Price - Price[3])) + .67 * Var11[1]; If CurrentBar < 26 Then { Trendline = Price ; Value11 = Price ; } Plot1(Trendline, "TR",REd,DEf,2) ; plot2(ema(trendline,speriod),"평균",CYAn,DEf,1);} 이렇게 되는데요. 원 수정 요구한 지표에서 트렌드라인 외에 다른 한개의 지표는 제가 빼고 plot1 값을 지수이평한 라인(plot2)을 추가했읍니다. 요구 사항은 plot1 이 plot2 를 돌파할때 종목검색을 하고자 합니다 . 제가 Price = (High+Low)/2 ; << 이 부분을 price = c ; 이렇게 변형해서 해보아도 검색이 안되는 결과를(""데이타가 없읍니다"") 초래해서 이렇게 도움을 청합니다 . 어떻게 해야 라인1이 평균라인2를 골드하는 지점을 찾을수 있을런지요.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생각하는허수아비
2021-03-26
1397
글번호 147419
종목검색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틱 챠트에 일목의 전환선,기준선,단순이평20, 그리고 틱챠트에 구현한 30분봉의 4등분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매수조건- 단순 3일선이 아래조건을 통과 전환선위,기준선위,단순20선위,30분봉의 1/4선위 등 모두 조건을충족시킬경우 매수 2. 매도조건- 단순 3일선이 아래조건을 통과 전환선아래,기준선아래,단순20선아래,30분봉의 3/4선아래 등 모두 조건을충족시킬경우 매도 이것이 구현가능한지 여쭙고 싶습니다.(화살표 표시) 3. 그리고 기존 시스템 수식이 있을경우 같이 사용이 가능한지요?
프로필 이미지
라몬
2021-03-26
1308
글번호 147417
시스템
답변완료

동 조건을 만족하는 검색식 요청

15분봉에서 StochasticsSlow(12,5) signal(5)조건에서 (1) 10봉전 60봉 이내에서 %K가 80 이상(과열)이 1회 이상 발생 (2) 과열구간 이후 %K가 하락하여 침체구간(20)이하가 나와야 하고 (3) (2)번 항목 나온 후 재차 20봉 이내에서 침체구간(20)이하가 나와야 함 (4) 2번 3번 조건을 만족하고[2번,3번 동시 만족] or (2), (3)번 각 1회씩 나온 뒤에 ==> %K가 25구간을 돌파하는 종목 검색식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공부
2021-03-26
1247
글번호 147412
검색
답변완료

시스템 여쭤봅니다~

15봉이내 상한가 발생시 가장 최근 발생 상한가 종가 기준으로 매매가 이뤄졌으면합니다. 시스템은 분봉에 적용예정입니다. * 매수 1차매수 :: 그 상한가 종가에서 -10% 하락시 매수 금액의 40%매수 2차매수 :: 그 상한가 종가에서 -15% 하락시 매수 금액의 60%매수 * 매도 1차매수든 2차매수든 이뤄지면 7% 상승시 가진물량의 30%매도 10% 상승시 가진물량의 50%매도 15% 상승시 남은물량전부 매도 ------------------------------------------------------------ 또한 매수 시점부터 3시간 정도 마다 남은 물량의 10%씩 매도 1차 매수후 매도든 손절이든 전부 이뤄져 가진물량이 0이되면 1차든 2차든 재매수 금지 1차 , 2차 매수후 매도든 손절이든 전부 이뤄져 가진물량이 0이 되면 당일 재매수 금지 ----------------------------------------------------------- 1차매수후 매도가 이뤄지고 있어도 물량이 남아있음 2차매수 가능! ------------------------------------------------ *손절은 -5%면 60% -9%면 나머지 전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부자청년28
2021-03-26
1036
글번호 147411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캔들이 음봉으로 5일이평선과 데드크로스가 났을때 최근5봉 최고가를 구하고 나서 최근5봉 최고가봉과 같은 시점의 60일이평선가격을 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최근5봉최고가봉이 현재봉보다 15봉 이내이다 이렇게2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겐지
2021-03-26
975
글번호 147410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게시판에서 차트에서 수직선 자기가 원하는 시, 몇분을 정해서 수직선이 나타나게 하는 수식을 찾고자 하는데 어렵네요.ㅠㅠ 도움 부탁 드립니다. 제가 원하는 수식이 무엇 이나면 예를 들면 1분 차트에서 매시간씩 제가 정해둔(입력 설정한) 10~13분 시간대에 Stochastic 지표에 StochasticK 한개만 그 값이 기준선 80 뚫거나 뚫고 난 후이어도(과매수 과매도구간에도) 차트에 수직선이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수직선이 표시 안되면 처음 80 뚫은 위치 캔들 위에 별표이나 화살표 이라도 표시 되면 되고요. 최초로 발생한 캔들 위치에서 표시해주세요. 반대로 10~13분 시간대에 Stochastic 지표에 StochasticK 한개만 그 값이 기준선 20 뚫거나 뚫고 난 후이어도(과매수 과매도구간에도) 차트에 수직선이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수직선 안되면 화살표 이라도 표시 되면 되고요. 최초로 발생한 캔들 위치에서 표시해주세요. 만약에 10~13분 시간대에 Stochastic 지표에 StochasticK 한개만 그 값이 기준선 80 이나 20 뚫지 않게 되면(조건 만족하지 않으면) 차트에 신호 아무것도 표시 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제가 정해둔 40~43분 시간대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호 표시를 하게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40~43분 시간대에 조건 만족 되지 않으면 차트에 신호 아무것도 표시 하지 않습니다. 또 제가 정한(입력설정한) 10~13분 시간대와 40~43분 시간대 외 Stochastic 지표에서 StochasticK 값이 기준선 80 이나 20 뚫어도 제가 정한 시간대에 해당 되지 않으니(정해준 시간대가 아니니 신호 발생 조건 만족 되지 않는다.) 차트에 신호 아무것도 표시 하지 않게 부탁합니다. 이렇게 구현 할러면 지표 하는건가요? 아니면 강조인가요? 아니면 시스템인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프로필 이미지
스오어스
2021-03-26
959
글번호 147409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