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69742번 요청을 했었는데요 저가 뭔가 설명이 부족해서
라인이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림의 빨강색이 그려지는 조건입니다.
A. 당일 저가일때 변수값 0.
B. 당일 고가에서 0.618 밑으로 조정일때 0.618 아래의 첫번째 저가를 변수에 저장
(가격의 높고,낮음 상관없이 0.618아래 첫번째 저가만 변수에 저장)
=그림의 노란색.
C. 다시 당일고가 재 돌파시 B에 저장된 변수값을 plot 그리기.
=그림의 빨간색라인. 위치는 검은선부터 라인시작점.
반대일때
A. 당일 고가일때 변수값 0.
B. 당일 저가에서 0.382 위로 반등일때 0.382위의 첫번째 고가를 변수에 저장
(가격의 높고,낮음 상관없이 첫번째만 변수에 저장)
C. 다시 당일저가 재 이탈시 B에 저장된 변수값을 plot 그리기.
라인은 PLOT으로 요청드립니다.
수식작성에 감사드립니다.
2020-11-03
732
글번호 143573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참조데이터가 들어간 시스템식 작성 문의드립니다.
주차트는 5분차트, 참조 data2 차트에는 1분차트를 설정해 놓고
주차트에 보조지표는 7이평, 20이평, 60이평, 볼린저밴드(20,2)를
data2 차트에도 7이평, 20이평, 60이평, 볼린저밴드(20,2)를 설정합니다.
매매시간은 오전 9시부터 23시까지로 설정합니다.
매수진입은
data2 즉 1분차트에서 7이평, 20이평이 정배열 상태이면서 종가가 볼밴 20 상단을 아웃한 상태에서
주차트 즉 5분차트에서 20이평이 60이평을 골든크로스 하면 매수
매도진입은
data2(1분차트)에서 7,20이평이 역배열상태이고, 종가가 볼밴 20 하단을 이탈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주차트(5분차트)에서 20이평이 60이평은 데드크로스 하면 매도
위 조건을 시스템 식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해외선물 종목을 연결선물로 설정해 놓으면,
월물이 바뀌어도 참조 데이터 오류가 안나오는지 궁금합니다.
2020-11-02
805
글번호 143572
희망의날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11-02
0
글번호 14357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C(1)*1.02<= C and C*V >= 3000000000
이거 혹시 화살표나 배경에서 강세 약세로 부탁드립니다!
2020-11-02
863
글번호 143570
답변완료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외부변수에서 임의의 수치를 임력하면 라인이 그려지는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선은 약 두줄정도 필요합니다
2020-11-02
840
글번호 143560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이평선이 정배열로 진행하다가 10일선을 터치한 후에는 고가 갱신시 매도하라라고 할 때에, 식이 어찌 되는지요?
2. 차트에서 봉이 진행하는거 보면, 올라가다 여러 봉의 고점 찍고 내려오다가 여러 봉의 저점을 하향돌파하고 다시 저점을 찍고 올라서 예전의 여러 봉의 고점을 상향돌파합니다. 이렇게 여러 봉의 고저점을 상향 하향 돌파하면 어찌어찌하라는 것도 식으로 구현 가능한지요?
3. latestprice(0)는, 모든 최근 진입을 파악하는지요? 예를 들어 시스템을 걸었다가 수동으로 진입을 하면, 수동진입값을 인식하는지요?
4. 최초의 진입값을 기억해서 여러번 진입을 하다가 최초진입값이 다시 오면 청산하라고 할 때,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그 진입값은 시스템을 껐다 다시 켜도 기억해서 이용하는지요?
질문 많아 죄송합니다. 공부하느라고...
2020-11-02
887
글번호 143554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아래수식을 적용시 당일의 조건과 부합되지않을시 해당선이 챠트상 맨하단의 0선에 나타나는데요
실제가격은 마이너스 가격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 실제가격의 움직임을 장중에 실시간으로 챠트상에 나타낼수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2, 아래수식은 한개의 선만 나타나도록되어있는데요
이것을 2개의 각각 다른조건을 입력하여 2개의 다른선이 발생가능토록 수정 부탁합니다
* 세로선과 음성신호도 2개선에서 모두 각각 발생되도록 부탁합니다
매번 도와주심에 정말 큰도움이 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input : 굵기(2),색상(cyan);
var : V1(0,data1),V2(0,data2),TL(0,Data1);
if crossup(data7(H),data8(L)) or CrossDown(data7(L),data8(H)) Then
{
v1 = Data1(c);
v2 = Data2(c);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wav");
TL = TL_New(sdate,stime,9999999999,sdate,stime,0);
TL_SetSize(TL,굵기);
TL_SetColor(TL,색상);
}
plot1(v1);
plot2(v2);
2020-11-02
1023
글번호 143550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가능할까요
수식 부탁드립니다.. 구현이 될 수있을지 궁금합니다..
1. 매수조건은 파라볼릭 돌파에 매수입니다. 세부조건이 있는게 구현이 가능할까요??
<세부조건>
파라볼릭 돌파봉의 단순이평 20이평값이 돌파봉을 기준으로 4개전봉의 20이평값 즉 돌파봉을 포함해서 5개봉의 20이평값을 산출해서 돌파봉의 20이평값이 제일 작다면 매수하지 않습니다.
즉 20이평이 우하향일때 파라볼릭 돌파를 하는 봉이 완성이 되도 매수발생되지않게..
첨부파일을 올려드립니다.. 두현상중에서 20이평이 우하향일때 돌파되더라도 매수신호는 발생되지 않게 하고싶은데 가능할까요?
2020-11-02
840
글번호 143549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분봉에서 일봉가중이평5 주봉가중이평5 월봉가중이평5 지표 부탁합니다
항상 많은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11-01
817
글번호 143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