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24
글번호 230811
지표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러블리
2021-03-10
511
글번호 146976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점대비 하락시(저점대비 상승시) 청산수식을 여러개 사용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 매수진입시 진입가 대비 고점이 1. 100 point 이상 150 point 미만일때 고점대비 70 point 하락하면 바로 청산 2. 150 point 이상 200 point 미만일때 고점대비 80 point 하락하면 바로 청산 3. 200 point 이상 250 point 미만일때 고점대비 90 point 하락하면 바로 청산 4. 고점이 250 point 이상일때는 위에 1~3 적용 않되고 그냥 시스템 조건으로 청산 # 매도 진입시 진입가 대비 저점이 1. 100 point 이상 150 point 미만일때 저점대비 70 point 상승하면 바로 청산 2. 150 point 이상 200 point 미만일때 저점대비 80 point 상승하면 바로 청산 3. 200 point 이상 250 point 미만일때 저점대비 90 point 상승하면 바로 청산 4. 저점이 250 point 이상일때는 위에 1~3 적용 않되고 그냥 시스템 조건으로 청산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cooparoo
2021-03-10
747
글번호 146975
시스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KOSPI200 선물 1분봉으로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참조함수는 다우산업 일봉) - 매수: 전일 다우산업의 일봉과 거래량차트가 빨간색이면 9시 시초가에 진입 (전전일 대비 전일 주가가 상승하면 전일 주가는 빨간색, 전전일 대비 전일 거래량이 증가하면 거래량바는 빨간색으로 표기) - 매도: 전일 다우산업의 일봉과 거래량차트가 파란색이면 9시 시초가에 진입 (전전일 대비 전일 주가가 하락하면 전일 주가는 파란색, 전전일 대비 전일 거래량이 감소하면 거래량바는 파란색으로 표기) - 매수청산: 전일 저가 이탈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or 전일 고가 돌파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매수청산의 조건은 진입가, 즉 9시 시가봉이 전일 가격 밴드(고가와 저가) 내에서 나올 경우만 해당됨) - 매도청산: 전일 저가 이탈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or 전일 고가 돌파 완성 후 익봉 시가에 청산 (매도청산의 조건은 진입가, 즉 9시 시가봉이 전일 가격 밴드(고가와 저가) 내에서 나올 경우만 해당됨) - 시간청산: 15시 20분 - 하루 한번 진입과 청산이 이루어 지되, 진입 봉에서 청산신호가 동시에 나오지는 않게 하고자 합니다. 상기 전략을 스크립틀 작성 요청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21-03-10
1124
글번호 146972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수식좀 부탁합니다 30분차트에서 일목 선행스펜이 정배열을 만족 (종가>선행스팬1>선행스팬2)하고 240틱차트에서 선행스팬1이 선행스팬2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프로필 이미지
kellow
2021-03-10
1004
글번호 146969
시스템
답변완료

검토 부탁드립니다

바쁘신데죄송합니다...다시한번검토해주세요. 그림1의글번호71421 수식은 저의의도와 틀리고요 그림2의그림71233에 빨강.파랑 은71233수식이고요. 검정색라인은 제가 손으로 그린것입니다 검정색라인처럼요. 글번호71233에 추가해주세요. plotn69 30분봉의고점라인 plotn70 30분봉의저점라인 plotn71 30분봉의 전분봉의고점라인 plotn72 30분봉의 전분봉의저점라인 수고하세요..꾸벅
프로필 이미지
보인다
2021-03-10
1435
글번호 146968
지표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립니다.

