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죄송~~^^ 이 수식에 맞는 신호도 부탁 드립니다.
정말 죄송 합니다.
한 번에 이야기 드렸어야 되었는데,
여기 수식에 대한 신호도 같이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죄송 하고 고맙습니다.
input : midPeriod(52); ("이 부분은 잘못 하셔서 제가 수정 했습니다")
var1 = ma(c,5);
Var2 = ma(c,60);
Var3 = ma(c,226);
Var4 = (highest(high,midPeriod)+lowest(low,midPeriod))/2;
Var5 = BollBandUp(300,2);
Condition1 = dayClose(1) < C and
var1[1] < var1[4] and
var1[1] < var1 and
C > Var3 and
C > Var2 and
Var2 > var2[5] and
C > Var4;
Condition2 = DayOpen() < dayClose(1)*1.10 and
dayClose(1) < C and
var1[1] < var1[4] and
var1[1] < var1 and
C > Var5 and
C > var3 and
C > Var2 and
Var2 > var2[5] and
C > Var4;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2 == true Then
Find(1);
2021-03-16
889
글번호 147118
답변완료
문의
var : Hv(0),CC(0);
if crossup(stime,101500) Then{
Hv = V;
CC = h;
}
if stime > 101500 and stime < 144000 Then{
if V > Hv Then{
Hv = V;
CC = h;
}
plot1(CC);
}
양봉이면 붉은색선이 나오고 음봉이면 푸른색선이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21-03-15
642
글번호 147116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if STd(c3,s2)>mm Then {s1=100, 손절=loss1, 익절=profit1}
if STd(c3,s2)<mm Then {s1=40, 손절=loss2, 익절=profit2}
이부분에서 변수?가 ?꼬인거같은데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컨셉은 loss1이 숫자로 나오고 이 숫자를 손절에 대입하는것입니다.
var : loss1(2),profit1(5),loss2(1),profit2(3);
var : 손절(2),익절(5);
Var : value(0);
var : s1(100),s2(200);
var : C2(0,Data2);
var : C3(0,Data3);
loss1=STd(c,s2)*2;
loss2=STd(c,s2);
profit1=STd(c,s2)*2;
profit2=STd(c,s2);
if STd(c3,s2)>mm Then {s1=100, 손절=loss1, 익절=profit1}
if STd(c3,s2)<mm Then {s1=40, 손절=loss2, 익절=profit2}
.
.
.
.
SetStopProfittarget(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2021-03-15
593
글번호 147113
knb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15
163
글번호 147106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관련 문의 드립니다.
매수 손절과 매도 손절을 다른가격으로 설정하고 싶은데
제대로 작성 수식 작성한건지 알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매수 진입 및 청산은 진입조건 만족시 다음봉 기준 진입이구여
매수 손절은 진입 가격 기준 SL_Long틱 이하로 빠질 경우 즉시 청산
매도 손절은 진입 가격 기준 SL_Short틱 이하로 빠질 경우 즉시 청산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주석처리한 부분을 살려서 쓸 수 있는지 아니면 밑에 if else문으로 작성 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꼭 알려주세요.
Input : SL_Long(50), SL_Short(70);
TickPoint = PriceScale;
# 매수 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lue1, value2) and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3 == True Then
Buy("매수");
# 매수 청산 및 손절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Up(value,Exit_Long) Then
ExitLong("매수청산");
// if IsEntryName("매수") == True and c <= EntryPrice - PriceScale*SL_Long Then
// SetStopLoss(PriceScale * SL_Long,PointStop);
}
# 매도 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alue3, value4)and Condition2 == True and condition4 == True Then
Sell("매도");
# 매도 청산 및 손절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Down(value,Exit_Short) Then
ExitShort("매도청산");
// if IsEntryName("매도") == True and c >= EntryPrice + PriceScale*SL_Short Then
// SetStopLoss(PriceScale * SL_Short,PointStop);
}
# 손절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매수") == True and c <= EntryPrice - (PriceScale * SL_Long) Then {
SetStopLoss(PriceScale * SL_Long,PointStop);
}
Else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매도") == True and c >= EntryPrice + (PriceScale * SL_Short) Then {
SetStopLoss(PriceScale * SL_Short,PointStop);
}
Else {
SetStopLoss(0);
}
2021-03-15
820
글번호 147104
캣피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15
1
글번호 147103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아래와 같이 호가잔량차(+-권 RGB컬러로 표기)와 피보나치 비율라인을 표기하고자 합니다.
잘 안되네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꾸뻑
input : P(20);
var : HH(0),LL(0);
var1 = ma(Bids-asks,P);
PlotBaseLine1(0);
plot1(Bids-asks, "잔량차");
plot2(var1, "잔량차이평");
value1 = Bids-asks;
if CrossUp(value1,0) Then
HH = value1;
if value1 > 0 and value1 > HH Then
HH = value1;
if CrossDown(value1,0) Then
LL = value1;
if value1 < 0 and value1 < LL Then
LL = value1;
Plot3(HH,"고점");
plot4(LL,"저점");
Plot5(0(LowD(0)+(HighD(0)- LowD(0))*0.236),"23.6%");
Plot6(0(LowD(0)+(HighD(0)- LowD(0))*0.764),"76.4%");
Plot7(0(LowD(0)+(HighD(0)- LowD(0))*0.382),"38.2%");
Plot8(0(LowD(0)+(HighD(0)- LowD(0))*0.618),"61.8%");
Plot9(0(LowD(0)+(HighD(0)- LowD(0))*0.50),"50.0%");
2021-03-15
803
글번호 147102
답변완료
늘 수고많습니다
5분봉에서 1)전일 거래량의 합을 나타내는 식
2)오늘지금 시간까지의 거래량의 합을 나타내는 식을 알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2021-03-15
753
글번호 147095
안미남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3-15
0
글번호 147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