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Y축을 Log 스케일로 변경

지표 적용할때 Y축을 Log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김예스
2021-01-01
882
글번호 145045
지표

프로필 이미지
말라
2021-01-01
618
글번호 14504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웅문의 shift함수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var1= ma(c,20); var2 = shift (var1,10); <-- var1 값이 우측으로 10봉 이동함 위 식을 예스함수식으로 변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므니엘
2021-01-01
739
글번호 145043
사용자 함수

담박영정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담박영정
2020-12-31
2
글번호 145042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키움 수식인데 변환부탁드립니다 수식1 수식이름 : 볼륨1 eavg(볼륨(),short)-eavg(볼륨(),long) 수식2 수식이름 : signal eavg(eavg(볼륨(),short)-eavg(볼륨(),long),signal) 지표저건설정 short : 9 long : 26 signal : 5 사용자함수 볼륨 sum(if(c>o,(c-o)*v,if(c<o,(c-o)*v,((h-l)/2)*v))) 입니다 변환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오케마컴
2020-12-31
707
글번호 145041
지표
답변완료

수식변경 문의합니다.

2020년 한해 예스스탁 가족 여러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어려운 수식에 부딪쳤을때 도와주셔서 감사, 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문의내용 : 아래 지표식을 시스템식으로 변경 부탁합니다. 변수설정 : 1. 매매시작일시 :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자를 임의로 설정(20210104) 2. 진입금지시간 : 시스템이 진입하지 않도록 임의의 시간 이후로 설정(143000) 3. 피라미딩적용 : 피라미딩 적용 시 진입가 보다 낮은 신호에서만 재진입 4. 이득청산적용 : 평균 진입가 보다 수익이 발생하고 신호발생시만 청산 5. 매매횟수제한 : 0으로 설정 시 무제한 매매, 1로 설정하면 1회만 진입, 청산..2로 설정하면 2회...3은 3회.. 6. 매도신호적용 : 매수와 반도로 주식에서도 매도신호가 피라미딩 될 수 있도록 신호발생 지표식 var : Period(5), Period1(3), Period2(3), StoK(0),StoD(0), TL1(0), TL2(0), TLi1(0), TLi2(0), TX1(0), TX2(0), TX3(0), TX4(0), TX5(0), TX6(0); StoK = StochasticsK(Period,Period1); StoD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if StoK > StoK[1] and StoK[1] < StoK[2] and StoK < 50 then {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var1 = StoK[1]; var2 = var1[1]; var3 = L[1]; var4 = var3[1]; var5 = sdate[1]; var6 = var5[1]; var7 = stime[1]; var8 = var7[1]; if var1 > var2 and var3 < var4 then //지표값은 높아지고 고(종)가는 낮아지고 var9 = 1; } else var9 = 0; if var9 == 1 then { TL1 = TL_New(var6,var8,var4,var5,var7,var3); TLi1= TL_New_self(var6,var8,var2,var5,var7,var1); TX1 = Text_new(var5, var7, L, "매수★"); TL_SetSize(TL1, 2); TL_SetColor(TL1, Red); TL_SetSize(TLi1, 2); TL_SetColor(TLi1, Red); Text_SetColor(Tx1,Magenta); Text_SetStyle(Tx1,0,0); } if StoK < StoK[1] and StoK[1] > StoK[2] and StoK > 50 then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var11 = StoK[1]; var12 = var11[1]; var13 = H[1]; var14 = var13[1]; var15 = sdate[1]; var16 = var15[1]; var17 = stime[1]; var18 = var17[1]; if var11 < var12 and var13 > var14 then //지표값은 낮아지고 저(종)가는 높아지고 var19 = 1; } else var19 = 0; if var19 == 1 then { TL2 = TL_New(var16,var18,var14,var15,var17,var13); TLi2= TL_New_self(var16,var18,var12,var15,var17,var11); TX2 = Text_new(var15, var17, H, "매도★"); TL_SetSize(TL2, 2); TL_SetColor(TL2, blue); TL_SetSize(TLi2, 2); TL_SetColor(TLi2, blue); Text_SetColor(Tx2,Lcyan); Text_SetStyle(Tx2,0,1); } Plot1(StoK, "StochasticsK"); Plot2(StoD, "StochasticsD"); PlotBaseLine1(20, "기준선20"); PlotBaseLine2(80, "기준선80"); PlotBaseLine3(50, "기준선50"); if var9 == 1 then plot3(stoK, "상승다이버전스"); if var19 == 1 then plot4(stoK, "하락다이저번스");
프로필 이미지
하리마우
2020-12-31
730
글번호 145040
시스템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부탁드립니다.

