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force index
2차 3차 종목검색식과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또한,
force index
0선 밑에 있는 종목 검색식도 부탁드립니다.
2020-11-27
769
글번호 144248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변동성 돌파 수식입니다
input : daymult(0.4);
var1 = (dayhigh(1)-daylow(1))*daymult;
#진입
if marketposition ==0 and Stime<150000 then buy("매수", atstop, dayopen+var1);
#청산
if Marketposition ==1 and sdate> entrydate(1) and stime==090000 then exitlong("매도");
실제 거래에 이용해봤는데, 5분봉 차트에 사용하였는데 돌파시 신호는 발생하나 정/취, 주문거부 라는 에러가 뜨면서 매수가 안됩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ㅠ
2020-11-27
896
글번호 144247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price channel 지표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진입 청산 부탁드립니다.
1) 매수진입 조건
price channel 하단선에 현재가 캔들이 터치하거나 돌파하면 즉시 진입(봉 완성후 아님)
2) 매수청산 조건
price channel 상단에 현재가 캔들이 터치하거나 돌파시 즉시 청산 (봉 완성후 아님)
매도 진입 조건도 똑같습니다.
매도 진입 조건도 똑같습니다.
그리고 불린저밴드로도 위와같이 스크립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1-30
655
글번호 144246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9시부터 9시반까지 시간대에서
당일 시가+(당일 시가-당일 저가)*2 값을 당일 고가 위에 글자로 표시
당일 시가-(당일 고가-당일 시가)*2 값을 당일 저가 밑에 글자로 표시
감사합니다
2020-11-27
705
글번호 144245
답변완료
시총 검색
시총에 따른 검색에 대한 요구가 예전부터있었는데요
혹시 추가할 계획이없나요 종목별 시총 데이타가 그렇게 크지않을 것 같은데
추가하는데 버든이 많이 드는건가요?
데이터도 크지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가하는방향을 검토해주세요
2020-11-27
705
글번호 144244
답변완료
문의
data1 선물
data2 연결 콜옵션ATM0
data3 연결 풋옵션ATM0
sum = data2 + data3
1. data1 선물차트에 양합의 이동평균선이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선물차트 + 양합 5 이동평균 + 양합 120 이동평균
2. 양합차트에 양합의 이동평균선이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양합차트 + 양합 5 이동평균 + 양합 120 이동평균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11-27
802
글번호 144243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소스코드에서 분봉에 대한 정보를 따로 다룰 수 있나요?
예를 들어서 10분봉과 20분봉에서 모두 조건이 충족하면 사게 한다던지
만약 가능하다면 예시 코드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7
811
글번호 144242
답변완료
평균거래량 문의
안녕하세요. 시간대별 평균거래량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각 시간 간격 별로 지난 20일 동안(이전 20개 봉의 평균이 아닙니다) 평균거래량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09시부터 10시까지 지난 20일동안 평균 거래량, 10시 부터 11시까지 20일 동안 평균 거래량......)
1) 시간 간격은 임의로 1시간 2시간... 선택가능
2) 평균 기간도 임의로 조정가능 (5일간 평균, 20일간 평균,....)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2020-11-27
805
글번호 144241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1) 첫번째 질문
종목 : 해외선물
특이사항 : 당일 청산하지 못하고 익일 이후 청산할 경우 진입가격을 기준으로 청산 하고자 합니다.
처음 매수 진입은[포지션이 없을 경우] 당일 시가를 기준으로 10틱 상승시 매수하고
매수청산은 당일 시가 기준으로 10틱 하락시 매도한다고 가정할 경우
당일 변동성이 당일시가에서 10틱 상승 후 당일시가에서 5틱 밖에 하락하지 않아서
당일 청산 못하는 경우 익일[매수 청산은 2일,3일, 4일, 5일이 될수도 있음]
전일 시가 기준으로 10틱 하락시 매수 청산하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아래처럼 코딩시 포지션 진입과 청산이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var : 기준가(0);
if marketpostion == 0 and bdate != bdate[0] then
기준가 = dayopen() ;
# 당일 시가기준으로 당일 진입 및 당일 청산시 익일 진입 가격은 익일 시가가 기준가
# 당일 시가기준으로 당일 진입 및 당일 청산하지 못한 경우
전일 시가[진입시 기준가]기준으로 익일, 3일, 4일 5일 ...이후에
청산시 처음 진입한 날의 시가를 기준으로 청산하고자 합니다.
# 모두 청산이 끝난날 신규 포지션 진입은 다시 당일 시가를 기준가로 설정하고자 합니다.
if marketpositon == 0 and c > var1 + pricescal * 10 then
buy() ;
if marketpositon == 0 and c < var1 - pricscal * 10 then
exitlong() ;
2) 두번째 질문
만약에 시가에서 위로 10틱 하락할때마다 1개씩 물타기 했을경우
1번째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1계약 매수청산
2번째 진입가격에서 20틱 상승시 1계약 매수청산
.....
아래와 같이 시스템식으로 표현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매수진입
if marketpositoion == 0 and c < dayopen()-pricescale * 10 then
buy("b1",atstop,dayopen() + pricescale * 10,1); - 1번째 진입가격
if marketpositoion == 1 and c < dayopen()-pricescale * 20 then
buy("b21",atstop,dayopen() + pricescale * 20,1); - 2번째 진입가격
if marketpositoion == 1 and c < dayopen()-pricescale * 30 then
buy("b3",atstop,dayopen() + pricescale * 30,1); - 3번째 진입가격
if marketpositoion == 1 and c < dayopen()-pricescale * 40 then
buy("b4",atstop,dayopen() + pricescale * 40,1); - 4번째 진입가격
if marketpositoion == 1 and c < dayopen()-pricescale * 50 then
buy("b5",atstop,dayopen() + pricescale * 50,1); - 5번째 진입가격
매수청산
if maretposition == 1 and maxcontracts == 1 then
exitlong("bx1", atstop,1번째진입가격+pricescale*10),1);
if maretposition == 1 and maxcontracts == 2 then
exitlong("bx2", atstop,2번째진입가격+pricescale*10),1);
if maretposition == 1 and maxcontracts == 3 then
exitlong("bx3", atstop,3번째진입가격+pricescale*10),1);
if maretposition == 1 and maxcontracts == 4 then
exitlong("bx4", atstop,4번째진입가격+pricescale*10),1);
if maretposition == 1 and maxcontracts == 5 then
exitlong("bx5", atstop,5번째진입가격+pricescale*10),1);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9
775
글번호 144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