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Y축을 Log 스케일로 변경
지표 적용할때 Y축을 Log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021-01-01
882
글번호 145045
ㅁ
ㅁ
2021-01-01
618
글번호 145044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웅문의 shift함수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var1= ma(c,20);
var2 = shift (var1,10); <-- var1 값이 우측으로 10봉 이동함
위 식을 예스함수식으로 변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1-01-01
739
글번호 145043
담박영정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31
2
글번호 145042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키움 수식인데 변환부탁드립니다
수식1
수식이름 : 볼륨1
eavg(볼륨(),short)-eavg(볼륨(),long)
수식2
수식이름 : signal
eavg(eavg(볼륨(),short)-eavg(볼륨(),long),signal)
지표저건설정
short : 9
long : 26
signal : 5
사용자함수
볼륨
sum(if(c>o,(c-o)*v,if(c<o,(c-o)*v,((h-l)/2)*v)))
입니다 변환좀 부탁드립니다~~
2020-12-31
707
글번호 145041
답변완료
수식변경 문의합니다.
2020년 한해 예스스탁 가족 여러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어려운 수식에 부딪쳤을때 도와주셔서 감사, 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문의내용 : 아래 지표식을 시스템식으로 변경 부탁합니다.
변수설정 :
1. 매매시작일시 :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자를 임의로 설정(20210104)
2. 진입금지시간 : 시스템이 진입하지 않도록 임의의 시간 이후로 설정(143000)
3. 피라미딩적용 : 피라미딩 적용 시 진입가 보다 낮은 신호에서만 재진입
4. 이득청산적용 : 평균 진입가 보다 수익이 발생하고 신호발생시만 청산
5. 매매횟수제한 : 0으로 설정 시 무제한 매매, 1로 설정하면 1회만 진입, 청산..2로 설정하면 2회...3은 3회..
6. 매도신호적용 : 매수와 반도로 주식에서도 매도신호가 피라미딩 될 수 있도록 신호발생
지표식
var : Period(5), Period1(3), Period2(3), StoK(0),StoD(0), TL1(0), TL2(0), TLi1(0), TLi2(0), TX1(0), TX2(0), TX3(0), TX4(0), TX5(0), TX6(0);
StoK = StochasticsK(Period,Period1);
StoD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if StoK > StoK[1] and StoK[1] < StoK[2] and StoK < 50 then {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var1 = StoK[1];
var2 = var1[1];
var3 = L[1];
var4 = var3[1];
var5 = sdate[1];
var6 = var5[1];
var7 = stime[1];
var8 = var7[1];
if var1 > var2 and var3 < var4 then //지표값은 높아지고 고(종)가는 낮아지고
var9 = 1;
}
else
var9 = 0;
if var9 == 1 then {
TL1 = TL_New(var6,var8,var4,var5,var7,var3);
TLi1= TL_New_self(var6,var8,var2,var5,var7,var1);
TX1 = Text_new(var5, var7, L, "매수★");
TL_SetSize(TL1, 2);
TL_SetColor(TL1, Red);
TL_SetSize(TLi1, 2);
TL_SetColor(TLi1, Red);
Text_SetColor(Tx1,Magenta);
Text_SetStyle(Tx1,0,0);
}
if StoK < StoK[1] and StoK[1] > StoK[2] and StoK > 50 then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var11 = StoK[1];
var12 = var11[1];
var13 = H[1];
var14 = var13[1];
var15 = sdate[1];
var16 = var15[1];
var17 = stime[1];
var18 = var17[1];
if var11 < var12 and var13 > var14 then //지표값은 낮아지고 저(종)가는 높아지고
var19 = 1;
}
else
var19 = 0;
if var19 == 1 then {
TL2 = TL_New(var16,var18,var14,var15,var17,var13);
TLi2= TL_New_self(var16,var18,var12,var15,var17,var11);
TX2 = Text_new(var15, var17, H, "매도★");
TL_SetSize(TL2, 2);
TL_SetColor(TL2, blue);
TL_SetSize(TLi2, 2);
TL_SetColor(TLi2, blue);
Text_SetColor(Tx2,Lcyan);
Text_SetStyle(Tx2,0,1);
}
Plot1(StoK, "StochasticsK");
Plot2(StoD, "StochasticsD");
PlotBaseLine1(20, "기준선20");
PlotBaseLine2(80, "기준선80");
PlotBaseLine3(50, "기준선50");
if var9 == 1 then
plot3(stoK, "상승다이버전스");
if var19 == 1 then
plot4(stoK, "하락다이저번스");
2020-12-31
730
글번호 145040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부탁드립니다.
