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주심에 늘 감사드립니다, 오늘 질문이 두가지인데 지표인지 시스템인지 잘 모르는상태이므로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옵션챠트에서 저가로부터 % 를 선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예: 저가로부터 20%,30%.....100% 등 수치는 조정이 가능하고 또한 굵기와 % 갯수를 더 200~300% 등으로 늘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 위 작성된 저가로 부터 % 선중에 매수,매도 부분에 화살표를 표시하고 싶습니다. (예 : 20% 매수, 50% 매수, 100% 매수.... 20% 매도 50%매도, 100% 매도등 위 1번처럼 %는 조정이 가능하고 매수매도 신호는 늘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저희같은 초보자들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라몬
2020-10-21
1197
글번호 143251
지표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https://www.tradingview.com/script/nqQ1DT5a-Squeeze-Momentum-Indicator-LazyBear/ 안녕하세요. 해외 트레이딩 뷰에 있는 함수인데요. 볼린저밴드가 켈트너 채널 안에 있으면 squeeze on 볼린저밴드가 켈트너 채널 밖에 있으면 squeeze off 그 이외는 no squeeze 요기 까지는 제가 해봤는데 저 링크 아래 linear regression사용하는 부분과 그걸 oscillator처럼 만드는 것에 막혔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도여니
2020-10-21
1864
글번호 143249
지표
답변완료

종목검색 결과 문의드립니다.

파워 검색에서 Find( (C > MA(C, 200)) && (RSI(14) <= 30)); 종가가 200일 이평 위에 있고, RSI 14가 30 이하인 종목을 검색하는데 2020-10-20 기준으로 코닉글로리 (38.06) 및 휴마시스 (55.61) 등등 조건과 맞지 않는 값을 가진 종목들이 검색됩니다. 이렇게 나오면 안되는것 같은데, 식이 잘못된건가요 ?
프로필 이미지
그냥백수
2020-10-21
1067
글번호 143248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키움수식을 예스수식으로 변환할려니 어렵습니다.. A=highest(shift(close,-midPeriod+1),k); b=valuewhen(1, A>A(1), H); shift(b,26) midperiod 26 K 60 또한 이조건을 주가가 돌파할때의 조건검색식도 부탑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허니비
2020-10-20
915
글번호 143247
지표
답변완료

