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아래 수식이 왜 적용해도 아무것도 안나타날까요?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var : i(0); var : sngPos0(0), sngPos1(0), sngPos2(0); // 현재 300틱 간격선 값 / 다음 300틱 간격선 값(매수) / 다음 300틱 간격선 값(매도) var : sngMx(12500.50), sngDt(75.00); // 300틱 간격선 중 고점 / sngDx: 300틱 간격 array : sngMLine[50](0); // 300틱 간격선 // 300틱 간격선을 배열에 저장 for i=1 to 50 { sngMLine[i-1] = sngMx - (i-1)* sngDt; } // 매수진입 if (c[1] < sngMLine[i-1]) and (c[0] >= sngMLine[i-1]) // 이전 1분봉 종가가 300틱 간격선 아래에 있다가 현재 1분봉 종가가 300틱 간격선을 깨고 올라가는 경우 매수 then { buy("MLine-buy"); sngPos0 = sngMLine[i]; // 현재 가까이 있는 530틱 간격선 sngPos1 = sngMLine[i+1]; // 아래의 530틱 간격선 sngPos2 = sngMLine[i-1]; // 위의 530틱 간격 } // 매도진입 if (c[1] > sngMLine[i-1]) and (c[0] <= sngMLine[i-1]) // 이전 1분봉 종가가 300틱 간격선 위에 있다가 현재 1분봉 종가가 300틱 간격선을 깨고 내려가는 경우 매도 then { buy("MLine-sell"); sngPos0 = sngMLine[i]; // 현재 가까이 있는 530틱 간격선 sngPos1 = sngMLine[i+1]; // 아래의 530틱 간격선 sngPos2 = sngMLine[i-1]; // 위의 530틱 간격 }
프로필 이미지
모센
2020-11-10
580
글번호 143780
시스템
답변완료

행복; 시스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시스템식 관련입니다 << 질문 >> - 11월 2일(월요일) 종가에 매수 후 - 다음날인 11월 3일(화요일) 조건이 맞으면 즉시 (매도 또는 매수)가 가능하려면 < 예제 1 > 처럼 MarketPosition == 1 을 사용해도 되나요 ? < 예제 2 > 처럼 MaxEntries == 1 을 사용해도 되나요 ? < 예제 3 > 처럼 TotalTrades() == 1 을 사용해도 되나요 ? < 예제 4 > 처럼 Condition1 == 1 을 사용해도 되나요 ? < 예제 5 > 처럼 Var == 1 을 사용해도 되나요 ? - 안된다면 CurrentContracts > 1 때문인가요? High > 1100 때문인가요? -----------< 예제 1 시작 >----------------------------- 주기; 일봉 11월 2일 종가에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Close > 1000 Then buy("b1",OnClose,10); // 종가 매수 11월 3일 즉시 (매수와 동시에 매도) If MarketPosition == 1 and CurrentContracts > 1 and High > 1100 Then{ exitlong("eL",AtLimit,Close[1]*0.9,"",5,1); buy("b2",AtStop,1,1); } -----------< 예제 1 끝 >----------------------------- -----------< 예제 2 시작 >----------------------------- 주기; 일봉 11월 2일 종가에 매수 If TotalTrades == 0 and Close > 1000 Then buy("b1",OnClose,10); // 종가 매수 11월 3일 즉시 (매수와 동시에 매도) If TotalTrades == 1 and CurrentContracts > 1 and High > 1100 Then{ exitlong("eL",AtLimit,Close[1]*0.9,"",5,1); buy("b2",AtStop,1,1); } -----------< 예제 2 끝 >----------------------------- -----------< 예제 3 시작 >----------------------------- 주기; 일봉 11월 2일 종가에 매수 If MaxEntries == 0 and Close > 1000 Then buy("b1",OnClose,10); // 종가 매수 11월 3일 즉시 (매수와 동시에 매도) If MaxEntries == 1 and CurrentContracts > 1 and High > 1100 Then{ exitlong("eL",AtLimit,Close[1]*0.9,"",5,1); buy("b2",AtStop,1,1); } -----------< 예제 3 끝 >----------------------------- -----------< 예제 4 시작 >----------------------------- 주기; 일봉 11월 2일 종가에 매수 If Condition1 == False and Close > 1000 Then{ buy("b1",OnClose,10); // 종가 매수 Condition1 = True; } 11월 3일 즉시 (매수와 동시에 매도) If Condition1 == True and CurrentContracts > 1 and High > 1100 Then{ exitlong("eL",AtLimit,Close[1]*0.9,"",5,1); buy("b2",AtStop,1,1); } -----------< 예제 4 끝 >----------------------------- -----------< 예제 5 시작 >----------------------------- 주기; 일봉 11월 2일 종가에 매수 If Close > 1000 Then{ buy("b1",OnClose,10); // 종가 매수 Var1 = 1; } 11월 3일 즉시 (매수와 동시에 매도) If Var == 1 and and CurrentContracts > 1 and High > 1100 Then{ exitlong("eL",AtLimit,Close[1]*0.9,"",5,1); buy("b2",AtStop,1,1); } -----------< 예제 5 끝 >-----------------------------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행복한가방
2020-11-10
687
글번호 143779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틱봉 기본차트종목 진입수식에 해외선물 참조데이타 분봉차트 지표적용 수식 매수 - 틱봉 기본차트종목 수식예제 매수 진입신호 발생시 저장 하고 분봉 참조데이터 지표 DP > DM 이고 TRIX(5) 지표 직전봉 보다 현제봉의 기울기가 큰 경우 매수진입 매도 - 기본차트종목 틱봉 수식예제 매도 진입신호 발생시 저장 하고 분봉 참조데이터 지표 DP < DM 이고 TRIX(5) 지표 직전봉 보다 현제봉의 기울기가 작은 경우 매도진입 위 조건만족 진입수식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진입수식예제 var : DP(0),DM(0),value1(0),value2(0); DP = Diplus(14); DM = DiMinus(14); value1 = TRIX(5); value2 = TRIX(10)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Sell(); }
프로필 이미지
dandy
2020-11-10
734
글번호 14377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 지그재그 형태의 시간대별 상승과 하락을 보고자 합니다. - 2분봉(외부변수) 또는 틱봉 챠트에서 2시간(외부변수) 간격의 상승과 하락 - 종가가 아닌 최고, 최저점 기준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11-10
757
글번호 143770
지표
답변완료

