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DATA2와 DATA3을 이용하는 시스템 매매식을 부탁드립니다.
해외선물 기준
동일종목으로 시간은 다르게 참조
주종목 10분 Keltner Channel 변수값 MALEN 10 CONST 0.8 ATRs 0 Price Channel 변수값 LENGTH 14
DATA2 60분 Keltner Channel 변수값 MALEN 10 CONST 0.8 ATRs 0 Price Channel 변수값 LENGTH 20
DATA3 240분 Keltner Channel 변수값 MALEN 10 CONST 0.8 ATRs 0 Price Channel 변수값 LENGTH 24
기준으로 해외선물을 다음 조건을 기준(전체기준 중 일부입니다)으로 매매를 할 예정입니다.
기본 시스템식을 부탁드립니다.
[진입은 1계약으로 청산 후 동일 조건이 오면 계속 진입과 청산을 반복 하도록 매매식을 부탁드립니다]
[1]매수
1.매수1조건
매수1 진입
1.CrossDown(C,BCHAN) and DATA2 CrossDown(C,LOWER) and DATA3 CrossDown(C,CENTLINE)
2.L(저가)==BCHAN-PriceScale*4 and DATA2 LOWER > C > BCHAN and DATA3 CENTLINE > C > LOWER
매수1 청산
1.CrossUp(C,TCHAN) and DATA2 CrossUp(C,TCHAN) and DATA3 CrossUp(C,TCHAN)
2.H(고가)==TCHAN+PriceScale*4 and DATA2 H==TCHAN+PriceScale*12 and DATA3 H==TCHAN+PriceScale*12
매수1 손절
1.L(저가)==BCHAN-PriceScale*6
2.매수2조건
매수2 진입
1.CrossDown(C,BCHAN) and DATA2 CrossDown(C,LOWER) and DATA3 CrossDown(C,CENTLINE)
2.L==BCHAN-PriceScale*4 and DATA2 LOWER > C > BCHAN and DATA3 CENTLINE > C > LOWER
매수2 청산
1. CrossUp(C,TCHAN) and DATA2 CrossUp(C,TCHAN) and DATA3 CrossUp(C,UPPER)
2. H==TCHAN+PriceScale*4 and DATA2 H==TCHAN+PriceScale*12 and DATA3 TCHAN>C>UPPER
매수2 손절
1.L==BCHAN-PriceScale*6
3.매수3조건
매수3 진입
1.CrossDown(C,BCHAN) and DATA2 CrossDown(C,BCHAN) and DATA3 CrossDown(C,LOWER)
2.L==BCHAN-PriceScale*4 and DATA2 L==BCHAN-PriceScale*12 and DATA3 LOWER > C > BCHAN
매수3 청산
1.CrossUp(C,TCHAN) and DATA2 CrossUp(C,CENTLINE) and DATA3 CrossUp(C,UPPER)
2.H==TCHAN+PriceScale*4 and DATA2 UPPER>C>CENTLINE and DATA3 CENTLINE>C>LOWER
매수3 손절
1.L==BCHAN-PriceScale*6 and DATA2 L==TCHAN-PriceScale*19
[2]매도
1.매도1조건
매도1 진입
1.CrossUp(C,TCHAN) and DATA2 CrossUp(C,TCHAN) and DATA3 CrossUp(C,TCHAN)
2.H(고가)==TCHAN+PriceScale*4 and DATA2 H==TCHAN+PriceScale*12 and DATA3 H==TCHAN+PriceScale*12
매도1 청산
1.CrossDown(C,BCHAN) and DATA2 CrossDown(C,BCHAN) and DATA3 CrossDown(C,LOWER)
2.L(저가)==BCHAN-PriceScale*4 and DATA2 L==BCHAN-PriceScale*12 and DATA3 LOWER > C > BCHAN
매도1 손절
1.H(고가)==TCHAN+PriceScale*6 and DATA2 H==TCHAN+PriceScale*19 and DATA3 H==TCHAN+PriceScale*19
2.매도2조건
매도2 진입
1.CrossUp(C,TCHAN) and DATA2 CrossUp(C,TCHAN) and DATA3 CrossUp(C,TCHAN)
2.H==TCHAN+PriceScale*4 and DATA2 H==TCHAN+PriceScale*12 and DATA3 H==TCHAN+PriceScale*12
매도2 청산
1.CrossDown(C,BCHAN) and DATA2 CrossDown(C,LOWER) and DATA3 CrossDown(C,CENTLINE)
2.L==BCHAN-PriceScale*4 and DATA2 LOWER>C>BCHAN and DATA3 CENTLINE > C > LOWER
매도2 손절
1.H==TCHAN+PriceScale*6 and DATA2 H==TCHAN+PriceScale*19 and DATA3 H==TCHAN+PriceScale*19
3.매도3조건
매도3 진입
1.CrossUp(C,TCHAN) and DATA2 CrossUp(C,TCHAN) and DATA3 CrossUp(C,UPPER)
2.H==TCHAN+PriceScale*4 and DATA2 H==TCHAN+PriceScale*12 and DATA3 TCHAN>C>UPPER
매도6 청산
1.CrossDown(C,BCHAN) and DATA2 CrossDown(C,LOWER) and DATA3 CrossDown(C,CENTLINE)
2.L==BCHAN-PriceScale*4 and DATA2 LOWER>C>BCHAN and DATA3 CENTLINE > C > LOWER
매도6 손절
1.H==TCHAN+PriceScale*6 and DATA2 H==TCHAN+PriceScale*19
2020-12-30
877
글번호 145005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30
167
글번호 145004
답변완료
포지션 주문 수식 문의 드립니다.
