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립니다.
if c2<-0.7 and c2>-1 Then condi0=-1;
위와 같은 조건에서, c2 1분봉
1. 그날의 첫봉 제외 조건,
2. 그날의 첫봉+둘째봉 제외조건
으로 하면 어떻게하면 되려는지요?
if c2<-0.7(첫봉제외) and c2>-1(첫봉제외) Then condi0=-1;
if c2<-0.7(첫봉+둘째봉제외) and c2>-1(첫봉+둘째봉제외) Then condi0=-1;
2021-03-23
1155
글번호 147337
답변완료
문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래 지표를 각각 월고 월저 기준가 오차범위 3%(변수로 변경 가능) 근접시 팝업창 뜨면서 알람 울리게 부탁드립니다.
input : 입력일(20210215);
var : 기준가(0),월고(0),월저(0);
if data2(sdate == 입력일) Then
기준가 = data2(lowD(0));
if data2(sdate >= 입력일) Then
{
if Data2(월고 == 0 or (월고 > 0 and H > 월고)) Then
월고 = data2(h);
if data2(월저 == 0 or (월저 > 0 and L < 월저)) Then
월저 = data2(l);
}
if 기준가 > 0 Then
Plot1(기준가);
if 월고 > 0 Then
Plot2(월고);
if 월저 > 0 Then
Plot3(월저);
감사합니다.
2021-03-23
1176
글번호 147336
답변완료
함수작성관련 문의드립니다.
저는 NH증권의 나무 mts, ht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수식을 커스텀해서 쓰고
싶은데(대표적으로 키움증권에서 수식관리자 기능을 지원하더라구요) 나무에도 해당 기능이
있는지 물어보니 '언어편집기'에 들어가서 'system trading' 이라는 코딩?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더군요. 거기에 있는 도움말만으로는 도저히 제가 원하는 사용자 수식을
만들 길이 없어 검색끝에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도움말에 적힌 기술적 내부함수와
기본적 내부함수를 읽어보았으나 'shift'의 기능이 없어서 궁금합니다. 저는 볼린저벤드를
커스텀해서 쓰고 싶은데, 이를테면 20일간의 볼린저밴드의 상한선을 20일앞으로 땡겨서 보
싶은데요. 일목균형표 선행스팬처럼요. 혹시 가능할까요?
2021-03-23
3705
글번호 147335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서 몸통길이 외부변수를 없애고 싶습니다.
즉, 몸통길이 구분없이 모든 양봉에 매수진입/모든 음봉에 매도진입
input부분을 삭제하고, 수식에서 양봉틱수 음봉틱수 문구를 삭제하니 도지만 진입하더라구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양봉틱수(5),음봉틱수(5);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진입횟수(3);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진입횟수 and MarketPosition == 0 and O < C[1] and C == O+양봉틱수*PriceScale then
Buy();
if entry < 진입횟수 and MarketPosition == 0 and O > C[1] and C == O-음봉틱수*PriceScale then
Sell();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2021-03-23
1353
글번호 147318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 및 검색 관련해서 몇 가지 문의드립니다.