69518글 재문의드립니다

제가 질문을 제대로 못했군요 일봉상 정배열일때를 원하는데 분봉상 이평선에서도 적용되네요 일봉상 정배열일때로 다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아수라발발타
2020-10-20
1094
글번호 143246
시스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질문 1.종목검색에서 [1봉전기준 3봉간 거래대금 5억이상] 이라는 조건을 만족시키는 조건이 condition1 = countif(m >= 500000000,3)[1] == 3; 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조금씩 바꿔서 사용하고 싶은데 맨뒤에 == 3 이 무슨의미인지 몰라서요 1봉전 기준 6봉간 거래대금 6억이상 1봉전 기준 9봉간 거래대금 7억이상 1봉건 기준 12봉간 거래대금 8억이상.. 이렇게 바꿔사용했을때 어떻게 숫자를 바꿔야 하는지 알려주세요(작성해주세요) 질문 2. 지표식에서 "1봉전기준 40봉기간내에서 3봉동안의 최고거래량"을 쓰면 var1 = Highest(v,3); Var2 = Highest(var1,40)[1]; Plot1(Var2); 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이걸 변형해서 "종목검색"에서 쓰고자하는데 1봉전 기준 3봉간 거래량의 합 > 4봉전기준 90봉기간내에서 3봉동안의 최고거래량 AccumN(Volume,3)[1] > Highest(AccumN(v,3),90)[4] 1봉전 기준 6봉간 거래량의 합 > 7봉전기준 90봉기간내에서 6봉동안의 최고거래량 AccumN(Volume,6)[1] > Highest(AccumN(v,6),90)[7] 1봉전 기준 9봉간 거래량의 합 > 10봉전기준 90봉기간내에서 9봉동안의 최고거래량 AccumN(Volume,9)[1] > Highest(AccumN(v,9),90)[10] 제가 임의적으로 작성해보았는데 맞는 식인지 틀린식인지 알려주세요 var1=Highest(v,3); 이것처럼 따로 지정을 어케하는지 몰라서요. 틀리다면 수정좀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말라
2020-10-21
1203
글번호 143245
종목검색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타주기수식 1)분봉에서 분봉 2)분봉에서 일봉 지표 부탁드립니다. 미리 경배로 감사 인사 올립니다. Input: Value(NumericSeries), Period(NumericSimple); Var : j(0),n(0),x(0),y(0); n = Period; x = Index; y = Value; Intercept = ma(y,n) - (ma(x*y, n) - ma(x,n) * ma(y,n)) / (ma(x^2,n) - (ma(x,n)^2)) * ma(x,n); 타분 참고수식) input : ntime(numeric),P(numeric),sig(numeric); var : S1(0),D1(0),TM(0),TF(0),cnt(0); var : sum1(0),sum2(0),mav1(0),mav2(0); Array : C1[62](0),diff[62](0),mav[62](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for cnt = 1 to 61 {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10-20
1038
글번호 143244
지표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 진입부분에서, 다른것은 그대로 두고 양봉틱수와 음봉틱수의 외부변수 지정을 없애고 싶습니다. 정배열에서 (도지를 제외한 2틱이상의 봉) 양봉 음봉 음봉이 연달아 나올시에 매도진입 역베열에서 (도지를 제외한 2틱이상의 봉) 음봉 양봉 양봉이 연달아 나올시에 매수진입 이렇게 바꾸고싶습니다. -음봉틱수*PriceScale 를 삭제하니 도지에서만 들어가고 (2틱이상봉만 하고싶습니다) PriceScale을 놔두고 -음봉틱수만 삭제하니 1틱짜리봉 세개가 나오고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P1(5),P2(20),n(3),양봉틱수(3),음봉틱수(3);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var1 = ma(C,P1); var2 = ma(C,P2);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n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C[2] == O[2]-음봉틱수*PriceScale and C[1] == O[1]+양봉틱수*PriceScale and C[0] == O[0]+양봉틱수*PriceScale and var1 < Var2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2] == O[2]+양봉틱수*PriceScale and C[1] == O[1]-음봉틱수*PriceScale and C[0] == O[0]-음봉틱수*PriceScale and var1 > Var2 then Sell(); }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20-10-20
1043
글번호 143243
시스템
답변완료

글번호 69591번 재질문

안녕하세요? 아래 글번호 69591번 재질문입니다. 음봉 5개 연속 + 양봉 1개 -> 매수 음봉 6개 연속 + 양봉 1개 -> 매수 음봉 7개 연속 + 양봉 1개 -> 매수 ... 양봉 5개 연속 + 음봉 1개 -> 매도 양봉 6개 연속 + 음봉 1개 -> 매도 양봉 7개 연속 + 음봉 1개 -> 매도 ... 진입신호가 이런 개념입니다. ------------------------------------------------------------------- <원문> >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나스닥 선물 1분봉으로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시초가 매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짧은 분봉으로 거래를 하겠습니다.) - 매수: 일봉상 음봉이 연속으로 다섯개 이상 발생 이후 첫 양봉 발생시 완성봉 시가봉으로 집입 - 매도: 일봉상 양봉이 연속으로 다섯개 이상 발생 이후 첫 음봉 발생시 완성봉 시가봉으로 집입 - 매수청산: 매수포지션 진입 이후 진입신호를 생성한 다섯개 이상의 연속 음봉 이후 첫 발생 양봉의 저가 이탈 완성 이후 익봉 시가에 청산 - 매도청산: 매도포지션 진입 이후 진입신호를 생성한 다섯개 이상의 연속 양봉 이후 첫 발생 음봉의 고가 돌파 완성 이후 익봉 시가에 청산 - 강제청산: 진입 이후 진입신호가 유지되어 포지션이 있을 경우 76개봉째는 강제청산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20-10-20
1028
글번호 143242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