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작성 문의입니다.

동시호가 때 손절선 터치하는 경우 처리 방법 문의입니다. 하필 동시호가가 끝나는 시점, 즉 종가가 손절선을 터치하는 경우, 장마감 이후에 손절 주문이 들어가는데, 그때는 주문 접수가 안됩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주식 시스템 관련입니다.) 1) 3시 20분 전에만 손절 주문이 가동하도록 하는 방법을 쓰면 익일 시가에 여전히 손절선 아래에 있으면 청산이 될거고, 손절선 위로 운 좋게 올라오면 청산이 안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단순히 시간으로 묶는다고 되는게 아니더라고요. 2) 아니면 혹시 신호만 이렇게 난거고, 정작 손절은 내일 아침에 되는건가요? 해결 방법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중박주식
2021-01-18
925
글번호 145563
시스템
답변완료

설정 부탁 합니다

안녕하세요 야래와 같이 설정을 해보려고 하는데 가능한지 부탁해 봅니다 증권사 : NH선물 종 목 : 해외선물 나스탁 1. 진행중인 변수값5의 이동평균선이 일목균형표 변수값100의 기준선기간선을 하위에서 상위 방향으로 크로스텃치 통과 할 때 기존 포지션 청산 및 신규 매수진입 하고 그 반대의 경우는 청산 및 매도진입하는 수식 2. 이 경우 익절 30 손절 20 수식 부탁합니다. 수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하늘공원
2021-01-18
793
글번호 14554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파라볼릭 강약 기본값으로 해서 진입하게 하고 싶습니다. 손,익절 40틱씩 하고 익절이든 손절이든 나오면 같은 방향으로는 진입 되지 않고 반대진입자리가 나올때까지 있다가 진입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매수로 (익또는손) 다음 매도(익또는속) 계속 이런식으로 번갈아가면서 진입이 되게 하고 싶습니다. 매수ㅡ매도ㅡ매수ㅡ매도ㅡ매수ㅡ매도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진입시에 진입조건이 되면 종가까지 기다렸다가 진입이 아니라 조건이 되면 바로 진입이 되도록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새론시작
2021-01-18
916
글번호 145547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현재 봉이 가중이동평균 150선 위일때 7% 보다 작거나 같고 AND 150선아래일때는 7% 보다 크거나 작을떄 점 또는 막대로 표시되게 해주세요. 즉, 150 위 7% > 봉 > 150선 아래 7% = = 사이일때 점 또는 막대표시입니다. 마찬가지로 지수이동평균도 똑같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조하트
2021-01-18
863
글번호 145546
지표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 수식 작성중... 거래량 양봉 기준으로 10000000 주 거래시 매수한다고 했을때 수식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ㅜㅜ
프로필 이미지
이엘성투
2021-01-18
923
글번호 145536
시스템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러블리
2021-01-18
0
글번호 145532
지표
답변완료

문의

수고하십니다. 아래 식에서 TEXT가 3번째 봉 위에 고정되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색상은 마지막완성봉의 고가+N틱위에 표시되게 작성해 드립니다. input : 크기(20),색상(GREEN),N(5); var : tx(0); if Bdate != Bdate[1] Then { tx = Text_New(sDate,sTime,H,NumToStr(DayOpen-DayClose(1),2)); Text_SetSize(tx,크기); Text_SetColor(tx,색상); Text_SetStyle(tx,2,1); } Text_SetLocation(tx,sDate,sTime,h+PriceScale*n); 즐거운 하루되세요 > 오이도인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수고하십니다. 선물 분봉차트에서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의 차이인 GAP 크기를 TEXT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소수점 아래 두자리까지 표시] TEXT 크기와 색상, 위치 설정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오이도인
2021-01-18
778
글번호 145523
지표
답변완료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찾을지 모르는 것인지 잘 보이지가 않아서 적어봅니다 지표식 이평선 이격도60 기준선 110 90 부탁합니다 시스템 청산식 이격도 60을 활동에서 매수 진입해서 이격도가 110 이상이면 청산1 진입해서 양음 관계없이 저가가 연속 낮아지면 청산2 매도 진입해서 이격도가 90 이하이면 청산1 진입해서 양음 관계없이 고가가 연속 높아지면 청산2 화살표 색상은 검정색으로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kjdkdh
2021-01-18
740
글번호 145522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예스스팟에서 실시간 채결량을 확인하고 싶은데요. 1) 실시간으로 받아오기 위해서는 Main_OnU*pdateMarket(sItemCode,U*pdateID) 을 쓰면 될까요? 2) 체결량은 가져오는 값은 MarketData1.volume 이 맞을까요? 3) 매수에 의한 체결량인지, 매도에 의한 체결량인지는 어떤방법으로 구분할수 있을까요? 4) 종목검색 - Main.ReqMarketData - Main_OnU*pdateMarket 를 통해 받아오는 경우, Main_OnU*pdateMarket(sItemCode,U*pdateID) 에서 입력변수로 종목검색 객체를 받아오지 않으니 체결량을 끌고오기 어렵습니다. - 전역변수로 var MD; 선언하고 - OnRcvMarketData 이벤트에서 값을 넘기고, function Main_OnRcvMarketData(MarketData) MD = MarketData; - Main_OnU*pdateMarket 이벤트에서 값을 받아오면 MessageLog("체결량 ="+MD.volume); - 에러가 발생합니다.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y 'volume' of undefined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프로필 이미지
edan
2021-01-18
1008
글번호 145520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