// 종목 선정 후 100봉 이내이고, 직전봉까지 중간값[(고+저)/2] 밑으로 내려온 적이 없고, 저점을 3일간 지켜준 종목이 중간값 하향이탈시 매수
시스템은 일봉 기준으로 종목을 선정해서 테스트하고 있었는데 당일 매수/매도가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 및 봉 완성 시 매수/매도되는 경우에는 시스템 로직과 가격 괴리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어서 1분으로 운용하고 싶은데 다음 수식을 분봉 형태로 수정하는게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분할 매수 및 기간 등 추가)
저점 3일간 지켜준 경우 : 종목 선정 후 발생하는 봉(미지정)의 저가를 익일 및 익익일의 저가가 깨지 않는 경우(종목 선정 후 1회만 발생하면 됨)
두서없이 질문해서 죄송하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
Var : Price_high_100(0), Price_low_100(0), Volume_high_100(0), Count_Pick(0), Con_Pick(false);
Price_high_100 = highest(h,100); //고가
Price_low_100 = lowest(L,100); //저가
Volume_high_100 = Highest(V, 100);
if M>=10000000000 and Price_high_100 == h and H>Price_low_100 * 2 and Volume_high_100 == v then
{
Con_Pick = true;
Count_Pick = 1;
}
//종목 선정 후 100봉 이내에서 기준을 다시 충족하면 종목 재선정
if Con_Pick == true and Count_Pick <=100 and M>=10000000000 and Price_high_100 == h and H>Price_low_100 * 2 and Volume_high_100 == v then
{
Count_Pick= 1;
}
// 종목 선정 후 100봉 이내이고, 직전봉까지 중간값[(고+저)/2] 밑으로 내려온 적이 없고, 저점을 3일간 지켜준 종목이 중간값 하향이탈시 매수
if Con_Pick== true and (Count_Pick>= 1 and Count_Pick<= 100) and AccumN(iff( L > (Price_high_100 + Price_low_100)/2,1,0), Count_Pick) >= Count_Pick- 1 and 저점을 3일간 지켜주는 경우 and crossdown(L,(Price_high_100 + Price_low_100)/2) then{
// 1차 매수
}
// (Price_high_100-Price_low_100)/10 만큼 추가 하락할 때마다 추가로 매수(총 5회차 까지 매수)
// 1차 매수만 된 경우에는 10% 상승 시 청산
// 2차 매수까지 된 경우에는 1차 매수가격에 청산
// 3차 매수까지 된 경우에는 (1차 + 2차)/2 가격에 청산
// 4차 매수까지 된 경우에는 2차 매수가격에 청산
// 5차 매수까지 된 경우에는 (2차 + 3차)/2 가격에 청산
// 5차 매수 이후 (Price_high_100-Price_low_100)/10 만큼 더 하락하면 손절
Count_Pick= Count_Pick+ 1;
// 봉 선정 후 거래없이 100일 지나면 초기화
if Count_Pick> 100 and then {
Con_Pick= false;
Count_Pick= 0;
}
// 수익으로 청산된 후에라도 100일 이내에 다시 다음 차수의 매수가격이 오면 재진입
// 1차 매수 후 수익 청산된 후 2차 매수가격이 오면 2차~5차(총4회차)까지 매수 진입 가능
2021-03-23
1373
글번호 147315
답변완료
동시신호 관련
시스템 매매시 진입 후 청산과 재진입이 동시에 신호가 발생시 청산신호만 발생하고 재진입신호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떤 수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부탁드립니다.
MarketPosition == 0 수식을 넣어도 같은 시간대에 동시신호가 발생합니다.
(주기는 60틱 기준으로 했을때 입니다.)
2021-03-23
1307
글번호 147313
답변완료
궁금한점이 있어 요청드립니다.
주식현물에서 시스템식을 작성하여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식을 대로 잘 되다가, 중간에 매수신호발생이 되어서
매수주문은 나갔지만, 주가가 바로 상승하였기때문에
미체결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시스템은 체결된것처럼
계속 진행되더라구요.
결국 중간에 미체결때문에 상당히 많이 꼬이게 되던데..
혹시 이거에 대한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아니면, 매수신호가 왔을때 호가 +1호가나 +2호가 위에서 매수주문..
이렇게도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
2021-03-23
1195
글번호 147309
답변완료
안녕하세요...수고하십니다
문의 드립니다..
최고 최저값 시간이 지나면서 알고싶어요..
9시부터 9시30분 최고 최저값 9시 1분부터 9시 31분 최고 최저값 9시 2분투터 9시32분까지
최소 초고값 즉 시간이 1분흐르면서 그구간에서 최고 최값을 구하고 싶습니다.
2021-03-23
1231
글번호 147308
답변완료
문의
거래소 코스닥 합해서
시가총액 순위가 상승한 종목 검색하고 싶습니다.
또한
200위 안에서 순위가 상승하는 종목을 검색하고 싶습니다.
또한 새로이 200위 안으로 진입한 종목을 검색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위를 바꿀 수 있도록 해주셔요
오늘도 감사합니다.꾸뻑
2021-03-23
1200
글번호 147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