노고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수식부탁드립니다.
- 볼린져밴드 설정 (20, 2)
- 매도진입 조건: 가격이 볼린져밴드 상한선을 터치 (=가격이 동일)할 때 매도진입
- 매수진입 조건: 가격이 볼린져밴드 하한선을 터치할 때 매수진입
- 익절조건: 가격이 볼린져밴드 중심선을 터치할 때 익절청산
- 손절조건: 진입기준으로 손절포인트 임의설정
- 거래시간대 설정 (가령, 00:00~24:00)
- 1계약 진입
- 진입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진입한 계약이 청산(= 익절 또는 손절)될 때까지는 추가진입금지
- 당일 누적손실금액이 50만원에 도달시 당일 추가거래 종료
- 당일 누적이익금액이 100만원에 도달시 당일 추가거래 종료
2020-12-31
690
글번호 145039
답변완료
추가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글번호70217에 30분봉차트에 전전봉종가라인부탁드립니다.
plotno 67 30분봉의 전전봉종가라인
(예)9/00 ~ 9/30 분봉의종가라인은 10/00 ~ 10/30까지
9/31 ~ 10/00분봉의종가라인은 10/30 ~ 11/00까지
plotno 68 현재가라인부탁드립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꾸벅
2021-01-04
747
글번호 145038
답변완료
매도 부분에 관해 질문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에서 매도에 관한 질문좀 올릴게요
아래는 제가 쓰고있는 하나의 매도식입니다.
#A1.3진입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ntryNAme(0) == "A1.3" Then
{
A1.3Price = LAtestEntryPrice(0);
A1.3high = H;
}
if A1.3high > 0 And H > A1.3high Then
A1.3high = H;
if A1.3Price > 0 Then
{
ExitLong("A1.3.1",AtLimit,A1.3Price*1.16,"A1.3");
if A1.3high >= A1.3Price*1.01 Then
ExitLong("A1.3.2",AtStop,A1.3high*0.93,"A1.3");
ExitLong("A1.3.3",AtStop,A1.3Price*0.97,"A1.3");
여기서 몇가지좀 추가하고싶은데요
고가와 종가에 따른 매도부분을 수정하고싶습니다.
C[1] . Highest(H,2)[2] 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즉, 익절부분은 4개로
-Highest(H,2)[2]이 12이상 and C[1]이 14미만 일때는 A1.3Price*1.16 익절
-Highest(H,2)[2]이 12이상 and C[1]이 14이상 16미만 일때는 A1.3Price*1.14 익절
-Highest(H,2)[2]이 12이상 and C[1]이 16이상 18미만 일떄는 A1.3Price*1.12 익절
-Highest(H,2)[2]이 12미만 일때는 A1.3Price*1.12 익절
슬라이딩 부분은 2개로
-매수후 고가가 4프로이상 6프로미만인 경우는 (=A1.3high >= A1.3Price*1.04 and A1.3high < A1.3Price*1.06)
시세가 A1.3high 대비 0.96퍼센트 보다 낮으면 매도
-매수후 고가가 6프로이상인 경우는 (=A1.3high >= A1.3Price*1.06)
시세가 (A1.3high-C[1])*0.3+C[1] 보다 낮으면 매도
손절부분은 2개로
-Highest(H,2)[2]이 12이상 일때는 0.96
-Highest(H,2)[2]이 12이하 일때는 0.97
이렇게 수정을 하고싶습니다.
신호명은 아무거나 임의로 작성해주셔도됩니다
(위에 작성된 것처럼 식좀 써주세요 ㅜ.ㅜ 완전초보라..
제가 수정 및 대입을 하기가 힘드네요)
감사합니다
2021-01-01
890
글번호 145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