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추가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글번호 69535 에
30분봉의 전봉의 시가.고점.저점.라인부탁드립니다.
plorno 61 30분봉 전봉의 시가라인
plotno 62 30분봉 전봉의 고점라인
plotno 63 30분봉 전봉의 저점라인
(예)9시~9.30분봉의라인은 9.31분부터10시까지
9.31~10시분봉의라인은 10.1분부터 10시30분 까지
이런식으로 장종료까지 그려지게요.
수고하세요...꾸벅
2020-11-13
427
글번호 143870
답변완료
시스템문의2
추가적인 질문이 있어 글을 또 씁니다.
질문1 - 아래와 같이 진입수식이 여러개인 경우
청산로직을 특정 진입수식만 청산하는 로직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그게 안된다면 선입선출방식으로 부탁드립니다.
if 조건1 then
buy("매수1");
if 조건2 then
buy("매수2");
if 조건3 then
buy("매수3");
if 조건4 then
buy("매수4");
if 조건5 then
buy("매수5");
질문2 - 강제청산로직(트레일링스탑, 스탑로스)
위의 5개 진입로직을 전체총손익기준으로 트레일링스탑을 걸고,
스탑로스는 각각의 진입기준으로 걸고 싶습니다.
예) 트레일링스탑 - 전체수익합 60포인트 감시시작, 10포인트 하락시 익절
스탑로스 - 개별 로직별 -15포인트 도달시 손절
2020-11-13
430
글번호 143869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수식 부탁드릴께요
매수조건
1) MACD-sig와 골든크로스 발생후 5일선 우상방 20일선 우상방 동시 만족시 5일선에서 매수
매수청산 : 50틱 자동익절 . 50틱 자동 손절
매도조건
1) MACD-sig와 데드크로스 발생후 5일선 우하방 20일선 우하방 동시 만족시 5일선에서 매도
매도청산 : 50틱 자동익절 . 50틱 자동 손절
매수 매도 신호 화살표로도 보이고(수동 진입) 또는
시스템 트레이딩도 필요시 가능할까요?
2020-11-13
501
글번호 14386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input : 소숫점표시자리수(2),글자크기(12);
var : tl1(0),tl2(0),tl3(0),tl4(0);
var : tl5(0),tl6(0),tl7(0),tl8(0);
var : tx1(0),tx2(0),tx3(0),tx4(0);
var : tx5(0),tx6(0),tx7(0),tx8(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sDate;
Var2 = sTime;
tl1 = TL_New(sDate,sTime,DayOpen,NextBarSdate,NextBarStime,DayOpen);
tl2 = TL_New(sDate,sTime,DayHigh,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
tl3 = TL_New(sDate,sTime,DayLow,NextBarSdate,NextBarStime,DayLow);
tl4 = TL_New(sDate,sTime,(DayHigh+DayLow)/2,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DayLow)/2);
tl5 = TL_New(sDate,sTime,DayClose(1),NextBarSdate,NextBarStime,DayClose(1));
tl6 = TL_New(sDate,sTime,DayHigh(1),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1));
tl7 = TL_New(sDate,sTime,DayLow(1),NextBarSdate,NextBarStime,DayLow(1));
tl8 = TL_New(sDate,sTime,(DayHigh(1)+DayLow(1))/2,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1)+DayLow(1))/2);
}
Else
{
TL_setend(tl1,sDate,sTime,DayOpen);
if DayHigh(0) != DayHigh(0)[1] Then
{
TL_SetBegin(tl2,var1,Var2,DayHigh);
TL_SetBegin(tl4,var1,Var2,(DayHigh+DayLow)/2);
}
if DayLow(0) != DayLow(0)[1] Then
{
TL_SetBegin(tl3,var1,Var2,DayLow);
TL_SetBegin(tl4,var1,Var2,(DayHigh+DayLow)/2);
}
TL_setend(tl2,sDate,sTime,DayHigh);
TL_setend(tl3,sDate,sTime,DayLow);
TL_setend(tl4,sDate,sTime,(DayHigh+DayLow)/2);
TL_setend(tl5,sDate,sTime,DayClose(1));
TL_setend(tl6,sDate,sTime,DayHigh(1));
TL_setend(tl7,sDate,sTime,DayLow(1));
TL_setend(tl8,sDate,sTime,(DayHigh(1)+DayLow(1))/2);
}
Text_Delete(tx1);
Text_Delete(tx2);
Text_Delete(tx3);
Text_Delete(tx4);
Text_Delete(tx5);
Text_Delete(tx6);
Text_Delete(tx7);
Text_Delete(tx8);
