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바닥 포함 7캔들 고가를 그린다
천정 포함 7캔들 저가를 그린다
7캔들내 음봉 고가 가운데 2번째 높은 음봉 고가를 그린다
7캔들내 천정 포함 우측으로 3번째 음봉 고가를 그린다
7캔들내 양봉 저가 가운데 2번째 낮은 양봉 저가를 그린다
7캔들내 바닥 포함 우측으로 3번째 양봉 저가를 그린다
감사합니다
2021-02-25
871
글번호 146642
답변완료
문의 2가지
첫번째)
kospi선물
if 미결제 이동평균선 5 crosss up 미결제 이동평균선 10 and
거래량 이동평균선 5 crosss up 거래량 이동평균선 10 then
buy();
두번째)
첨부파일은 아래수식으로 시뮬레이션한 결과입니다.
리버스 거래를 원해서 조합해보았는데
buy는 피라미딩이 3개가 되는데
sell 진입은 피라미딩이 되지 않습니다.
동일한 컨셉의 리버스 거래를 원합니다.
수식 살펴주세요.
input : 일(0.30),이(0.30),삼(0.30);
input : 사(0.30),오(0.30),육(0.30);
var : b1(0,Data2),b2(0,data3),gap1(0,Data2);
b1 = Data2((C-CloseD(1))/CloseD(1)*100);
b2 = Data3((C-CloseD(1))/CloseD(1)*100);
gap1 = b1-b2;
if MarketPosition == 0 and gap1 > 일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gap1 > 이 then
buy("b2");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gap1 > 삼 then
buy("b3");
if MarketPosition == 0 and gap1 < 사 then
Sell("s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gap1 < 오 then
Sell("s2");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and gap1 < 육 then
Sell("s3");
2021-02-25
785
글번호 14664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조건수식 Then
{
if CurrentContracts < 1 Then
buy("매수1",OnClose,def,1);
}
Else
{
if 조건수식2 and CurrentContracts < 2 Then
buy("매수2",OnClose,def,1);
}
}
조건수식2 를 특별하게 적용하려고 합니다
예) 이평선이
진입조건 수식100 (mav800 < mav700 and mav700 < mav600 and mav600 < mav500 and mav500 < mav400) 이 만족할 때 진입을 하지 않고
수식100 이 아닌 경우만 수식200 (mav5[2] < mav5[1] and mav5[1] < mav5)을 만족할 때 진입하고자 합니다
예) 수식100(mav800 < mav700 and mav700 < mav600 and mav600 < mav500 and mav500 < mav400) ???????????????? 수식200(mav5[2] < mav5[1] and mav5[1] < mav5) 수식이 있다면
즉 ???????을 어떻게 표기하여야 하나요
2021-02-25
774
글번호 146637
베어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25
364
글번호 146636
답변완료
연속된 신호 제어방법
안녕하십니까?
예를 들어 5일선을 crossup할 때 매수, crossdown할 때 매도하는 시스템식을 작성하여
손절 익절을 설정한 뒤 시물레이션을 해보면 손절되거나 익절된 후 다음 봉에 이전봉에
진입되었던 같은 신호가 연속 발생하여 잦은 매매가 되는데 연속되는 봉에서는 신호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어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홀수번째만 신호가 발생하게 한다거나 하는 방법 등
2021-02-25
859
글번호 14663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셍 시가.고가.저가라인 지표부탁드립니다
한국시간기준 10시15분 장시작 기준으로 시가 고가 저가 라인
볼수있는 지표 부탁드립니다
2021-02-25
887
글번호 146634
답변완료
종목검색
안녕하세요.항상 감사합니다.
아래의 수식 만들어 주셨는데요..
일봉으로 종목검색 사용해보니 전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ㅜ
==================================================================
수식의 주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평골드구간에서 상승하던 5이평이 하락해서 20이평대비 1틱 이내 접근한후에
현재봉은 5이평이 20이평대비 3% 이상 큰 경우를 지정한 식입니다.
input : P1(5),P2(20),N(1);
var : T(0),mav1(0),mav2(0),hh(0),hl(0),hm(0);
mav1 = ma(C,P1);
mav2 = ma(C,P2);
#골드구간은 1
if mav1 > mav2 Then
T = 1;
#데드구간은 -1
if mav1 < mav2 Then
T = -1;
#골드구간이고
if T == 1 Then
{
#골드 첫봉
if T != T[1] Then
{
#골드이후 최고가저장할 변수에 초기값으로 5이평값 저장
HH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 저장할 변수에 초기값으로 5이평값 저장
HL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일떄 20이평을 저장할 변수에는 초기값으로 20이평값 저장
HM = mav2;
}
Else
{
#5이평 최고가 갱신
if mav1 > HH Then
{
#hh값에 현재5이평저장
HH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 저장할 변수값은 현재봉 5이평으로 초기화
HL = mav1;
#최고가이후 최저가일때 20이평을 저장할 변수에는 현재봉 20이평값으로 초기화
HM = mav2;
}
Else
{
#5이평 최고가이후 최저가 갱신
if mav1 < HL Then
{
#hl에 현재5이평저장
HL = mav1;
#hl에 현재20이평저장
HM = mav2;
}
}
}
if mav1 < HH and #최고가보다 현재 5이평이 작고
HL < HH and #최고가보다 이후 최저가가 작고
hl <= hm+PriceScale*1 and #최고이후최저가는 그때의 20이평대비 1틱 이내이고
mav1 > hl and #현재이평은 최고이추최저가보다는 크고
mav1 >= mav2*1.03 Then #현재이평이 20이평보다 3%이상 크
find(1);
}
2021-02-25
1042
글번호 146627
답변완료
지표를 부탁드립니다...
선물 2분봉 이전 20개봉안에서 (변수로 봉개수를 지정)
고점선과 저점선 을 자동으로 그려주세요..
예를 들면 당일 고자 저가선처럼
감사합니다.
2021-02-25
959
글번호 146626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분봉에서 매매 예정입니다.
일봉상 전일 상한가
매수는 오늘 현재가가 전일종가 대비 -3% 일때
매수가 일어나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1시 사이
매도는
매수시점부터 10분후 현재남은 물량의 30% 매도
15분후 현재남은 물량의 50% 매도
20분후 남은 물량 전부 매도
매수후 5% 상승시 현재물량의 50% 매도
매수후 10% 상승시 남은 전체 매도
매수후 5% 상승했다가 2% 까지 떨어지면 전체매도
손절은!
매수후 -10% 남은 물량의 50% 매도
매수후 -15% 전체 손절
청산은!
당일 15시10분 전부 매도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2-25
897
글번호 146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