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고생많으십니다.
초보라 시스템 수식작성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20이평선 상승시 5이평선 아래에서 캔들시가+1틱에서 진입하여 10틱 손절, 20틱 손익청산하는 수식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12-15
850
글번호 144702
답변완료
문의
늘 감사드립니다.
아래 수식에서 10틱을 5%로 수정 부탁들려요.
감사합니다.
var : diff(0,data1);
input : N(10);
diff = abs((data1(c)-data2(c))/PriceScale);
if diff <= N and diff[1] > N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train.wav");
2020-12-15
939
글번호 144699
답변완료
문의
선물구간에 따라
하나의 수식에서 진입청산 수식이 선택적으로 적용될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최대1 최소1(200~300)
최대2 최소2(300~500)
최대1 > c and c > 최소1
{
진입.청산 수식1
}
최대2 > c and c > 최소2
{
진입.청산 수식2
}
2020-12-15
817
글번호 144695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2-15
164
글번호 144694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DayHigh < dayopen+(DayHigh(1)-DayLow(1))*0.4 Then
buy("b",AtStop,dayopen+(DayHigh(1)-DayLow(1))*0.4);
}
if MarketPosition == 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ExitLong("bx",AtMarket);
변동성돌파 수식이고 신호 발생하여 매수까지는 잘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 장 전에 다시 로그인하여 시스템을 활성화시켜놓았는데 시초가 매도가 되질 않네요.. 아무 반응도 일어나지 않고, 포지션 없음 으로 나옵니다
익일 시가 매도가 되게하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2020-12-15
801
글번호 144691
답변완료
국내 주식 수식 부탁드림니다.
분봉 설정을 몇분봉으로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시 부터 9시 10분까지의 봉의 움직임으로 매수하는 조건 설정 부탁드림니다.
1. 9시 - 9시 10분까지 거래대금이 1억원이상일때
2. 9시 - 9시 10분까지 거래량이 2000이상일때
3, 9시 -9시 10분 종가가(10분봉) 전일대비 2% 이상 상승일때
4. 9시 -9시 10분(10분봉)이 양봉일때
5. 9시 - 9시 10분까지 사이의 고점에서 -5% 하락시 즉시 매수하는 조건(9시 10분부터 9시 30분까지 매매)
9시 30분이후에는 매수금지
매수 청산
1. 진입후 3%수익시 청산
2. 진입후 3% 손실시 청산
진입한후 10시까지 청산안될때 10시 10분에 강제 청산
2020-12-15
873
글번호 144688
답변완료
이평선 돌파 신호
항상 감사드립니다^^
1.현재가 또는 종가가 5,20,60 이평을 한번에 돌파하는 단일 캔들 발생시
화살표로 신호가 뜨게 하고 싶습니다(돌파,하락시) 이평의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2.시스템에서 적용할 수 있고, 지표에도 표시할 수 있는지요?
가능하다면 두 가지 버전으로 부탁 드립니다
2020-12-15
1347
글번호 144687
답변완료
매수후 청산 수식 부탁드릴께요( 조건만족시 10만원씩 청산 )
국내 주식 tiger200
data1 tiger200 30분봉
data2 kodex200 일봉
data3 tiger200 일봉
매수 조건은 그대로
매수 청산 조건은 아래와 같이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M > MFI값 or SS > 심리도값 or MMM > MFI값 or SSS > 심리도값 Then
" 10만원씩 청산 "
}
"
input : 일봉RSI기간(30);
input : 일봉RSI값1(48),일봉RSI값2(36),일봉RSI값3(30);
input : 최대투자금액(1500);
input : 진입금액1(10);
input : 진입금액2(15);
input : 진입금액3(20);
input : 진입금액4(25);
input : 진입금액5(30);
input : 진입금액6(35);
input : 진입금액7(40);
input : 진입금액8(50);
input : 진입금액9(60);
input : 진입금액10(70);
input : 이차진입금액(100);
input : 삼차진입금액(200);
input : MFI기간(15),MFI값(90);
input : 심리도기간(15),심리도값(80);
var : mav(0,data2),MM(0,Data3),SS(0,Data3);
var : MMM(0,Data2),SSS(0,Data2),Xcnt(0,Data2),Xvol(0,data1);
MM = Data3(mfi(MFI기간));
SS = Data3(Simrido(심리도기간));
MMM = Data2(mfi(MFI기간));
SSS = Data2(Simrido(심리도기간));
var : vol(0);
var : RSI2(0,Data2);
RSI2 = Data2(RSI(일봉RSI기간));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AvgEntryPrice*CurrentContracts < 최대투자금액*10000 ) Then
# and MM < MFI값 and SS < 심리도값 and MMM < MFI값 and SSS < 심리도값 Then
{
if data1(sTime == 93000 or sTime == 120000 ) Then # or sTime == 123000
