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우선 감사 드립니다. 제가 이전 직무재그 50%를 기준으로 매수나 매도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데 아래와 같이 했을때 안되서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예로 매수는 이전하락 지그재그의 50%를 돌파시 매수 매도는 이전 상승 지그재그의 50%를 돌파시 매도 이런 식으로 할려고 합니다. Input:chngRate(0.1); Var:j(0),lastHiVal(0),lastLoVal(0),turnPntBit(""),TL1(0); Array:valArr[10](0),barArr[10](0),turnPntArr[10](""); For j = 0 To 9 { barArr[j] = barArr[j] + 1; } Condition1 = Min(valArr[1],valArr[2]) * (1 + (chngRate/100)) < H and lastHiVal < H; Condition2 = Max(valArr[1],valArr[2]) * (1 - (chngRate/100)) > L and (lastLoVal > L || lastLoVal == 0); If Condition1 Then { lastHiVal = H; lastLoVal = 0; } If Condition2 Then { lastLoVal = L; lastHiVal = 0; } turnPntBit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If Max(valArr[1],valArr[2]) < H and Min(valArr[1],valArr[2]) > L Then turnPntBit = "HiLo"; Else If Max(valArr[1],valArr[2]) < H Then turnPntBit = "Hi"; Else If Min(valArr[1],valArr[2]) > L Then turnPntBit = "Lo"; } Else If Condition1 Then turnPntBit = "Hi"; Else If Condition2 Then turnPntBit = "Lo"; If turnPntBit <> "" Then { If turnPntBit == "HiLo" Then { valArr[1] = IFF(turnPntArr[1] == "Hi",H,L); barArr[1] = 0; TL_SetEnd(TL1,sDate[barArr[1]+20],sTime[barArr[1]+20],valArr[1]); If turnPntArr[1] == "Hi" Then turnPntBit = "Lo"; Else turnPntBit = "Hi"; } If turnPntBit <> turnPntArr[1] Then { for j = 8 downto 1 { valArr[j+1] = valArr[j]; barArr[j+1] = barArr[j]; turnPntArr[j+1] = turnPntArr[j]; } } If turnPntBit <> turnPntArr[1] or (turnPntBit == turnPntArr[1] and ((turnPntBit == "Hi" and valArr[1] < H) or (turnPntBit == "Lo" and valArr[1] > L))) Then { valArr[1] = IFF(turnPntBit == "Hi",H,L); barArr[1] = 0; turnPntArr[1] = turnPntBit; If turnPntArr[1][1] <> turnPntArr[1][0] Then{ TL1 = TL_New(sDate[barArr[2]+20],sTime[barArr[2]+20],valArr[2],sDate[barArr[1]+20],sTime[barArr[1]+20],valArr[1]); if crossup (c,(((turnPntArr[2][1] =="Lo")-(turnPntArr[1][0]=="Hi"))/2)) Then{ buy(); } if crossdown(c,(((turnPntArr[2][1] =="Lo")-(turnPntArr[3][2] =="Hi")/2)) Then{ sell(); } } Else TL_SetEnd(TL1,sDate[barArr[1]+18],sTime[barArr[1]+18],valArr[1]); } } TL_SetSize(TL1,2); TL_SetColor(TL1,blue);
프로필 이미지
blueo
2020-10-01
1190
글번호 142807
시스템
답변완료

봉크기

늘 감사합니다. 아래 수식의 조건에서 data3에 쓸수 있도록 해 주세요. 해외선물용 입니다. 0.8은 가격 틱수로 변환, 50틱 기준 if H >= L+0.8 Then var1 = (h+L)/2; plot1(var1); *선택된 봉의 조건에서 1, 2, 3, 4, 5의 수식을 부탁합니다. 수평선입니다 1. 중간선 (현재 plot1(var1)로 잘 표현됩니다) 2. 고가선 (추가해 주세요) 3. 저가선 (추가해 주세요) 4. 시가선 (추가해 주세요) 5. 종가선 (추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상암동
2020-10-01
1206
글번호 142806
지표
답변완료

청산 수식 좀 요청 드립니다.

* 항상 많은 도움에 정말 고맙습니다. * <요청1> "매수 진입후 당일 고가가 6번 발생 하면 청산" 할려고 하는데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나요? <그림참조>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rossUp(DayHigh,DayHigh(0)[1]),BarsSinceEntry) >= 6 Then ExitLong("SS1CUT"); * <요청2> * 손실 청산후 스위칭 로직이 안되는데 어느부분이 잘못 되었나요? → 최대 손실 청산후 바로 반대 방향으로 진입 할려고 합니다. ## 최대 손실 후 스위칭 진입 if MarketPosition == 1 and (IsExitName("StopLoss") or IsExitName("StopProfittarget")) == true Then SELL("STOPSWSS1") ; if MarketPosition == -1 and (IsExitName("StopLoss") or IsExitName("StopProfittarget")) == true Then Buy("STOPSWDD1") ; *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10-04
945
글번호 142805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매수 또는 매도 진입후에 1)진입 가격에 5%이상 손실나면 강제 손절처리 2)진입 가격에 10%이상 이익나면 강제 이익처리 3)장종료전 06:30분에 강제 청산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Input : Period(9); Var : value(0); value = CCI(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0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00) Then { Sell(); }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10-01
955
글번호 142804
시스템

