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 문의 드립니다.

조건1: 3분봉에서 3분봉의 하나의 캔들안에서 캔들 내 5초내 2번의 연속 상승(예를들어 3분봉에서 1회차 0.5%이상 상승, 바로 2회차 0.5%이상 상승)을 할 시 매수, 이는 캔들완성시가 아니라 해당 조건이 발생시로 하고 매수 진입 그리고 조건1에 의한 익절 혹은 스탑로스 이후 재매수진입은 5개 의 3분봉 캔들동안 진입 제한 6개봉 이후에 진입
프로필 이미지
탱군
2020-11-04
701
글번호 143604
시스템
답변완료

아래 추가문의 드렸습니다

아래 69768번 추가문의내용 한번더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20-11-04
668
글번호 143603
지표
답변완료

청산 로직 좀 요청 드립니다.(최 고가)

* 매번 많은 도움에 고맙 습니다. * 요청 사항 : 한봉 또는 두개봉의 최고가와 최저가가 30틱 이상 이면 바로 청산 로직 좀 요청 드립니다 *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11-04
698
글번호 143602
시스템
답변완료

도움 주세요.^^

A=lowest(L,p); B=highest(H,p); HH=highestsince(1,h>B(1),h); LL=lowestsince(1,L<A(1),L); CH=highest(h,p-2)<highest(h,p-1); CL=Lowest(L,p-2)>lowest(L,p-1); HHL=valuewhen(1,Barssince(h>B(1))==(p-2) and CH,HH); LLL=valuewhen(1,Barssince(L<A(1))==(p-2) and CL,LL); D=crossup(c,HHL); E=crossdown(c,HHL); F=crossup(c,LLL); G=crossdown(c,LLL); J=if((D or e OR f OR G),1,0); K=valuewhen(1,J,(o+o+o+o+o+o+o+c)/8); 이수식으로 종목검색과 지표수식 부탁드립니다. 항상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여행88
2020-11-04
759
글번호 143601
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input : Period(5),Period1(20); var1 = trix(Period); var2 = ma(C,Period1); if crossup(var1,0) Then value1 = var2; if var2 > value1 Then value1 = var2; if CrossDown(var1,0) Then value2 = var2; if var2 < value2 Then value2 = var2; plot1(value1); plot2(value2); plot3(var2); 상기지표식의 ma를 삼각가중이평으로 변환하여 부탁드립니다. 2) input : aLength(2),yLength(5),zLength(25); var : src(0),hc(0),lc(0),top(0),bot(0),rs(0),rsiv(0); src = close; hc = highest(src, aLength); lc = lowest(src, aLength); top = ema(ema(src - lc, yLength), zLength); bot = ema(ema(hc - src, yLength), zLength); rs = iff(bot != 0 , top / bot , 0); rsiv = iff(bot == 0 , 100,iff( top == 0 , 0 , 100 - (100 / (1 + rs)))); 상기 지표식의 rsiv를 rsi(9) 의 지표가 rsiv 를 골든크로스일때 매수신호 rsi(9) 의 지표가 rsiv 를 데드크로스일때 매도신호 가 발생되게 시스템식으로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천외일성
2020-11-04
767
글번호 143600
지표
답변완료

시간매매 관련 문의드립니다.

stime으로 시간을 지정하는데 만약 10시 매매 시작으로 지정하면 9시 50분에 신호가 나왔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자동 수행시 최초 신규진입이 아니고 청산신호가 나오면 안될텐데요.
프로필 이미지
chunsk
2020-11-03
711
글번호 143599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식문의드립니다.

분봉에 아래지표식을 표시합니다. 2일이전 N 일간 최고가 => (고가+MAX(시가,종가))/2 를 P 주기로 각각 표시하고싶습니다. EX) P 가 2일경우 N일간 최고가 / N-2 일간 최고가/ N-4 일간 ..... 일봉용 지표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부양가족
2020-11-03
696
글번호 143598
지표
답변완료

MFI 지표 수식의 문제 (분모가 0인숫자인식)

표제건 관련하여, 오류? 가 발생하여 원인분석을 해보니 계산식중 분모가 0이 되어 MFI가 95에서 => 0으로 변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즉, 가격이 주어진 기간PERIOD(14) 동안 쉬지않고 올라갈경우, 분모인 AccumN(value3, Period))가 0이되면서 문제가 발생하네요. MFI가 떨어지려면, 지난 기간대비 가격이 떨어져야 하는데 오히려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0이 되버리는 상황이 벌어지니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하이투자증권 사용중인데, 타 증권사(미래에셋대우) MFI로 확인해보니, 사진에 표시된지점의 MFI를 100으로표시하는군요. 분모가 0인 숫자는 엄밀히 "0"이 아니라, 무한대인데, 무한대로 표시할수 없으니, 0으로 변환한것 같군요. 분모가 0인숫자를 어떻게 인식하나요? MFI 함수를 포함하여 MESSAGELOG 로 보면 문제가 뭔지 보이네요. "Input: Period(14) , 하단(20) , 상단(80); var : MoneyFlow(0),aa(0) ; MoneyFlow = MFI(Period); # mfi 함수 임시 사용 Var : value1(0), value2(0), value3(0), value4(0); value1 = H + L + C; value4 = V * value1 / 3; if value1 > value1[1] then value2 = value4; else value2 = 0; if value1 < value1[1] then value3 = value4; else value3 = 0; aa = 100 - 100 / (1 + (AccumN(value2, Period) / AccumN(value3, Period))); messagelog(" %.3f %.f %.2f %.2f %.2f %.f" ,value3,AccumN(value3, Period), AccumN(value2, Period) / AccumN(value3, Period) ,AccumN(value2, Period) ); Plot1(MoneyFlow, "MFI"); PlotBaseLine1 (하단 , "하단기준선"); PlotBaseLine2 (상단 , "상단기준선");
프로필 이미지
하운드독
2020-11-03
968
글번호 143597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Period1(5), var : Sma1(0),Sma2(0); Sma1 = ma(C,Period1); Sma2 = ma(C,Period2); Plot1(Sma1, "이동평균1"); 위수식으로 1개더선을추가하고십습니다 1)Period1(5),오이평선은그대로나오고 +40틱을이평선점모양으로 선을나오게 하고십습니다,그리고화면상단에 이평선수치값과(텍스트출력)40틱수치값이 나오게해주시고 색갈도다르게나오게 ~~매수매도글씨가 나오게~~ 2)Period1(5),오이평선은그대로나오고 -40틱을이평선점모양으로 선을나오게 하고십습니다,그리고화면상단에 이평선수치값과(텍스트출력)40틱수치값이 나오게해주시고 색갈도다르게나오게 ~~2개지표부탁드립니다그리고텍스트 글씨는 오이평선은 1차매수~~(예를들어 나스닥이8000이라면오이평선마1차매수텍스트출력,틱40틱은 1차매도텍스트출력값이 나오게)부탁드립니다~~ 3)var1 = dayhigh; var2 = daylow; var3 = var1-var2; plot1(var1-var3*0.236); plot2(var1-var3*0.500); plot3(var1-var3*0.764); plot4(var2+var3*1.236); plot5(var2+var3*1.764); plot6(var2+var3*2.000); plot7(var1-var3*1.236); plot8(var1-var3*1.764); plot9(var1-var3*2.000); plot1 plot2 plot3번텍스트출력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20-11-04
776
글번호 143596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