매매 관련 시스템식 요청드립니다.

1. if Bdate == Bdate[1] and CrossUp(C,DayOpen) Then Buy() 해당 매수 관련 식에서 제가 원하는 금액만큼만 매수가 가능한가요?? 예를 들면 예수금이 1000만원 있으면 그중에 100만원만 매수 이렇게요?? 2. 익절 매도 관련 중에서 매수 이후에 보유하고 있는 주식수 100주 중에서 50주는 2%때 익절 나머지는 5%때 익절 이런 매도 시스템식도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
프로필 이미지
맴맴잉
2020-11-10
565
글번호 143769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고생이 많으십니다. 문의드리고자하는것은, 목표수익 설정부분인데, 현재 차트는 5분봉으로 진입 및 청산신호를 주고 있지만 목표수익청산은 ATR (Average True Range)로 일봉에 대한 ATR 수치만큼 설정하고 싶습니다. 해당 수식은 어떻게 작성하는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bin
2020-11-10
424
글번호 143765
시스템

옵션매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옵션매도
2020-11-10
12
글번호 143761
지표
답변완료

문의

data1 선물 data2 콜연결atm0 data3 풋연결atm0 양합(data2+data3) 생성된 양합으로 진입합니다. 데이트레이딩 1) if stime >= 100000 and 금일 양합 open - 금일 양합(1.00 ~ 2.00) then sell(); 10시 부터 금일 양합이 090000기준 양합 시가 - (1.00 ~ 2.00)이면 sell 2) if stime >= 100000 and 전일 양합 저점 - 금일 양합(1.00 ~ 2.00) then sell(); 10시 부터 금일 양합이 전일 양합 저점 - (1.00 ~ 2.00) 이면 sell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20-11-10
471
글번호 143760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수정

69836번 5일선만 봉의종가 라인선표현 잘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용각산
2020-11-10
469
글번호 143759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