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1분봉 챠트에 5분봉 첫봉의 고저표시
안녕하세요
님께 행운가득한 2월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1분봉 챠트입니다.
여기서 5분봉 첫봉(즉 1분봉 5개) 의 최고가와 최저가를 4등분하여 자동으로 1분봉챠트에 표시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선이 그어지겠죠.
최초 5분봉이 되어 선이 확정되면 위로 5개 ,아래로 5개 표시되었으면 합니다.
굵기와 색은 변화를 주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2
634
글번호 146026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Fct1(g1, ...), ... Fct10(g10, ...) 이라는 꽤 복잡한 함수들이 있습니다.
게다가 Fct1 에는 g1 이라는 꽤 복잡한 녀석을 인수로 갖고, ...
Fct10은 g10 이라는 꽤 복잡한 녀석을 인수로 갖습니다.
input: a1(0), ... a10(0) // a1 ~ a10은 0 또는 자연수
var: sum(0);
g1 = 어쩌구 저쩌구 if 도 들어가고, {...} 들도 들어가고 열라 복잡.
g2 = 어쩌구 저쩌구 if 도 들어가고, {...} 들도 들어가고 열라 복잡.
...
g10 = 어쩌구 저쩌구 if 도 들어가고, {...} 들도 들어가고 열라 복잡.
sum = a1*Fct1 + ... + a10*Fct10;
을 계산하고 싶은데,
시스템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 a1, ... a10 중 0이 아닌 경우에만 해당 Fct을 계산하고 싶습니다.
그러니까 a1 == 0 이면 g1 계산도 건너뛰고, Fct1 도 계산안하고 넘어가고 (말하자면 그냥 0 대입...)
a3 > 0 면 그 때에는 g3도 계산하고, Fct3도 계산하고, ...
뭐 이런 식으로 시스템 부하를 줄이고 싶습니다.
좋은 방법이 있겠습니까?
또 그러면 정말로 시스템 부하가 g1, Fct1 계산을 생략하는 것만큼 줄까요?
혹시, var1 ~ var99, value1 ~ value99 의 초기값이 0이란 것을 이용해서
계산량이나 시스템 부하를 줄일 수 있다면 이런 것들도 적극적으로 같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니까, 목표는 수단 방법을 안 가리고, 시스템 부하를 줄이는 것입니다.
위의 함수들 Fct1, ... Fct10이 내부에 또 함수들을 사용하는 등, 꽤나 복잡해서요,
몇 개라도 줄일 수 있다면 안정성 등에서 참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2
906
글번호 146025
답변완료
시스템 문의합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지표A는 0에서 10의 값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값의 반올림한 정수값으로 계약을 보유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해당봉에서 지표A의 값이 3.3이면 3을 반영해서 3계약매수했다가
다음봉에서 2.4가 되면 2를 반영해서 1계약 매도하고 2계약 보유하는 시스템입니다.
2021-02-01
685
글번호 146024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먼저 감사함을 전합니다~!
# 진입
개장 후 30분 동안의 고가와 저가 계산
30분 이후 현재가 + 0.3 * (30분 고가 - 30분 저가) 상향 돌파 시 매수
# 청산
이익청산
진입가 + 5 * (30분 고가 - 30분 저가)에서 이익청산
손절청산
진입가 - 3 * (30분 고가 - 30분 저가)에서 손절청산
타임컷
이익 청산이나 손절 청산이 없을시 에 다음 날 시초가 청산
2021-02-01
617
글번호 146023
답변완료
엔벨로프 구간별 평가금액 리벨런싱으로 매매 수식 부탁드림니다.
먼저 항상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림니다.
국내주식: 예: 삼성전자
data1차트 : 일봉
진입일자: 2020년 01월 5일 ( 임의 지정예정 )
최초 진입 조건:
1) 진입일자 이후 --> 작성자가 일봉이 15일선 위에 있는 날로 임의 지정
2) 일봉이 15일선을 하향돌파시
3) 오전 10:00에 진입
4) 1000만원 진입
최초 진입이후는 다음과 같이 매수 매도 진행
매일 오전 10:00에 일봉의 위치가
Envelopeup(15,0~1) 일때 평가금액 10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up(15,1~3%) 일때 평가금액 8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up(15,3~5%) 일때 평가금액 6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up(15,5~7%) 일때 평가금액 4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up(15,7~9%) 일때 평가금액 2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up(15,9%초과시) 일때 평가금액 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down(15,0~1%) 일때 평가금액 10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down(15,1~3%) 일때 평가금액 11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down(15,3~5%) 일때 평가금액 12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down(15,5~7%) 일때 평가금액 13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down(15,7~9%) 일때 평가금액 14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Envelopedown(15,9초과%) 일때 평가금액 1500만원이 되도록 매수 또는 매도
매일 10시에 위 조건으로 리벨런싱하는 수식 부탁드려요~~~
해당 수식이 실전에 반영되려면 챠트형식을 DATA1 일봉으로 해도 되나요?
아니면 위수식이 활성화될려면 어떤 차트형식으로 해야하나요?
2021-02-01
651
글번호 146022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2-01
10
글번호 14602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 전일시가와 당일시가의 중심값을구하는식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1-02-01
636
글번호 146020
답변완료
수식변경
안녕하세요 늘 도움 감사합니다
아래의 수식을 예스로 변경부탁드립니다.
조건설정
전체봉수 900 . 기간 9
s=sum(1);
valuewhen(1, 전체봉수-s==기간+1, O)
2021-02-01
607
글번호 146019
답변완료
검색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일전에 70527번글에서 윗꼬리 아랫꼬리 제외 양봉의
시가와 종가 변동성만 현재봉기준으로 상승률 최대의
5개의 봉이 검색되는식을 부탁 드렸습니다
그런데 저의 의도와 약간 다르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사진은 오늘 셀트리온 연결선물 차트이고 봉갯수는
800개 1분봉입니다
그런데1위는 9시 3분봉이 아니라
9시36분봉이 되어야하는것같고
0903분봉 시가종가 변동성 2%
0936분봉 시가종가 변동성 2.1%
9시7분봉 또한 아예 순위에서
누락 되는것 같습니다
이점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02-01
697
글번호 146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