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현물이며,
하루 1회만 매수진입합니다.
금액은은 1회 300000만원 진입
1. 매수 : 당일 5이평선이 20이평선을 2번째 크로스업된 후(그날 첫번째 크로스업은 무시)
20봉이네 종가가 20이평선을 터치시 매수
2. 매도 : 매수후 2봉이후 종가가 20이평선 크로스다운시 손절청산
이상입니다.
2021-03-25
1033
글번호 147408
답변완료
당일 최고가격 기준 봉 카운트
var1 = Data2(c)/Data3(c);
1. var1이 1.5값 돌파 구간 시 현재 값 기준으로 당일 최고 var1 값 봉 위치(봉 카운트)
2. Plot1 봉 위치(카운트) 기준 var1 최저 값
아래 수직이 맞는지 너무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는지 느리고 해서 수식 확인 부탁드립니다.
if crossup(var1,1.5) then
Plot1(NthHighestBar(1,var1,DayIndex()+1)+1);
if crossup(var1,1.5) then
Plot2(lowest(var1,NthHighestBar(1,var1,DayIndex()+1)+1));
2021-03-25
988
글번호 147407
답변완료
감사합니다....복받으실꺼에요~~~
늘 감사합니다.
아래 수식에 한가지추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현재 매수신호 발생후 첫번째 음봉 발생시 매수진입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바로들어가니 다음 음봉에 자꾸 털려요~~~~^^)
input : 금액(10000000);
var: T1(0),ENTRY(0),vol(0);
if Bdate != Bdate[1]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if DayOpen >= DayClose(1) and Value1 < c Then
{
if entry < 1 Then
{
vol = Floor(금액/C);
Buy("매수",OnClose,DEF,vol);
ExitLong("bx1.",AtLimit,C*1.03,"",Floor(vol*0.25),1);
ExitLong("bx2.",AtLimit,C*1.04,"",Floor(vol*0.25),1);
ExitLong("bx3.",AtLimit,C*1.05,"",Floor(vol*0.25),1);
ExitLong("bx4.",AtLimit,C*1.06,"",Floor(vol*0.25),1);
ExitLong("bx5.",AtLimit,C*1.07);
}
Else
ExitShort();
}
2021-03-25
950
글번호 14740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트레일링에서 틱수익 표기를 하고싶은데 위에 화면에서 나오듯이 10틱 단위로 표기하고싶습니다 글씨에 포트도 좀 작게 표기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구현되는 크기면 좋을것같습니다
수고하세요
2021-03-25
959
글번호 147405
답변완료
검색식 작성부탁합니다
사용 지표: dmi(지표값 14)
검색조건
- 배열순서 : +DMI(맨위), -DI(중간), ADX(하단)
- 조건 : 위 배열순서에서 ADX가 -DI를 밑에서 돌파하는 검색식 부탁합니다
2021-03-25
915
글번호 147404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25
49
글번호 147403
답변완료
Re : Re : 지표 문의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틱챠트에서 타주기 일봉의 2일선을 넣은 것입니다.
그 2일선의 고저라인과 피보나치 비율 라인을 넣고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2일이평의 고저라인이 고가와 저가가 어떤 값인지 좀더 자세한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포보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지표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힘들고 어려운일 마다않고 응해주셔서 정말 대단히 감사합니다.
아래 내용중 타주기 2일 이평에 고저라인을 포함한 피보나치비율라인을 추가하고싶습니다.
번거롭지만 꼭 부탁드립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
input : ntime1(2),P1(60),P2(120);
input : ntime2(30);
var : S1(0),D1(0),TM(0),TF1(0),cnt(0),TF2(0);
var : sum1(0),mav1(0),sum2(0),mav2(0);
Array : CC[200](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1 = TM%ntime1;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1 > 1 and TF1 < TF1[1]) or
(Bdate == Bdate[1] and ntime1 > 1 and TM >= TM[1]+ntime1) or
(Bdate == Bdate[1] and ntime1 == 1 and TM > TM[1]) Then
{
for cnt = 1 to 199
{
CC[cnt] = CC[cnt-1][1];
}
}
CC[0] = C;
if CC[P1-1] > 0 then
{
sum1 = 0;
for cnt = 0 to P1-1
{
sum1 = sum1+CC[cnt];
}
mav1 = sum1/P1;
#plot1(mav1,"이평1");
}
if CC[P2-1] > 0 then
{
sum2 = 0;
for cnt = 0 to P2-1
{
sum2 = sum2+CC[cnt];
}
mav2 = sum2/P2;
#plot2(mav2,"이평2");
}
TF2 = TM%ntime2;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2 > 1 and TF2 < TF2[1]) or
(Bdate == Bdate[1] and ntime2 > 1 and TM >= TM[1]+ntime2) or
(Bdate == Bdate[1] and ntime2 == 1 and TM > TM[1]) Then
{
if mav1 > 0 Then
var1 = mav1;
if mav2 > 0 Then
var2 = mav2;
}
if var1 > 0 Then
Plot3(var1);
if var2 > 0 Then
Plot4(var2);
}
즐거운 하루되세요
2021-03-25
874
글번호 147401
답변완료
일봉기준 N개봉중 최대거래량의 고가와 저가 plot표시
수고가 많으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일봉기준으로 "n개봉"에서의 최대거래량 고가와 저가 지표를 plot으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5
1032
글번호 14739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많은 가르침을 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71623번 관련 추가 문의입니다.
빨간 선이 E1, 검은 선(이하, B1)이 (E1 + diff*0.1)인 경우
기준 봉 선정된 이후 E1과 B1 사이에서 diff*0.1 이상 반등이 나온 경우에는
(빨간색화살표 참고)에는 매수 가격을 낮추려고 합니다.
(반등이 나온 경우 매수가 : E1 -> (E1+E2)/2, E2->(E2+E3)/2 ~~~~~)
반등을 체크하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21-03-25
1025
글번호 147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