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MACD 0선을 주차트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수식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2
1004
글번호 147290
답변완료
수고많습니다
60이평 상승 추세를 검색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1-03-22
1071
글번호 147289
아무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22
3
글번호 147288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리겠습니다.
현재부터 20 기간 동안 최고점이 A이 인경우
그리고 그전 20 기간 동안의 최고점이 B인경우
그리고 현재부터 20 기간 동안의 최고점이 전 20 기간 동안의 최고점을 갱신하는 경우
매수한다면 수식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A = highest(High,20)
B = highest(High,20)[1]
if A>B then buy
2021-03-21
956
글번호 147287
헤이즈조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22
3
글번호 147285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 드립니다.
제가 궁금한 부분은 특정 거래량 혹은 거래대금 발생봉을 기준봉으로 삼고
그 기준봉을 기준으로 현재가가 그 기준봉의 특정 비율을 넘는 종목을 검색하고 싶습니다.
영웅문 기준으로보면 valuewhen이 될것 같습니다.
기준봉의 기준값=valuewhen(1, 거래대금(분봉, 금액1)이상 && 상승률 (00)이상, c(1)+(c-c(1))*(비율/100))
종목검색 = crossup(c, 가장최근의 기준값) && 거래대금(분봉, 금액2)
가장 최근의 조건을 만족하는 기분봉 기준값을 설정하는게 valuewhen(1, condition, c*비율)인데 이를 표현하는게 어렵습니다.
기준봉의 기준값과 종목검색 수식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수고하세요^^
2021-03-21
934
글번호 147284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봉으로부터 n봉 이내에서 특정 이벤트 발생 여부를 수식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1. 현재봉에서 10봉 이내 5이평이 30이동평균 골든크로스 발생
2. 현재봉으로부터 15봉 이내 스톡캐스틱 80 돌파
3. 위 2개 조건 만족시 매수
감사합니다 ^^
2021-03-21
1054
글번호 14728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타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파라볼릭 매수/매도 신호입니다.
이걸 시스템트레이딩으로 만들고싶은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포지션 청산 기준은 익절 50포인트 손절 40포인트로 시장가 청산 하고 싶습니다.
혹시 진입시 시장가 설정도 수식으로 작성 해줘야하나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CrossDown(가격,SAR(가속변수,최대가속변수값))
Params :
AF( 0.02 ), //가속변수
AFMax( 0.2 ), //최대가속변수값
_PRICE_(C) ; //가격
Vars :
v1(0);
v1 = Sar(AF, AFMax);
if CrossDown(_PRICE_, v1) Then
Plot1(C, "파라볼릭 매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CrossUp(가격,SAR(가속변수,최대가속변수값))
Params :
AF( 0.02 ), //가속변수
AFMax( 0.2 ), //최대가속변수값
_PRICE_(C) ; //가격
Vars :
v1(0);
v1 = Sar(AF, AFMax);
if CrossUp(_PRICE_, v1) Then
Plot1(C, "파라볼릭 매수");
2021-03-22
1088
글번호 147281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Input : TH(100);
Input : TL(100);
Input : NH(50);
Input : NL(50);
input : ntime(60);
var : tx1(0),tx2(0),tx3(0),tx4(0),tx5(0);
var : S1(0),D1(0),TM(0),TF(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var1 = O;
}
}
Plot1(var1+PriceScale*TH,"1L",RGB(255,255,0),DEF,1);
Plot2(var1+PriceScale*NH,"2L",RGB(255,255,0),DEF,1);
Plot3(var1,"OL",RGB(255,0,0),DEF,1);
Plot4(var1-PriceScale*NL,"3L",RGB(255,255,0),DEF,1);
Plot5(var1-PriceScale*TL,"4L",RGB(255,255,0),DEF,1);
Text_Delete(tx1);
Text_Delete(tx2);
Text_Delete(tx3);
Text_Delete(tx4);
Text_Delete(tx5);
tx1 = Text_New(sdate,stime,var1,NumToStr(var1,2));
tx2 = Text_New(sdate,stime,var1+PriceScale*TH,NumToStr(var1+PriceScale*TH,2));
tx3 = Text_New(sdate,stime,var1-PriceScale*TL,NumToStr(var1-PriceScale*TL,2));
tx4 = Text_New(sdate,stime,var1+PriceScale*NH,NumToStr(var1+PriceScale*NH,2));
tx5 = Text_New(sdate,stime,var1-PriceScale*NL,NumToStr(var1-PriceScale*NL,2));
Text_SetStyle(tx1, 0, 1);
Text_SetStyle(tx2, 0, 1);
Text_SetStyle(tx3, 0, 1);
Text_SetStyle(tx4, 0, 1);
Text_SetStyle(tx5, 0, 1);
Text_SetColor(tx1, RED);
Text_SetColor(tx2, BLACK);
Text_SetColor(tx3, BLACK);
Text_SetColor(tx4, BLACK);
Text_SetColor(tx5, BLACK);
Text_SetSize(tx1,11);
Text_SetBold(tx1,1);
Text_SetSize(tx2,11);
Text_SetBold(tx2,1);
Text_SetSize(tx3,11);
Text_SetBold(tx3,1);
Text_SetSize(tx4,11);
Text_SetBold(tx4,1);
Text_SetSize(tx5,11);
Text_SetBold(tx5,1);
=========================================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도움 감사드립니다.
이 수식에서
시가선이 전일 시가보다 10틱 이상 높아지면 시가선 색깔이 변하는 수식이 될까요?
예를 들면
6시시가 시작하는데 5시 시가 보다 10틱 이상 높혀서 시가 시작하면 빨간색이 되고
7시 시가 시작하는데 6시 시가 보다 10틱 이상 높혀서 시가 또 시작하면 또 빨간색이 되는 수식입니다.
반대로 6시 시가가 시작하는데 5시 시가 보다 10틱 이상 낮아지면서 시가 시작하면 파란색이 되고
7시 시가 시작하는데 6시 시가 보다 더 낮게 시가 또 시작해도 파란색이 되는 겁니다
또 6시 시가가 시작하는데 5시 시가보다 10틱 이하 이면 노란색이 되고
7시 시가 시작하는데 6시 시가보다 10틱 이상 되면 빨간색되고, 10틱 이하이면 파란색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추가로 시가선 오른쪽 시가 수치값 아래에 빨간색,파란색,노란색 출현 횟수 표시 가능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빨간색 연속적이면 1, 2, 3, 4, 5... 가다가 다시 파란색이면 다시 초기화 해서 1,2,3... 이런식이에요. 노란색도 10틱 이하 연속이면 1, 2, 3,... 이런식으로 표시 되고요.)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2021-03-21
1168
글번호 147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