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4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볼린저밴드 색상변화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기운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1. 볼린저밴드 색상변화
볼린저밴드 종심선수치(20 으로 했으나 변화가능성 있슴) 가 상승과 하락으로
되어 있을때 색상이 변화되었으면 합니다.
(색상은 변화가능)
2. 볼린저 밴드 상,하 밴드선은 중심선과 모양이 같지는 않으나 이것도 색상 변화가
가능한지요?
(승수는 1 또는 2등으로 변화가능)
감사합니다
2021-03-11
569
글번호 146988
답변완료
늘 고맙습니다
일봉 30봉 기준으로 최고가 돌파시 매수
30봉 최저가 하락 돌파시 매도 하고 싶습니다
식 부탁드립니다
2021-03-11
591
글번호 14698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을 문의드린적이 있었는데 조건을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갭상승 0.5% 이상 이라는 조건을 만족했을때.전략을 운용한다.
이런 조건을 넣고 싶은데..
전일종가 C[1] <= O*1.005 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시스템을 적용한다.
안한다를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알려주세요
기존에 요청했던 수식입니다.
var : entry(0),AP(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entry == 0 or
(entry >= 1 and (sTime < 115000 or Highest(H,BarsSinceExit(1)) < AP*1.06) and IsExitName("Bp1",1) == true) Then
Buy("b1",AtLimit,DayOpen*0.97);
}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IsEntryName("b1") == true) or
(MarketPosition == 0 and entry >= 1 and IsExitName("Bp2",1) == true and (sTime < 115000 or Highest(H,BarsSinceExit(1)) < AP*1.06)) Then
Buy("b2",AtLimit,DayOpen*0.94);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IsEntryName("b1") == true) or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IsEntryName("b2") == true) Then
Buy("b3",AtLimit,DayOpen*0.91);
if MarketPosition == 1 Then
{
AP = AvgEntryPrice;
if MaxEntries == 1 and IsEntryName("b1") == true Then
{
ExitLong("bp1",AtLimit,AP*1.02);
if TimeToMinutes(sTime) >= TimeToMinutes(EntryTime)+60 Then
ExitLong("bx1");
}
if (MaxEntries == 2 and IsEntryName("b1") == true) or
(MaxEntries == 1 and IsEntryName("b2") == true) Then
{
ExitLong("bp2",AtLimit,AP*1.01);
if TimeToMinutes(sTime) >= TimeToMinutes(EntryTime)+60 Then
ExitLong("bx2");
}
if (MaxEntries == 3 and IsEntryName("b1") == true) or
(MaxEntries == 2 and IsEntryName("b2") == true) Then
{
ExitLong("bp3",AtLimit,AP*1.005);
if TimeToMinutes(sTime) >= TimeToMinutes(EntryTime)+60 Then
ExitLong("bx3");
}
ExitLong("bl",AtStop,DayOpen*0.88);
}
SetStopEndofday(151800);
2021-03-11
553
글번호 146983
답변완료
강조 수식부탁드립니다.
현재봉에서 5봉전과 15봉전에 강조를 표시하고 싶습니다.
일간봉에서 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2021-03-11
699
글번호 146982
답변완료
방법좀 알려주세요
var : T1(0),T2(0);
#input : 목표틱1(50);
#input : 수익틱1(10);
var1 = ma(c,5);
var2 = ma(C,20);
if var1 > var2 Then # 매수조건
T1 = 1;
if var1 < var2 Then # 매도조건
T1 = -1;
if T1 == 1 and T1[1] == -1 Then
buy("매수");
if C < lowest(L,15)[BarsSinceEntry] Then
ExitLong("bx1");
/*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목표틱1 Then
ExitLong("bx2",AtStop,EntryPrice-수익틱1*10);
안녕하세요
어떻게 하는지는 영 모르겠네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다른 부분은 제가 생각한대 작동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손절2가 문제가 있습니다
내용과 첨부한 그림을 보시면
제가 원하는것은 수익이 50틱 이상 가고 더 못하고 내려올 경우에 10틱 이라도 챙기자 입니다
그림1 잘된경우처럼요
그런데 그림 잘못된 경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경우 생각을 해보니 올라가다가 음봉으로 내려오니 그런듯 합니다
"이상" 이라는 말이 있는데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
수정좀 부탁합니다
위 식은 식의 일부지만
제가 원하는식은 목표틱수 50 100 150 200 250 300 3 50
수익틱수 10 50 100 150 200 300
이런 식으로 50틱 이상가고 100틱을 못가면 10틱 이라고 먹자 입니다
2021-03-11
709
글번호 146981
답변완료
마지막 봉부터 세기
안녕하세요?
마지막 봉부터 index를 0이나 1로 셀수는 없을까요?
거꾸로 index를 표기하는 방법이 있다면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2021-03-10
807
글번호 146980
답변완료
다시 문의 드려요~
원글번호 : 71402
안녕하세요?
시그널메이커 옮기는 작업진행중인데요.
그림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매매를 거르는 날이 많습니다.
그리고 혹시 예스스탁에서 시스템전략 세팅할때
주의할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인좀 꼭 해결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21-03-11
758
글번호 146979
답변완료
문의
swinghigh/low 데이타2에서 표현법 알고 싶습니다
2021-03-10
709
글번호 146978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주봉은 5일간의 캔들로 양봉(5일전 시가보다 오늘 종가가크면) 혹은
음봉(5일전 시가보다 오늘 종가가 작으면)을 표현되는데
저는 연속하는 4개의 캔들로 음봉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월,화,수,목 그리고
화,수,목,금 그리고
수,목,금,월 계속하는
조건은 (o[3]>c) - 3일전 오픈값이 오늘 종가보다 크다
처음시작하는 첫날은 음봉, 마지막날은 양봉
음봉,음봉,음봉,음봉
음봉,양봉,음봉,음봉
음봉,음봉,양봉,음봉
음봉,양봉,양봉,음봉
위의 4가지 케이스가 나올것
한번
수식을 만들었는데 조금 지표 표현이 잘않되고 있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사봉=(c[3]<o[3]);
삼봉=(c[2]<o[2]) or ((o[2]<=c[2]) and (c[1]<o[1])) or ((c[2]<o[2]) and (o[1]<=c[1])) ;
이봉=(c[1]<o[1]) or ((o[1]<=c[1]) and (o[2]<=c[2])) or ((o[1]<=c[1]) and (c[2]
<o[2])) ;
일봉=(c<o) and (o[3]>c);
이렇케 수식을 만드니
차트에 표현하면 처음조건에 누락하는 경우가 많아서 수정 보완부탁드립니다
2021-03-11
893
글번호 146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