노고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수식부탁드립니다. - 볼린져밴드 설정 (20, 2) - 매도진입 조건: 가격이 볼린져밴드 상한선을 터치 (=가격이 동일)할 때 매도진입 - 매수진입 조건: 가격이 볼린져밴드 하한선을 터치할 때 매수진입 - 익절조건: 가격이 볼린져밴드 중심선을 터치할 때 익절청산 - 손절조건: 진입기준으로 손절포인트 임의설정 - 거래시간대 설정 (가령, 00:00~24:00) - 1계약 진입 - 진입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진입한 계약이 청산(= 익절 또는 손절)될 때까지는 추가진입금지 - 당일 누적손실금액이 50만원에 도달시 당일 추가거래 종료 - 당일 누적이익금액이 100만원에 도달시 당일 추가거래 종료
프로필 이미지
fastlane
2020-12-31
690
글번호 145039
시스템
답변완료

추가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글번호70217에 30분봉차트에 전전봉종가라인부탁드립니다. plotno 67 30분봉의 전전봉종가라인 (예)9/00 ~ 9/30 분봉의종가라인은 10/00 ~ 10/30까지 9/31 ~ 10/00분봉의종가라인은 10/30 ~ 11/00까지 plotno 68 현재가라인부탁드립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꾸벅
프로필 이미지
보인다
2021-01-04
747
글번호 145038
지표
답변완료

매도 부분에 관해 질문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에서 매도에 관한 질문좀 올릴게요 아래는 제가 쓰고있는 하나의 매도식입니다. #A1.3진입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ntryNAme(0) == "A1.3" Then { A1.3Price = LAtestEntryPrice(0); A1.3high = H; } if A1.3high > 0 And H > A1.3high Then A1.3high = H; if A1.3Price > 0 Then { ExitLong("A1.3.1",AtLimit,A1.3Price*1.16,"A1.3"); if A1.3high >= A1.3Price*1.01 Then ExitLong("A1.3.2",AtStop,A1.3high*0.93,"A1.3"); ExitLong("A1.3.3",AtStop,A1.3Price*0.97,"A1.3"); 여기서 몇가지좀 추가하고싶은데요 고가와 종가에 따른 매도부분을 수정하고싶습니다. C[1] . Highest(H,2)[2] 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즉, 익절부분은 4개로 -Highest(H,2)[2]이 12이상 and C[1]이 14미만 일때는 A1.3Price*1.16 익절 -Highest(H,2)[2]이 12이상 and C[1]이 14이상 16미만 일때는 A1.3Price*1.14 익절 -Highest(H,2)[2]이 12이상 and C[1]이 16이상 18미만 일떄는 A1.3Price*1.12 익절 -Highest(H,2)[2]이 12미만 일때는 A1.3Price*1.12 익절 슬라이딩 부분은 2개로 -매수후 고가가 4프로이상 6프로미만인 경우는 (=A1.3high >= A1.3Price*1.04 and A1.3high < A1.3Price*1.06) 시세가 A1.3high 대비 0.96퍼센트 보다 낮으면 매도 -매수후 고가가 6프로이상인 경우는 (=A1.3high >= A1.3Price*1.06) 시세가 (A1.3high-C[1])*0.3+C[1] 보다 낮으면 매도 손절부분은 2개로 -Highest(H,2)[2]이 12이상 일때는 0.96 -Highest(H,2)[2]이 12이하 일때는 0.97 이렇게 수정을 하고싶습니다. 신호명은 아무거나 임의로 작성해주셔도됩니다 (위에 작성된 것처럼 식좀 써주세요 ㅜ.ㅜ 완전초보라.. 제가 수정 및 대입을 하기가 힘드네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말라
2021-01-01
890
글번호 145037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