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1분봉차트에 일봉의 5,20,60 일 이동평균선
1분봉차트에 일봉의 (2,20) 볼밴
메뉴얼 예제 보고 만들어봤는데,
아래 두개로 분리되서 보이게 말고,
제일 위의 차트에 겹쳐지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021-03-04
1064
글번호 14676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and stime[1] < 101500) Then
Tcond = tru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7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70000 and stime[1] < 170000) Then{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
}
안녕하세요
위에 식을 사용하는중입니다
그런데 17시 이후는 신호가 나오고 있습니다
나오지 않게 부탁합니다
또 첫신호는 10시15분 이후에 나오게 부탁합니다
2021-03-03
1040
글번호 146760
답변완료
수식 좀 가르쳐 주세요ㅠㅠ
60일 신고가 이면서 후행스팬이 볼린저 밴드(20.2) 상단 돌파 수식이 알고 싶습니다!!!
부탁 드려요~~~
2021-03-03
937
글번호 146759
답변완료
함수변환 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은 시그널메이커로 작성된 스크립트입니다.
NH증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수 변환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매수: 당일의 시가가 상승 출발하면 (1분봉 완성 후 2분봉 시가 진입)
If DayClose(1) < DayOpen(0) Then Buy("B", AtMarket);
//매도: 당일의 시가가 하락 출발하면 (1분봉 완성 후 2분봉 시가 진입)
If DayClose(1) > DayOpen(0) Then Sell("S", AtMarket);
//목표치 청산: 전일의 시가와 당일의 시가를 차이만큼 수익실현 (장중 목표치값이 완성되고 익봉 시가 청산)
var : oPrice(0), cnt(0);
cnt = DayOpen(0) - DayClose(1);
oPrice = Abs(cnt);
SetStopProfitTarget(oPrice, PointStop);
//시간청산: 당일 종가 청산
SetStopEndOfday(153000);
2021-03-03
1054
글번호 14675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주식 거래 시 특정 조건 만족 시 미리 매수/매도를 걸어놓는 형태로 매매를 하려고 하는데
수식 부탁드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예) 1분봉 거래 시 시가에서 가격이 하락하다가 9시 30분에 5500원까지 하락할 때,
5000원 및 4500원에 분할로 미리 매수를 걸어 놓는 방법.
(조건 만족 시점에는 매수 가격에 도달하지 않고 미래 시점(10시에 5000원, 10시 30분에 4500원 등) 도달한다고 가정)
2021-03-03
885
글번호 146749
답변완료
alert 정수형 출력
alert("%.2f ",C);
C=102.24 일때 102로 출력되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수고하세요
2021-03-03
772
글번호 146746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식에서 파동의시작을 국내선물 장시작시간부터 계산되고 종료후에는 초기화되어
익일장은 또 새롭게 계산되는식으로 수정하면 좋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input : af(0.02), maxAF(0.2),크기(0);
input : 텍스트출력(1);
var : T(0),HH(0),LL(0),HD(0),HT(0),LD(0),LT(0),TL1(0),TL2(0),cnt(0),count(0);
var : HH1(0),LL1(0),HD1(0),HT1(0),LD1(0),LT1(0),DarkGray(0);
var : ni(0),nP(0),nN(0),tx1(0),tx2(0),hi(0),li(0);
var1 = CSar(af,maxAF);
if crossup(c,var1) Then
{
T = 1;
HH = H;
HD = sdate;
HT = stime;
Hi = Index;
HH1 = HH[1];
HD1 = HD[1];
HT1 = HT[1];
if LL > 0 Then
{
ni = Hi-Li+1;
nP = CountIf(C>O,ni);
nN = CountIf(C<O,ni);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x1 = Text_New(HD,HT,HH,NumToStr(ni,0)+"("+NumToStr(nP,0)+","+NumToStr(nN,0)+")");
Text_SetStyle(tx1,2,1);
Text_SetColor(tx1,MAGENTA);
Text_SetSize(tx1,크기);
}
}
}
if CrossDown(c,var1) Then
{
T = -1;
LL = L;
LD = sdate;
LT = stime;
Li = Index;
LL1 = LL[1];
LD1 = LD[1];
LT1 = LT[1];
if HH > 0 Then
{
ni = Li-Hi+1;
nP = CountIf(C>O,ni);
nN = CountIf(C<O,ni);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x2 = Text_New(LD,LT,LL,NumToStr(ni,0)+"("+NumToStr(nP,0)+","+NumToStr(nN,0)+")");
Text_SetStyle(tx2,2,0);
Text_SetColor(tx2,BLUE);
Text_SetSize(tx2,크기);
}
}
}
if T == 1 then
{
if H > HH Then
{
HH = H;
HD = sdate;
HT = stime;
HI = Index;
ni = Hi-Li+1;
nP = CountIf(C>O,ni);
nN = CountIf(C<O,ni);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ext_Delete(tx1);
Tx1 = Text_New(HD,HT,HH,NumToStr(ni,0)+"("+NumToStr(nP,0)+","+NumToStr(nN,0)+")");
Text_SetStyle(tx1,2,1);
Text_SetColor(tx1,MAGENTA);
Text_SetSize(tx1,크기);
}
}
}
if T == -1 then
{
if L < LL Then
{
LL = L;
LD = sdate;
LT = stime;
Li = Index;
ni = Li-Hi+1;
nP = CountIf(C>O,ni);
nN = CountIf(C<O,ni);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ext_Delete(tx2);
Tx2 = Text_New(LD,LT,LL,NumToStr(ni,0)+"("+NumToStr(nP,0)+","+NumToStr(nN,0)+")");
Text_SetStyle(tx2,2,0);
Text_SetColor(tx2,BLUE);
Text_SetSize(tx2,크기);
}
}
}
2021-03-03
803
글번호 146744
답변완료
문의
리버스거래 수식이며 피라미딩은 max 3개입니다.
