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진입제한
우선, 감사합니다.
if Condition1== false and STIME>=ST1 and stime <=st2 and c>=p1*in1 AND C< p1*in1+in2 then buy("b2",onclose);
위의 조건으로 진입 후 청산(손절매,목표수익달성)된 다음에는 당일에는 동일 조건이 되어도 진입을 제한하는 수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2020-11-22
924
글번호 144096
답변완료
진입제한
우선, 감사합니다.
if Condition1== false and STIME>=ST1 and stime <=st2 and c>=p1*in1 AND C< p1*in1+in2 then buy("b2",onclose);
위의 조건으로 진입 후 청산(손절매,목표수익달성)된 다음에는 당일에는 동일 조건이 되어도 진입을 제한하는 수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2020-11-22
870
글번호 144095
답변완료
진입 제한 예제 부탁드립니다.
다음과 같이 여러 개의 시스템이 합쳐져 있는 시스템에서 진입 제한 예제 부탁드립니다.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 예제 기본 구성
// 매수식
if MarketPosition==0 && sTime>093000 && sTime<140000
Then
{
if C>DayOpen*1.01 && C>O Then Buy("매수진입1",AtMarket,def,1);
if C>DayOpen*1.01 && C>C[1] && C>C[2] Then Buy("매수진입2",AtMarket,def,1);
}
// 매수청산식
if MarketPosition==1 Then SetStopEndofday(150000);
if MarketPosition==1 && C>EntryPrice*1.01 Then ExitLong("매수익절",AtMarket);
if MarketPosition==1 && C<EntryPrice*0.99 Then ExitLong("매수손절",AtMarket);
// 매도식
if MarketPosition==0 && sTime>093000 && sTime<140000
Then
{
if C<DayOpen*0.99 && C<O Then Sell("매도진입1",AtMarket,def,1);
if C<DayOpen*0.99 && C<C[1] && C<C[2] Then Sell("매도진입2",AtMarket,def,1);
}
// 매도청산식
if MarketPosition==-1 Then SetStopEndofday(150000);
if MarketPosition==-1 && C<EntryPrice*0.99 Then ExitShort("매도익절",AtMarket);
if MarketPosition==-1 && C>EntryPrice*1.01 Then ExitShort("매도손절",AtMarket);
질문1
매수진입, 매도진입 각각 하루에 한번만 진입 허용하는 시스템
질문2
매수진입, 매도진입 각각 따로
매수진입에서 이익 발생시 추가 진입금지하고 손실 발생시 1회 더 추가 진입 허용하고
매도진입에서 이익 발생시 추가 진입금지하고 손실 발생시 1회 더 추가 진입 허용하는 시스템
질문3
매수진입 매도진입 관계없이 전체 시스템이 이익이 발생하면 진입금지하고 손실 발생시에만 1회 더 추가 진입 허용하는 시스템
질문4
매수진입 매도진입 관계없이 전체 시스템이 손실이 발생하면 진입금지하고 이익 발생시에만 1회 더 추가 진입 허용하는 시스템
항상 감사합니다.
2020-11-22
706
글번호 144094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에 3분봉 챠트에 30분봉의 20이평선을 표시하는 함수식을 질문드린 적이 있었고, 답변에 주신 수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ntime(30),P(20);
var : S1(0),D1(0),TM(0),TF(0),cnt(0);
var : sum1(0),mav1(0);
Array : C1[100](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
C1[0] = C;
if C1[P-1] > 0 then
{
sum1 = 0;
for cnt = 0 to P-1
{
sum1 = sum1+C1[cnt];
}
mav1 = sum1/P;
Plot1(mav1);
}
}
그런데, 이 식을 시스템식에 이것을 지표로 사용하려 했으나, 무슨 이유인지 수치가 달라집니다. 챠트상에 띄운 해당 이평선과 시스템내에서 지표로 산출되는 수치가 꽤 많이 달라지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2
687
글번호 144093
답변완료
문의
> <매수식>
1.선물
미결제 1000계약이상
외국인 선물 순매수 수량 1계약이상
외국인 kp 순매수 금액 1억이상 일때 매수(and조건임)
2.단 , 금일장중 한번이라도 선물총매수건수가 3000건수 이상일때는 종가청산
금일장중 한번이라도 라는 조건을 잊지 않고 넣어 주셨으면 합니다.
3.외국인 선물매수계약이 4000계약이상일때 익일갭상승시에 시가청산
<매도식>
1.선물 어제 종가대비 마이너스
미결제 1000계약이상
외국인 선물 순매도 수량 -1계약이상
외국인 kp 순매도 금액 -1억이상 일때 매수(and조건임)
2.단 , 금일장중 한번이라도 선물총매도건수가 3000건수 이상일때는 종가청산
금일장중 한번이라도 라는 조건을 잊지 않고 넣어 주셨으면 합니다.
3. 외국인 선물매도계약이 -4000계약이상일때 익일갭하락시 시가청산
2020-11-22
771
글번호 144092
답변완료
문의
한 차트안에 (예를들어1분차트)
한 시스템을 시간별로 (예를들어1분 ,3분,5분,일봉,주봉 등)으로
각각 나타나게 할 수 있나요?
물론 표시된 시그널은 어느 시간대에서 나온건지 알 수 있는 방법도 있나요?
2020-11-22
837
글번호 144091
답변완료
문의
어떤 A라는 시스템을
MACD가 골드크로스 상태와
스톡캐스틱 골드크로스 상태
and 스톡캐스틱 80이상에서는 골드데드 상관없이
매수시그널만
청산은 이동평균이 상승전환되었을때
MACD가 데드크로스 상태와
스톡캐스틱 데드크로스 상태에서는
매도시그널만
청산은 이동평균이 하락전환되었을때
적용될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한
단기이동평균선이 하락에서 상승으로
장기이동평균선이 하락에서 상승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매수
여기서 중요한건-단기와 장기가 동시에 이루워지는 경우와 함께
단기는 미리 상승으로 전환하고 후에 장기가 전환하는 경우도 포함해주셔요
매도또한 반대로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11-22
686
글번호 144090
엉덩공주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1-22
1
글번호 144089
답변완료
문의
1.매수
-REVERSE (12.24)지표에서
단기가 75이상
-RSI(Stochastics)(rsi(14).stoch1(14).signal(14))지표에서
RSI(Stochastics)이 20이하
-다른지표식
이세개지표가 and조건일때 매수
2.매도
-REVERSE (12.24)지표에서장기가 -75이하일때 와
-RSI(Stochastics)(rsi(14).stoch1(14).signal(14))지표에서
RSI(Stochastics)이 80이상
-다른지표식
이세개지표가 and일때 매도
시스템 부탁합니다.
2020-11-22
807
글번호 144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