https://www.yesstock.com/Board/View.asp?db=board100036&Ext=0&startpage=1&pageno=1&num=132355&ref=132315&Sort=&KeyField=Subject&KeyWord=%B8%B8%B1%E2 1. 위 게시판 참조해서 만들려고 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만기주일 경우만 stoptrailing 적용하고 싶습니다. 현재 아래식은 stoptrailing 이 만기주 아닌경우도 적용됩니다.... 만기주만 되게 가능할까요? 2. 추가로 만기 이후도 날짜 카운트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월물 첫날 둘째날 셋째날 이정도 선까지 구분하고 싶습니다. 3. 트리플 만기일 지정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input : StartTime(91000),EndTime(150000); #Input : shortPeriod(6), longPeriod(50); Input : s1(5), s2(60); input : aaa(-0.40),bbb(0.35); input : 손절(3); input : 익절(5); input : sellfilter(0.25); input : buyfilter(0.65); input : N(5),MM(0.07); input : jinpok(8.9); input : losstick(10); input : profittick(10); input : loss(0); input : profit(0); # var : YYYY(0),MMM(0); var : ThisMonth1(0),ThisMonthXdate(0); var : NextMonth1(0),NextMonthXdate(0); var : Thurs(0),cnt(0),remain(0),mangi(0); var : Tcond(false,Data1); var : C2(0,Data2); var : C3(0,Data3); var : 최소이익(0),손실범위(0); 최소이익 = PriceScale*profittick; 손실범위 = PriceScale*losstick;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Value3 = ma(C2, s1); Value4 = ma(C2, s2); if index == 0 or sdate != sdate[1] Then { YYYY = Floor(sDate / 10000)*10000; MMM = Floor(FracPortion(sdate/10000)*100)*100; thisMonth1 = YYYY+MMM+1; if MMM+100 <= 1200 Then NextMonth1 = YYYY+(MMM+100)+1; Else NextMonth1 = (YYYY+10000)+100+1; Thurs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thisMonth1+cnt) == 4 Then { Thurs = Thurs+1; if Thurs == 2 Then thisMonthXdate = thisMonth1+cnt; } } Thurs = 0; for cnt = 0 to 15 { if DayOfWeek(NextMonth1+cnt) == 4 Then { Thurs = Thurs+1; if Thurs == 2 Then NextMonthXdate = NextMonth1+cnt; } } if sdate <= thisMonthXdate then { remain = DateToJulian(thisMonthXdate)-DateToJulian(sdate); } Else remain = DateToJulian(NextMonthXdate)-DateToJulian(sdate); if remain == 0 then mangi = 3; else if remain >= 1 and remain <= 3 then mangi = 2; else if remain >= 4 and remain <= 10 then mangi = 1; Else mangi = 0;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Tcond = true; C2 = Data2(c); C3 = Data3(c); # 매수/매도청산 if Tcond == true Then { If CrossUP(value3, value4) and c3>buyfilter and (DayHigh(0)-DayLow(0)<jinpok) #data2(c) <= aaa and Then { Buy(); if (DayHigh(0)-DayLow(0)>jinpok) and ((DayHigh(0)-(DayHigh(0)-DayLow(0))/2))<c Then ExitLong(); } If CrossDown(value3, value4) and c3<sellfilter and (DayHigh(0)-DayLow(0)<jinpok) #data2(c) >= bbb and Then { Sell(); if (DayHigh(0)-DayLow(0)>jinpok) and ((DayHigh(0)-(DayHigh(0)-DayLow(0))/2))>c Then ExitShort(); } } if Data2(Highest(C2,n) >= Lowest(C2,n)+MM) and c2[0]<c2[3] Then ExitLong(); if Data2(Highest(C2,n) >= Lowest(C2,n)+MM) and c2[0]>c2[3] Then exitshort(); SetStopEndofday(EndTime); SetStoploss(손절,PointStop); SetStopProfittarget(익절,PointStop); if mangi==2 Then { #SetStopTrailing(손실범위 , 최소이익 , PointStop); SetStopTrailing(loss ,profit , percentStop,0); }
프로필 이미지
캣피쉬
2021-03-11
978
글번호 146953
시스템

선물대장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선물대장
2021-03-10
0
글번호 146949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TRIX 12 9에서 TRIX선이 Signal선 위에 있으면서 (골든크로스 상태 유지) 주가가 양봉으로 진행하다가 음봉 발생(조정) 시 매수진입 손절은 20틱 익절은 100틱 TRIX 12 9에서 TRIX선이 Signal선 아래에 있으면서(데드크로스 상태 유지) 주가가 음봉으로 진행하다가 양봉 발생(반등) 시 매도진입 손절은 20틱 익절은 100틱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선물대장
2021-03-10
896
글번호 14694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var : K1(0,data2),K2(0,data2),K3(0,data2); var : Q1(0,data1),Q2(0,data1),W1(0,Data1),QQ(0,Data1); K1 = data2(ma(c,10)); K2 = data2(ma(c,15)); K3 = data2(ma(c,20)); if crossup(k1,k2) then Q1 = data1(c); if crossup(k1,k3) then Q2 = data1(c); W1 = abs(Q1-Q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K1,K3) then { buy(); QQ = Q2; }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1(C) >= QQ + W1 then exitlong(); 아래 수식의 반대 경우를 작성했는데 바른지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K1(0,data2),K2(0,data2),K3(0,data2); var : Q1(0,data1),Q2(0,data1),W1(0,Data1),QQ(0,Data1); K1 = data2(ma(c,10)); K2 = data2(ma(c,15)); K3 = data2(ma(c,20)); if crossdown(k1,k2) then Q1 = data1(c); if crossdown(k1,k3) then Q2 = data1(c); W1 = abs(Q1-Q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K1,K3) then { sell(); QQ = Q2; } if MarketPosition == -1 and data1(C) <= QQ - W1 then exitshort(); 즐거운 하루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21-03-10
698
글번호 146947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