문의1)
b1-b2-b3-s1-s2-s3-b1-b2-b3...이런 패턴을 예상했으나
이러한 패턴을 포함하여
b1-b2-b3-s2-s3-s3-b3-b1-b2...처럼
뒤집을 때 s1보다 s2가 먼저 진입하며
피라미딩도 s2-s3-s3 처럼 s3가 중복되는 진입도 있으며
피라미딩 순서도 b3-b1-b2 처럼 순차적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요청내용
첫째, 포지션을 뒤집을 때는 b1이나 s1부터 시작되고
둘째, s2-s3-s3 에서 s3 가 두번 들어가는데 동일 진입명은 피라미딩에서 제외하고
셋째, b1-b2-b3나 s1-s2-s3 처럼 순차적으로 피라미딩이 되게 수식을 수정하여 주십시요.
************************************************************************************
input:이평1(35),이평2(105),이평3(75),이평4(95);
input:이평5(15),이평6(10),이평7(70),이평8(10);
input:이평9(5),이평10(10),이평11(55),이평12(30);
var : v1(0,data2),v2(0,data2);
var : v3(0,data3),v4(0,data3);
var : v5(0,data2),v6(0,data2);
var : v7(0,data3),v8(0,data3);
var : v9(0,data2),v10(0,data2);
var : v11(0,data3),v12(0,data3);
v1 = data2(ma(C,이평1));
v2 = data2(ma(C,이평2));
v3 = data3(ma(C,이평3));
v4 = data3(ma(C,이평4));
v5 = data2(ma(C,이평5));
v6 = data2(ma(C,이평6));
v7 = data3(ma(C,이평7));
v8 = data3(ma(C,이평8));
v9 = data2(ma(C,이평9));
v10 = data2(ma(C,이평10));
v11 = data3(ma(C,이평11));
v12 = data3(ma(C,이평1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1,v2) or CrossUp(v3,v4)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CrossUp(v5,v6) or CrossUp(v7,v8) Then
BuY("b2");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CrossUp(v9,v10) or CrossUp(v11,v12) Then
buy("b3");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1,v2) or CrossDown(v3,v4) Then
Sell("s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CrossDown(v5,v6) or CrossDown(v7,v8) Then
Sell("s2");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CrossDown(v9,v10) or CrossDown(v11,v12) Then
Sell("s3");
2021-03-03
792
글번호 146743
답변완료
청산식 설명좀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는 제가 쓰는 매수청산식중에 하나인데요
얼마전에 "익일 3시15분이후까지 청산이 안되면 그이후 강제청산"식을 추가해 달라고했더니
if sDate > EntryDate and sTime >= 151500 Then
ExitLong("bx");
이렇게 넣어주셨더라고요
혹시 식 설명좀 부탁드려도될까요?
왜 저식이 매수당일이 아닌 익일 3시 15분까지 청산이 안되면 강제청산이 되는 식인지요
if MarketPosition == 0 and 진입조건 Then
{
Buy("A1.3");
#진입과 동시에 셋팅되서 진입봉 다음봉만 익절/손절감시해 신호 발생
ExitLong("A1.3.11",AtLimit,C*1.16,"A1.3");
ExitLong("A1.3.31",AtStop,C*0.99,"A1.3");
}
if MarketPosition == 1 Then
{
#A1.3진입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ntryNAme(0) == "A1.3" Then
{
A1.3Price = LAtestEntryPrice(0);
A1.3high = H;
}
if A1.3high > 0 And H > A1.3high Then
A1.3high = H;
if A1.3Price > 0 Then
{
ExitLong("A1.3.1",AtLimit,A1.3Price*1.16,"A1.3");
if A1.3high >= A1.3Price*1.01 Then
ExitLong("A1.3.2",AtStop,A1.3high*0.93,"A1.3");
ExitLong("A1.3.3",AtStop,A1.3Price*0.99,"A1.3");
}
if sDate > EntryDate and sTime >= 151500 Then
ExitLong("bx");
}
2021-03-03
736
글번호 146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