{
if Data2(RSI2 > 일봉RSI값1) Then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98) Then
vol = Floor(진입금액1*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98 and C >= AvgEntryPrice*0.96 Then
vol = Floor(진입금액2*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96 and C >= AvgEntryPrice*0.94 Then
vol = Floor(진입금액3*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94 and C >= AvgEntryPrice*0.92 Then
vol = Floor(진입금액4*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92 and C >= AvgEntryPrice*0.90 Then
vol = Floor(진입금액5*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90 and C >= AvgEntryPrice*0.88 Then
vol = Floor(진입금액6*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88 and C >= AvgEntryPrice*0.86 Then
vol = Floor(진입금액7*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86 and C >= AvgEntryPrice*0.84 Then
vol = Floor(진입금액8*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84 and C >= AvgEntryPrice*0.82 Then
vol = Floor(진입금액9*10000/c);
if MarketPosition == 1 and C < AvgEntryPrice*0.82 and C >= AvgEntryPrice*0.80 Then
vol = Floor(진입금액10*10000/c);
Buy("불타기매매1",OnClose,DEf,vol);
}
if Data2(RSI2 < 일봉RSI값2 and RSI2 > 일봉RSI값3 ) Then
{
Buy("하락과도매매1",OnClose,DEf,Floor(이차진입금액*10000/c));
}
if Data2(RSI2 < 일봉RSI값3) Then
{
Buy("폭락과도매매1",OnClose,DEf,Floor(삼차진입금액*10000/c));
}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M > MFI값 or SS > 심리도값 or MMM > MFI값 or SSS > 심리도값 Then
" 10만원씩 청산 "
}
2020-12-14
1378
글번호 144686
답변완료
시스템합성중에 잘안됩니다.
주시스템은 패턴매매인데 for함수때문인지 매수매도를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잘안됩니다. .
그림과 같이 빨간선일때는 매수신호만 가능.
파란선일때는 매도신호만 가능
파라볼릭 var1>0일때는 매수만 var1<0일때로 해서 매수매신호에 넣어봐도
신호가 안먹히는 것같습니다. ₩
그리고 청산신호도 다이버전스를 이용하여 할려하는데 안먹힙니다. ㅠㅠ
필터로
pci를 쓰고 있는데 그것도 안먹히는 것같습니다.
도와주세요..감사합니다.
Input:length(10);
Var:j1(0),lastHiVal(0),lastLoVal(0),sBar(0),eBar(0),TL11(0),
Text1(0),처리구분(""),Buysetup(0),sellsetup(0);
Array:고점[10,2](0),저점[10,2](0); //가격,위치
//
Input : af(0.002), maxAF(0.2);
var1 = CSar(af,maxAF);
if var1 > C Then
Condition1=true;
Else
Condition1=False;
//
Variables: NCO(0);
NCO = C - C[Length];
//pci
input : Period(20);
var : mo(0),cnt(0),P(0),UPsum(0),Dnsum(0),PCI(0);
Array : Gredient[100](0),Updev[100](0),Dndev[100](0);
P = Period-1;
Mo = C-C[Period];
for cnt = 0 to P{
Gredient[cnt] = C[P]+Mo*(P-cnt)/P;
}
for cnt = 0 to P{
Updev[cnt] = 0;
Dndev[cnt] = 0;
if C[cnt] > Gredient[cnt] Then
Updev[cnt] = C[cnt]-Gredient[cnt];
if C[cnt] < Gredient[cnt] Then
Dndev[cnt] = Gredient[cnt]-C[cnt];
}
upsum = 0;
Dnsum = 0;
for cnt = 0 to P{
upsum = upsum +Updev[cnt];
Dnsum = dnsum +dndev[cnt];
}
PCI = upsum/(upsum+Dnsum)*100;
Condition7 = pci<10 or pci>90 ;
//패턴시작
처리구분 = "";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1 = 10 DownTo 2
{
고점[j1,1] = 고점[j1-1,1];
고점[j1,2] = 고점[j1-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1);
Text_Delete(Text1);
}
TL1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
sDate[eBar],sTime[eBar],고점[1,1]);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고점[1,1],
NumToStr(고점[1,1],2));
Text_SetStyle(Text1, 2, 1);
