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23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차트 앞에 여백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차트 맨마지막 봉 앞에 여백이 많이 남는데요. 이걸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화면에 이것저것 지표는 많이 적용해놓긴 했습니다. 첨부 참고부탁드려요.
프로필 이미지
롬롬7
2021-03-07
726
글번호 146844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물로 매수, 매도식식을 만들었는데, 옵션에 적용하다보니 궁금한사항이 있습니다. 선물 수식 매수식 if MarketPosition == 0 and OpenD(0)< Close and crossup(ma5.ma20) then buy; if crossdown(c,OpenD(0) then ExitLong; 매도식 if MarketPosition == 0 and OpenD(0)> Close and crossdown(ma5,ma20) then sell; if crossup(c,OpenD(0) then Exitshort; 위 수식을 매수는 콜옵션에, 매도는 풋 옵션에 적용하려고 하면 선물수식에서 매수중에는 매도로 진입안되고, 매도중에는 매수가 진입안되게 하였는데 콜옵션에 단순히 위 매수식을 넣고, 풋옵션에 단순히 위 매도식을 넣으면, 서로의 진입 여부가 확인 되지않아 콜과 풋에 동시에 진입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condition 함수를 사용하면 동시 진입이 안되게 할수 있을것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수식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orfeu
2021-03-07
842
글번호 146843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f LastBarOnChart == 1 Then 을 현재봉 이전2개봉 부터 그리기로 수정하려면 로직을 어찌 짜야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크라켄
2021-03-07
724
글번호 146842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항상 수고가 많습니다!! 1, 아래수식을 기본으로해서.. 이 수식과 위아래로 대칭이 되는 4개선 수식을 혹시 만들수가 있을까요? 2, 아래수식을 설정된 시간에 세로선과 음성신호가 발생되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 세로선의 두께와 색상은 조정가능도록 부탁드립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 ---------------------------------------------------------------------------- if sTime < 93000 Then { var1 = DayHigh; Var2 = DayLow; Var3 = (var1-Var2); } Plot1(var1); Plot2(var2); Plot3(var1+Var3); Plot4(var2-Var3);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21-03-08
780
글번호 146841
지표
답변완료

yin 파일 암호화 해제

지인에게 받은 yin파일의 암호화 해제 해주실수 있나요 해당 지표의 소스코드를 보고싶어서 그럽니다.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major77
2021-03-06
887
글번호 146840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주식+주식선물 매매

안녕하세요 매수 : 20일 이동 평균이 60일 이동 평균을 크로스업 할 경우 매도 : 20일 이동 평균이 60일 이동 평균을 크로스다운 할 경우 매도에서 2가지 전략으로 나누려 합니다 보유 주식이 평가익 인경우 ==> 주식 매도 처리 보유 주식이 평가손 인경우 ==> 현물 주식 매도하지 않고 주식 선물 매도 처리 이때 계약수는 보유주식 10주 당 주식 선물 1계약으로 하구요 예를들어 주식 15주 이면 주식선물 1.5이니까 소수점 버리고 1계약 주식 선물 1계약 매도 주식선물 계약이 130종목 되는데 이렇게 우량종목만 매매하면서 하려합니다. 언젠가는 올라가니까 매수 했는데 평가손 나도 매도하지않고 주선 매도 헤지하면서 매수 신호나오면 주식 다시 사고 주식선물은 청산하려고 합니다. .도저히 잘 안되서요..그리고 주식선물이 만기가 되면 만기 연장되게 식 부탁드리고 만약 안되면 제가 수동으로 연장 롤오버 하려합니다 .식만 부탁드려요 이처럼 하려면 주식 차트 띄어 놓고 신호 나오면 주식선물도 매수 매도 처리가 가능해야 하는데 이것이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머니사이언스
2021-03-06
868
글번호 146839
시스템
답변완료

오류 수정 부탁드립니다!

아녕하세요 예스스탁님 고생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수식을 작성해 보았는데 매수가 발생하지 않아 오류 수정 부탁드리려고 글 쓰게 되었습니다. -- 개장 후 1시간 동안에 고가와 저가 계산 후 10시 이후 매수 : 현재가(C) > 시가(O) + 1시간 동안의 range position(고가-저가)*0.5 개장 후 1시간 동안에 고가와 저가 계산 후 10시 이후 매수 : 현재가(C) > 시가(O) + 1시간 동안의 range position(고가-저가)*0.5 매도 : 다음날 시초가에 매도 --- 를 진행하려 하는데 아래 수식에서 어떤 점이 잘못 됐는지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input : 시작시간(90000), 끝시간(100000), 시작시간2(100000), 끝시간2(131900), K(0.5); var : Tcond(false), Entry(0); Entry = DayOpen + (Var1-Var2)*K; if sTime == 시작시간 or (sTime >= 시작시간 and sTime[1] < 시작시간)then { var1 = H; var2 = L; } if sTime >= 시작시간 and sTime < 끝시간 Then { if H > var1 Then var1 = H; if L < Var2 Then Var2 = L;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시작시간2) or (sdate == sdate[1] and stime >= 시작시간2 and stime[1] < 시작시간2) Then { Tcond = true; entry = 0;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끝시간2) or (sdate == sdate[1] and stime >= 끝시간2 and stime[1] < 끝시간2) Then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0 and Tcond == true Then Buy("B",AtStop,entry); if MarketPosition == 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exitlong("bx",AtMarket);
프로필 이미지
syskama
2021-03-06
702
글번호 146838
시스템
답변완료

양합차트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2가지 질문 사항이 있습니다. 1. 양합차트 수식에 대해 과거 질문들에 대한 수식을 보았는데, 내용을 보면 차트의 종목선택에서 특정 행사가의 콜/풋 옵션을 선택하고나서 그 콜/풋 행사가의 합을 구하는것으로 이해됩니다. 특정 행사가를 사용자가 정하지 않고, 항상 콜+풋의 합이 최소인 양합을 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봉과 원하는 분봉을 마음대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전략실행차트(6101)에서 (기존)양합차트를 설정하니 일봉이나 분봉을 선택하면 볼 수 있는 기간이 이틀 정도밖에 안되는데, 몇 달치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피앙
2021-03-06
589
글번호 146837
지표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wnwn
2021-03-06
13
글번호 146836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