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1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수정과 추가하고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1) 진입봉 양봉(외부변수) / 진입봉 음봉(외부변수) 각각 몸통길이 외부변수 2) 현재 골든 및 데드크로스에 청산이 되고있는데, 설정한 익절/손절 이 먼저 도닫하게된다면, 설정한 익절/손절에 청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수 포지션일시, 데드크로스 또는 설정해놓은 익손절 중에 먼저 도달하는것에 청산. 매도 포지션일시, 골든크로스 또는 설정해놓은 익손절 중에 먼저 도달하는것에 청산. 이런식으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명절 잘보내시고 복많이받으세요.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input : P1(5),P2(20);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진입횟수(3);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var1 = ma(C,P1); Var2 = ma(C,P2); if MarketPosition == 0 and var1 > Var2 and C < O and entry < 진입횟수 Then Sell(); if MarketPosition == 0 and var1 < Var2 and C > O and entry < 진입횟수 Then Buy();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var1,Var2) Then ExitShort();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var1,Var2) Then ExitLong();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21-02-13
658
글번호 146301
시스템
답변완료

오류 해결 좀 부탁드립니다.

실전 돌리고 있는 전략 중 하나가, 한번 진입하면 무조건 이틀 보유하는 전략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아침에 사서, 하루 오버나잇 후 다음날 종가 무렵에 파는 전략입니다) 그런데 제가 짧은 초봉을 이용하다보니 10000봉을 불러와봐야 고작 1주일 정도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하루 하루 지날때마다 진입된 상태가 변경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어제는 5일입니다. 그리고 어제까지 1, 2, 3, 4, 5일의 데이터를 불러와서 신호가 나왔습니다. 1일에서 사서 2일에 팔고, 3일에서 사서 4일에 팔고, 다시 5일에 사서 오버나잇을 했습니다. 오늘은 6일입니다. 오늘 불러와진 데이터는 2, 3, 4, 5, 6일입니다. 그러다보니 가져온 데이터의 첫날인 2일날 신호가 발생하여, 2일에 사서 3일에 팔고, 4일에 사서 5일에 팔고, 6일 오전에 다시 진입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제 이미 사서 오버나잇을 했는데, 오늘 다시 열어서 데이터를 다시 불러오다보니 어제 사둔 신호는 시스템 차트 상에서 사라지고, 오늘 새로운 신호가 나옵니다.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프로필 이미지
중박주식
2021-02-12
722
글번호 146299
시스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종목 : 해선 타임 : 10분 기준가 : 당일시가 매수조건 : 기준가에서 10틱 상승할때마다 1계약 매수 진입 - 최대 10계약까지 진입 매수청산 : 진입가격에서 15틱 상승시 청산 또는 현재가격이 기준가보다 작으면 매수포지션 모두 청산 매도조건 : 기준가에서 10틱 하락할때마다 1계약 매도 진입 - 최대 10계약까지 진입 매도청산 : 진입가격에서 15틱 하락시 청산 또는 현재가격이 기준가보다 크면 매도포지션 모두 청산 포지션 정리 : 매일 종가전에 모두 청산 *----------------------------------------------------------------- 종목 : 해선 타임 : 10분 기준가 : 매일아침 10시의 시가 매수조건 : 기준가에서 10틱 상승할때마다 1계약 매수 진입 - 최대 10계약까지 진입 매수청산 : 진입가격에서 15틱 상승시 청산 또는 현재가격이 기준가보다 작으면 매수포지션 모두 청산 매도조건 : 기준가에서 10틱 하락할때마다 1계약 매도 진입 - 최대 10계약까지 진입 매도청산 : 진입가격에서 15틱 하락시 청산 또는 현재가격이 기준가보다 크면 매도포지션 모두 청산 포지션 정리 : 매일 종가전에 모두 청산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21-02-12
720
글번호 14629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69294번 수정요청합니다(MACD지표) 기준선0 +20선 이상과매도 -20선 이하과매수 색상을표현 하고자 합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용각산
2021-02-12
611
글번호 146297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20 120이평선 정배열에서 주가가 20이평 아래서 위로 돌파 시 매수 진입 20이평 아래로 이탈 시 매도 청산완료 20 120이평선 역배열에서 주가가 20이평 위에서 아래로 돌파 시 매도 진입 20이평 위로 돌파 시 매수 청산 완료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선물대장
2021-02-12
736
글번호 146296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5분봉 시가와 종가를 수평선으로 당일 특정시간(9시부터 12시)까지만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이때 틱봉 차트에서 15분봉의 시가와 종가선이 나오게 하고 싶은데 타주기를 써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카르마다
2021-02-12
723
글번호 146295
지표

백억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백억이
2021-02-14
17
글번호 146294
시스템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1-02-15
38
글번호 146293
지표
답변완료

Text_delete 함수 사용 질문입니다.

수식 Q&A 답글 달아주신 것들을 보며 공부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답글을 달아주신 것이 있었습니다. """"""""""""""""""""""" var&#160;:&#160;tx(0); Text_Delete(tx); tx&#160;=&#160;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NextBarOpen,NumToStr(NextBarOpen,2)); Text_SetStyle(tx,0,0); 차트의&#160;마지막봉시가를&#160;출력하는&#160;식인데 Text_Delete(tx);를&#160;삭제하시면 차트&#160;전체에&#160;시가가&#160;표시됩니다. """"""""""""""""""""""" 라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Text_delete(tx); 를 삭제해서 적용해보니 설명해주신대로 차트 전체에 시가가 표시됐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수식이 어떤 과정으로 실행되기에 Text_delete(tx); 를 해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쟁이
2021-02-11
592
글번호 14629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