tx1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Open,"당일시가"+NumToStr(DayOpen,소숫점표시자리수));
tx2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당일고가"+NumToStr(DayHigh,소숫점표시자리수));
tx3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Low,"당일저가"+NumToStr(DayLow,소숫점표시자리수));
tx4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DayLow)/2,"당일중심"+NumToStr((DayHigh+DayLow)/2,소숫점표시자리수));
tx5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Close(1),"전일종가"+NumToStr(DayClose(1),소숫점표시자리수));
tx6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1),"전일고가"+NumToStr(DayHigh(1),소숫점표시자리수));
tx7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Low(1),"전일저가"+NumToStr(DayLow(1),소숫점표시자리수));
tx8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DayHigh(1)+DayLow(1))/2,"전일중심"+NumToStr((DayHigh(1)+DayLow(1))/2,소숫점표시자리수));
Text_SetSize(tx1,글자크기);
Text_SetSize(tx2,글자크기);
Text_SetSize(tx3,글자크기);
Text_SetSize(tx4,글자크기);
Text_SetSize(tx5,글자크기);
Text_SetSize(tx6,글자크기);
Text_SetSize(tx7,글자크기);
Text_SetSize(tx8,글자크기);
글씨와선을 하얀색으로 나오게 수청하고십습니다,부탁드립니다 ~~
2)전일중심선을 기준으로 피보나치 부탁드립니다~~항상감사드립니다
2020-11-13
472
글번호 143867
답변완료
매도 관련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매도 관련되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1. 분할매도 주문을
수익률 1% : 전체비중에 20% 매도
수익률 2% : 전체비중에 20% 매도
수익률 3% : 전체비중에 20% 매도
수익률 4% : 전체비중에 20% 매도
수익률 5% : 전체비중에 20% 매도
이런 분할매도 시스템식 요청드립니다.
2. 여기서 궁금한점이 있는데 만약에 1프로 수익이 나서 20프로 매도 하고, 2% 수익나서
또 다시 20프로 매도 하고 3프로를 못올라가고 매수단가까지 왔다가
다시 1프로가 되면 매수 주문이 나가는지, 안나가는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안나간다면 주문이 다시 나가게 할려면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많은걸 요청드리는데
매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2020-11-13
359
글번호 143866
답변완료
시스템문의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질문1
여러개의 진입수식이 있을때
각 진입수식당 하루에 한번이하로 진입하는 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5개의 진입수식이 있을 때 이 로직은 0 ~ 5회의 진입횟수를 가지게 되겠죠.
if 조건1 then
buy("매수1");
if 조건2 then
buy("매수2");
if 조건3 then
buy("매수3");
if 조건4 then
buy("매수4");
if 조건5 then
buy("매수5");
질문2 - 질문1의 좀 더 심화된 질문
질문1의 경우 같은봉에 여러가지 중복 진입하는 경우가 생길 겁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1개의 봉에 여러개 신호가 발생할 경우 하나의 로직만 진입하게 하고 싶습니다. 질문1처럼 모든 진입수식이 하루에 한번만 진입하는 건 똑같으나 5개의 진입수식이 동시진입없이 순차적으로 진입하게 되는거죠.
잘 부탁드립니다.
2020-11-13
456
글번호 143865
답변완료
주문타입 궁금
안녕하세요
같은 전략에 주문타입을 sell("SX1") 일때는 같은 봉에서 청산과 동시에 다시 SE4와 SX1이 나왔습니다.
이것을 보완하고자 주문타입을 sell("SX1",Atmarket)로 바꿨더니 SX1 청산만 되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Atmarket일때 청산했던 봉에도 매도 조건이 만족이 되는 데, 왜 같은봉에서 또 진입은 나오지 않는것인지 궁금합니다.
2020-11-13
316
글번호 143864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Data1에 코스피선물 분봉으로 거래하고
Data2에 코스피일봉 data3에 다우산업지수일봉을 참조할때
Data2와 data3의 상승률 상관관계를 구하는 지표 부탁드립니다
검색해서 나온 수식을 참고해서 써봐도 잘 안됩니다..
2020-11-13
358
글번호 143863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1-13
17
글번호 143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