1) 단기 이평선이 장기 이평선을 상향 돌파시 최초 매수 포지션 진입하고,
2) 최초 진입가에서 ATR(12일 평균) / 2 값 만큼 상향 돌파 시, "ATR(12일 평균) / 2"에 해당 하는 가격으로 추가 진입 하고,
3) 단기 이평선이 장기 이평선을 하향 돌파시 포지션 전량 청산 하는 전략입니다.
1) 과 3)은 잘 되는거 같은데, 2) 부분이 잘 안되는거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제가 사용한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Yes language에서 계산되는 ATR 값은 %로 나오는지 아니면 가격으로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 shortPeriod(10), longPeriod(200);
Var1 = ema(C , shortPeriod);
Var2 = ema(C , longPeriod);
Var3 = ATR(12)/2 ;
# 매수
If Var1 > Var2 and CrossUP(var1, var2) Then
{
Buy("Buy1", OnClose, DEF, 1);
}
# 불타기
If MarketPosition >= 1 and Var1 > Var2 Then
{
if High > EntryPrice(1) + Var3 Then
Buy("Add",AtStop,EntryPrice(1) + Var3 , 1);
}
# 매수청산
If CrossDown(var1, var2) Then
{
ExitLong();
}
2020-12-30
696
글번호 145002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30
175
글번호 145001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글번호70217에 64번30분종가라인수정부탁드립니다.
현재수식 9시~9/30분종가라인은 9/31~10시까지
9/30~10시종가라인은 10시~10/30분까지
현재의수식을 아래의수식으로 수정부탁드립니다.
수정수식 9시~9/30분종가라인은 9/31~10/30까지
9/31~10/00시종가라인은10/00~11/00까지
이런식으로장종료까지 그려지게요.
수고하세요...꾸벅
2020-12-30
966
글번호 145000
답변완료
수식 의뢰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키움 수식을 예스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수식1 > 거래량
pvi(c)+nvi(c)
수식2 > 평균
avg(pvi(c),period)+avg(nvi(c),period)
수식3 > 표시
a=pvi(c)+nvi(c);
b=avg(pvi(c),period)+avg(nvi(c),period);
min(a,b)
지표설정조건>
period 25
라인설정>
거래량 유형:선 / 너비:1pt / 과열 기준값: 1
평균 유형:선 / 너비:1pt / 과열 기준값: 1
표시 유형:선 / 너비:1pt / 과열 기준값: 1
2020-12-30
937
글번호 144999
답변완료
지표 수식좀 부탁 드립니다.(인사)
* 지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 새해에도 건강 하고 복 많이 받으십시요.
* 혹시 LRL선으로 스톡 지수 처럼 표현이 가능 할까요?
기준: 100봉 의 최대값 과 최소값 기준
다른 수치를 가지고 스톡 지수 처럼 표현하는 방법좀 부탁 드립니다.
* 지나한해 많은 도움에 고개 숙여 감사 드립니다.
2020-12-30
767
글번호 144995
답변완료
동일지표 내의 여러개의 출력물 적용 방법
항상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을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상당이 큰(480라인 정도) 크기의 지표 속에
출력(PLOT)할 것이 20여개 될 경우
동일한 지표를 여러번 적용(불러오기)해서
각각 다른 행에 20개의 출력물을 배치해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시세가 터질때 차트가 자주 멈춰서
위와 같이 하는 것이 혹시 메모리에 부담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지표를 20개 만들어서(기본적인 산출 데이터등은 중복)
각각 다른 지표명으로
각각 다른 행에 배치하는 경우 메모리를 덜 사용하게되는 지 궁금합니다.
핵심은
동일한 지표를 20번 불러올 경우(지표의 적용)에도
(20개의 출력물을 보고 있더라도)
동일한 지표이므로
지표내의 각종 계산 등은 한번만 하는지
각각의 출력물 숫자대로 20번 하게되는 되는지 여부 입니다.
연말 연시에 건강하하시고
댁내에 주님의 은총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12-30
815
글번호 144994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30
205
글번호 144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