if Condition7 and Condition1==True then Buy("b");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1 = 10 DownTo 2
{
저점[j1,1] = 저점[j1-1,1];
저점[j1,2] = 저점[j1-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1);
Text_Delete(Text1);
}
TL11 = TL_New(sDate[sBar],sTime[sBar],고점[1,1],
sDate[eBar],sTime[eBar],저점[1,1]);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저점[1,1],
NumToStr(저점[1,1],2));
Text_SetStyle(Text1, 2, 0);
if Condition7 and Condition1==False Then Sell("s");
}
}
inPUT : RsiPeriod(13),PLPeriod(2),TSLPeriod(7), BandPeriod(34), 표준편차(1.6185);
var :RSIV(0), RSIPL(0), TSL(0), MidBand(0), UpBand(0),DnBand(0) ;
var : TL1(0), TL2(0), TLi1(0), TLi2(0), TX1(0), TX2(0), TX3(0), TX4(0), TX5(0), TX6(0);
RSIV = RSI(RSIPeriod);
RSIPL = ma(RSIV,PLPeriod); //RSI_Price_Line
TSL = ma(RSIV,TSLPeriod); //Trade_Signal_Line
MidBand = ma(RSIV,BandPeriod); //Volatility_Band
UpBand = MidBand + (표준편차 * std(RSIV, BandPeriod)); //Volatility_Band_Up
DnBand = MidBand - (표준편차 * std(RSIV, BandPeriod)); //Volatility_Band_Down
#
if RSIPL > RSIPL[1] and RSIPL[1] < RSIPL[2] and RSIPL < 50 then { //스토캐스틱 상승반전
var1 = RSIPL[1];
var2 = var1[1];
var3 = C[1];
var4 = var3[1];
var5 = sdate[1];
var6 = var5[1];
var7 = stime[1];
var8 = var7[1];
if var1 > var2 and var3 < var4 then //지표값은 높아지고 종가는 낮아지고
var9 = 1;
}
else
var9 = 0;
if var9 == 1 then {
//TL1 = TL_New(var6,var8,var4,var5,var7,var3);
//TLi1= TL_New_self(var6,var8,var2,var5,var7,var1);
TX1 = Text_new(var5, var7, L, "★");
//TL_SetSize(TL1, 2);
//TL_SetColor(TL1, Red);
//TL_SetSize(TLi1, 2);
//TL_SetColor(TLi1, Red);
//Text_SetColor(Tx1,Magenta);
//Text_SetStyle(Tx1,0,0);
}
if CrossUp(RSIPL, DnBand) then {
TX3 = Text_new(sdate, stime, L, "▲");
//Text_SetColor(Tx3,rgb(160,70,255));
//Text_SetStyle(Tx3,2,0);
}
if RSIPL < RSIPL[1] and RSIPL[1] > RSIPL[2] and RSIPL > 50 then {//스토캐스틱 하락반전
var11 = RSIPL[1];
var12 = var11[1];
var13 = C[1];
var14 = var13[1];
var15 = sdate[1];
var16 = var15[1];
var17 = stime[1];
var18 = var17[1];
if var11 < var12 and var13 > var14 then //지표값은 낮아지고 종가는 높아지고
var19 = 1;
}
else
var19 = 0;
if var19 == 1 then {
//TL2 = TL_New(var16,var18,var14,var15,var17,var13);
//TLi2= TL_New_self(var16,var18,var12,var15,var17,var11);
TX2 = Text_new(var15, var17, H, "★");
//TL_SetSize(TL2, 2);
//TL_SetColor(TL2, blue);
//TL_SetSize(TLi2, 2);
//TL_SetColor(TLi2, blue);
//Text_SetColor(Tx2,Lcyan);
//Text_SetStyle(Tx2,0,1);
}
if CrossDown(RSIPL, UpBand) then {
TX4 = Text_new(sdate, stime, H, "▼");
//Text_SetColor(Tx4,Rgb(0,255,0));
//Text_SetStyle(Tx4,2,1);
}
#
//plot1(RSIPL, "RSIPL",Lgreen,def,0);
//plot2(TSL,"TSL",red,def,0);
//plot3(MidBand,"MidBand",magenta,def,0);
//plot4(UpBand,"UpBand",blue,def,0);
//plot5(DnBand,"DnBand",blue,def,0);
//if CrossUp(RSIPL,DnBand) then
//plot6(RSIPL, "상향돌파시점");
//if CrossDown(RSIPL, UpBand) then
//plot7(RSIPL, "하향이탈시점");
//if var9 == 1 then
//plot8(RSIPL, "상승다이버전스");
//if var19 == 1 then
//plot9(RSIPL, "하락다이버전스");
if var19 == 1 then ExitLong("매수청");
if var9 == 1 then ExitShort("매도청");
if NCO<-50 Then ExitLong("매수손");
if NCO>50 Then ExitShort("매도손");
2020-12-14
1288
글번호 144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