뮬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10-01
0
글번호 142803
시스템

아침한때비51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아침한때비51
2020-10-01
0
글번호 142802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이평 1 이 이평 2 위에 있고 양봉캔들 나오고 음봉 나오면 그 음봉캔들에 매도진입.진입한 그 음봉캔들 고가보다 높게 끝나면 손절청산.(손절할때도 이평1이 이평2 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평 1 이 이평 2 아래에 있고 음봉캔들 나오고 양봉 나오면 그 양봉캔들에 매수진입.진입한 그 양봉캔들 저가보다 낮게 끝나면 손절청산.(손절될때도 이평1이 이평2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아침한때비51
2020-10-03
901
글번호 142801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문의

1.아래는 수식지님이 만든 rsi band 라는 지표에 쓰는 사용자 함수입니다 이걸 사용자함수없이 합쳐 지표식 하나로 만 으로 표현되개 좀 해주세요. Inputs: Length(NumericSimple),TargetUpLevel(NumericSimple),TargetDnLevel(NumericSimple), NxtYn(NumericSimple), // 다음 봉의 값을 구하려면 1을 아니면 0을 넣어준다. oUpBand(NumericRef), // 주소전달방식임을 선언 oDnBand(NumericRef), // 값을 입력받는게 아니라 여기에 결과값을 채워서 반환한다. oMidLine(NumericRef); // 변수명 앞에 소문자를 o를 붙인 것은 output 변수입을 나타냅니다. Variables: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MidLevel(0); If CurrentBar == 1 AND Length > 0 Then Begin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Length - 1 Begin UpAmt = C[Counter] - C[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Begin DownAmt = -UpAmt; UpAmt = 0; End;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End; UpAvg = UpSum / Length; DownAvg = DownSum / Length; End Else If CurrentBar > 1 AND Length > 0 Then Begin UpAmt = C[0] - C[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Begin DownAmt = -UpAmt; UpAmt = 0; End; UpAvg = (UpAvg[1] * (Length - 1) + UpAmt) / Length; DownAvg = (DownAvg[1] * (Length - 1) + DownAmt) / Length; End; If UpAvg + DownAvg <> 0 Then Value1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Value1 = 0; If nxtYn == 1 Then // 다음 봉 여부가 1일 경우 { If Value1 > TargetUpLevel Then // 상단밴드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UpAvg) + DownAvg) * (Length - 1) + C; Else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DownAvg) - UpAvg) * (Length - 1) + C; If Value1 > TargetDnLevel Then // 하단밴드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UpAvg) + DownAvg) * (Length - 1) + C; Else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DownAvg) - UpAvg) * (Length - 1) + C; MidLevel = (TargetUpLevel + TargetDnLevel) / 2; // 중간라인 If Value1 > MidLevel Then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UpAvg) + DownAvg) * (Length - 1) + C; Else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DownAvg) - UpAvg) * (Length - 1) + C; } Else // 다음 봉 여부가 0인 경우 { If Value1[1] > TargetUpLevel Then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UpAvg[1]) + DownAvg[1]) * (Length - 1) + C[1]; Else oUpBand = ((TargetUpLevel / (100 - TargetUpLevel) * DownAvg[1]) - UpAvg[1]) * (Length - 1) + C[1]; If Value1[1] > TargetDnLevel Then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UpAvg[1]) + DownAvg[1]) * (Length - 1) + C[1]; Else oDnBand = ((TargetDnLevel / (100 - TargetDnLevel) * DownAvg[1]) - UpAvg[1]) * (Length - 1) + C[1]; MidLevel = (TargetUpLevel + TargetDnLevel) / 2; If Value1[1] > MidLevel Then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UpAvg[1]) + DownAvg[1]) * (Length - 1) + C[1]; Else oMidline = ((MidLevel / (100 - MidLevel) * DownAvg[1]) - UpAvg[1]) * (Length - 1) + C[1]; } RSI_BAND = 1; //사용자함수는 반환값이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 oUpBand, oDnBand, oMidLine 는 메모리 주소이지 반환값이 아닙니다. // 그래서 마지막에 아무 값이나 넘겨 줘야 하기 때문에 그냥 1을 넣어 줬습니다. 이것 저것 마구 집어 넣었더니 좀 길어졌네요. 사용자 함수를 이용한 지표식입니다. Input:Length(14),UpLevel(70),DnLevel(30); Var:Upband(0),DnBand(0),MidLine(0); RSI_BAND(Length,UpLevel,DnLevel,0,UpBand,DnBand,MidLine); // 현재 봉에서의 밴드 값 Plot1(UpBand); Plot2(MidLine); Plot3(DnBand); 2.그럼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성공예견
2020-10-01
1118
글번호 142800
지표
답변완료

거래대금 종목검색 질문드립니다.

0봉전 기준 20봉 이내에서 거래대금 1000억 이상이 1회이상 거래된 종목을 검색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퉁이
2020-10-01
1010
글번호 142799
종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