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5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이동평균선 5일선이 500일선 돌파시 3봉째종가에서 매수진입후 999호가 상승시 자동청산되고 5일선이 500일선 이탈시 2봉째종가에서 자동청산되도록 시스템식 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알러뷰
2020-10-17
733
글번호 143179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밑에수식은macd다이버전스식입니다 이식을 macd에서 Volume Power OBV지표로수정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short(12), long(26), signal(9); Var : MACDV(0) , MACDS(0), T(0); var : Hi(0),Hc(0),Hi1(0),Hc1(0); MACDV = MACD(short, long); MACDS = ema(MACDV,signal); if crossup(MACDV,MACDS) Then { T = 1; Hi = macdv; Hc = c; Hi1 = hi[1]; Hc1 = hc[1]; } if CrossDown(MACDV,MACDS) Then { T = -1; if hi < hi1 and hc > hc1 and hc1 > 0 Then sell(); } if T == 1 Then { if macdv > hi Then { hi = macdv; hc = c; } }
프로필 이미지
질갱이
2020-10-19
736
글번호 14317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현재 var: 상한선(0), 하한선(0); 선언하고 수식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 현재 이 선들은 시초가 기준으로 더하고 빼는거라 매일 바뀌지만 장중에는 일정합니다. 조건문을 활용해서 일정조건 달성시 이 선들 수식이 바뀌게 하고싶습니다. 기본은 상한선 = a , 하한선 = b 만약 상한선을 '그 날' '한번이라도' 뚫으면(상한선+pricescale*1 을 터치하면?) , 상한선 = c , 하한선 = d 로 한다. 이렇게 가능할까요? 상한선을 한번이라도 뚫었으면 다시 그 밑으로 내려오더라도, 바뀐 수식으로 선이 계속 유지됐으면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빠른예스
2020-10-17
612
글번호 143177
지표
답변완료

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식문의드립니다. 아래 식 작성해주셨는데 진행이 안되 다시 문의드립니다. 1.1번,2번 매수 수량 설정 없음 2. 2번매수 문제 (중복진입허용시 2번매수 발생 후 매도가 설정하지 않은 곳에서 발생 : 다음봉종가에 무조건 청산됨) 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ndate(20201016),매수가1(1000),매수가2(900),매도가1(1100),매도가2(950), 손절가(800); if sDate >= ndate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l > 매수가1 and TotalTrades == 0 Then Buy("b1",AtLimit,매수가1,50);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Then { ExitLong("bp1",AtLimit,매도가1); if l > 매수가2 Then Buy("b2",AtLimit,매수가2,50); }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2 Then { ExitLong("bp2",AtLimit,매도가2); ExitLong("bl",AtLimit,손절가); }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스누피독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식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식문의드립니다. 주식(1분봉) 설정한 일자부터 매수,매도 진행( 20년10월16일 장시작부터 설정한 매수매도 진행) 가격과 수량 설정할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해당가격에 봉꼬리가 닫거나 갭발생시 설정값 이상,이하일때 바로 진입 1.매수 가격 : 1000원 이하 수량 : 50개 2.매도 가격 : 1100원 이상 수량 : 1번매수 전량 3.매수 <1번(1000원 이하 매수)에서 2번 매도 되지않고 가격이 하락시 가격 : 900원 이하 수량 : 80개 4.매도 <1번(1000원이하 매수),3번(900원 이하 매수) 매수가 발생한 이후에만 4번가격에서 매도 가격 : 950원 이상 수량 : 1번매수+3번매수 전량 5.손절 1번,3번 매수 후 매도 되지 못하고 가격이 더 하락하면 손절 가격 : 800원 이하 수량 : 1번매수+3번매수 전량 ---------------------------------------- 1번 2번이 발생되면 시스템 끝 ( 3,4번이 진행안됨) 3번 4번이 발생되면 시스템 끝 5번 발생되면 시스템 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스누피독
2020-10-17
649
글번호 143176
시스템

2wnwn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wnwn
2020-10-19
39
글번호 143175
시스템
답변완료

청산 수식 좀 확인 요청드립니다.

* 좋은 한주 되십시요. * 요청 사항 var1 = ma(c,5) ; var2 = ma(c,20) ; if crossup(var1,var2) then buy("aa") ;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bb") ; 일 경우 . 청산 수식 좀 요청 드립니다. .K100 = 100봉 최고가,최저가, 중심선 필요 .K50 = 50봉 최고가,최저가, 중심선 필요 .K10 = 10봉 최고가,최저가, 중심선 필요 .var1 = 1~100봉 3/1값(피보나치) .var2 = 1~100봉 3/2값(피보나치) .var3 = 1~100봉 3/3값(피보나치) 에서 . VAR1 이 K50 최고가선 크로스업하면 청산 . VAR1 이 K50 중심선 크로스업하면 청산 . VAR1 이 K50 최저가선 크로스업하면 청산 . VAR2 이 K100 최고가선 크로스다운하면 청산 . VAR2 이 K100 중심선 크로스다운하면 청산 . VAR2 이 K100 최저가선 크로스다운하면 청산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10-19
532
글번호 143174
강조
답변완료

당일 청산 문의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우선 늘 감사 드립니다. 아래의 수식 밑으로 오전 5시 10분에 포지션이 있으면 당일 청산 및 장 나스닥 종료시간인 6시까지 진입을 종료 포지션이 없으면 나스닥 장 종료시간 6시까지 진입만 종료 하고 싶은데 어떻게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미리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Down(DZwave3, -200) or CrossDown(DZwave3, 400) or CrossDown(DZwave3, 900) or CrossDown(DZwave3, 1600) or CrossDown(DZwave3, 2500) Then { ExitLong();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Up(DZwave3, 200) or CrossUp(DZwave3, -400) or CrossUp(DZwave3, -900) or CrossUp(DZwave3, -1600) or CrossUp(DZwave3, -2500) Then { ExitShort(); } }
프로필 이미지
blueo
2020-10-16
545
글번호 143173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기울기,절편 수식 구하는데 사용하는 용어인 "intercept"엑셀등에서는 함수로 인식을 하는데, 예스랭귀지에서는 인식을 못하는것 같은데, 원래 그런것인가요? 아니면 "intercept"함수를 사용자 함수에서 만들어 놓아야 되는건가요? 수식을 검증하면 "intercept"용어가 들어가 있으면 정의되지 않은것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검증에 실패하게 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르비딤
2020-10-16
567
글번호 143172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 포지션 관계없이 매일매일 시가기준으로 진입 *** *시가대비 500틱상승 : 1계약 매수진입, 익: 600틱, 손: 200틱 *시가대비 500틱하락: 1계약 매도진입, 익: 600틱, 손: 200틱 식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신나는파파
2020-10-16
568
글번호 143171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