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1. 수식에 Data1,Data2를 지정할때를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2. Data1과 Data2의 시스템수식작성시 참고해야될 점
즉 제약이야 주의사항들을 설명좀 부탁합니다.
2020-09-23
795
글번호 142544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아래식은 국내옵션만기(1개월주기) 로직입니다,이를 국내선물만기(3개월주기) 로직
으로 수정부탁드립니다.#첨부파일참조(3개월주기,선물옵션동시만기)
var : month(0),nday(0),week(0);
var :EX(false),HH(0),LL(0);
var : t1(0),t2(0),t3(0),t4(0),t5(0),t6(0),t7(0),t8(0),t9(0),t10(0);
month = int(date/100)-int(date/10000)*100;
nday = date - int(date/100)*100;
week = DayOfWeek(date);
#선물만기
#if Month%3 == 0 and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then
if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then#옵션만기
EX = true;
Else
EX = false;
if EX == false and EX[1] == true Then{
Condition1 = true;
HH = H;
LL = L;
}
if Condition1 == true then{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var1 = HH;
var2 = LL;
var3 = var1-var2;
##2,아래식은 나름작성한 타주기 분봉식 인데 주기가 적용해보니 좀 미흡한것 같습니다
점검부탁드립니다
input : Length1(5),Length2(20),굵기(3);
var : 매수1(0,data2),매도1(0,data2),매수2(0,data2),매도2(0,data2);
var : 매수11(0,data2),매수12(0,data2),매도11(0,data2),매도12(0,data2),T(0,data2),tx(0,data2),TLen1(0,data2),TLen2(0,data2);
TLen1 = data2(Ceiling((Length1 + 1) * .5));
TLen2 = data2(Ceiling((Length2 + 1) * .5));
var1 = data2(ema(ma(h,TLen1), TLen1));
var2 = data2(ema(ma(l,TLen2), TLen2));
if crossup(var1,var2) Then
{
T = 1;
매도1 = var2;
매도11 = 매도1[1];
매도12 = 매도11[1];
}
if 매도1 > 0 and var2 > 매도1 Then
매도1 = var2;
if CrossDown(var1,var2) Then
{
T = -1;
매수1 = var2;
매수11 = 매수1[1];
매수12= 매수11[1];
}
if 매수1 > 0 and var2 < 매수1 Then
매수1 = var2;
매도2=매도1-0.02;
매수2=매수1+0.02;
plot1(매도1,"매도1",BLUE,def,굵기);
plot2(매수1,"매수1",MAGENTA,def,굵기);
plot3(var2,"이평",iff(var2>var2[1],MAGENTA,BLUE),def,굵기);
if T == 1 and 매도12 > 매도11 and 매수11 > 매수1 then
{
plot4((매도11+매수1)/2);
plot5((매도11));
plot6((매도12));
if T[1] != 1 then
{
tx = Text_New(sdate,stime,(매도11),NumToStr((매도11),2));
Text_SetStyle(tx,1,1);
Text_SetColor(tx,BLUE);
}
Else
Text_SetLocation(tx,sdate,stime,(매도11));
}
if T == -1 and 매수12 < 매수11 and 매도11 < 매도1 then
{
plot7((매수11+매도1)/2);
plot8((매수11));
plot9((매수12));
if T[1] != -1 then
{
tx = Text_New(sdate,stime,(매수11),NumToStr((매수11),2));
Text_SetStyle(tx,1,1);
Text_SetColor(tx,MAGENTA);
}
Else
Text_SetLocation(tx,sdate,stime,(매수11));
}
###3,15분봉차트에서 캔들꼬리가 몸통보다 2/3이상 클때 아래조건식 부탁입니다.
-,아랫꼬리가 양봉일경우는 시가에서부터 이후4개봉까지 우측라인긋기
음봉일경우는 종가에서부터 이후4개봉까지 우측라인긋기
-,윗꼬리가 양봉일경우는 종가에서부터 이후4개봉까지 우측라인긋기
음봉일경우는 시가에서부터 이후4개봉까지 우측라인긋기
$,언제나 늘 고맙습니다.
2020-09-23
857
글번호 142543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려요.
시스템트레이딩을 하다 보면 자동매매가 안되고,
의도하지 않게 계좌에 남아있는 매수/매도 물량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루 장이 끝날 시점(오후 3시 30분)에 남아 있는 잔고를 일괄로 처리하는 시스템식이 있었으면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2020-09-20
886
글번호 142542
답변완료
전략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두가지 전략식을 예트 언어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전략1)
Vars : SP(0), TickSize(0);
SP = SignalPosition;
TickSize = OneTick * PriceScale;
Params : vN(5);
Vars : vHH(0), vLL(0);
vLL = Lowest(L, vN);
vHH = Highest(H, vN);
Params : vperiod1(11), vperiod2(32);
Vars : vMa1(0), vMa2(0);
vMa1 = XAverage(C, vperiod1);
vMa2 = XAverage(C, vperiod2);
If SP = 0 Then
Begin
If vMa1 > vMa2 And L[1] >= vLL[2] And L < vLL[1] And H > vHH[1] Then Buy("B");
If vMa1 < vMa2 And H[1] <= vHH[2] And H > vHH[1] And L < vLL[1] Then Sell("S");
End;
Params : vExitP(342), vExitL(149);
SetStopLoss(vExitL * TickSize * CurrentContracts);
SetProfitTarget(vExitP * TickSize * CurrentContracts);
전략2)
Params: SSTIME(074001), EETIME(030000);
Vars : TCOND(False);
If SSTIME < EETIME Then
Begin
If SSTIME <= TIME And TIME <= EETIME Then TCOND = True
Else TCOND = False;
End
Else
Begin
If SSTIME <= TIME Or TIME <= EETIME Then TCOND = True
Else TCOND = False;
End;
If TCOND Then
Begin
Params : pLeng( 18 ), pAtrAdj( 0.8 ) ;
v1 = ATR( pLeng ) * pAtrAdj;
if SignalPosition != 1 then
ExitLong ( "EntryAtrStop LX", AtStop, C - v1 ) ;
Params : pLeng1( 1 ), pAtrVal( 0.3 ) ;
v1 = ATR( pLeng1 ) * pAtrVal;
if SignalPosition != - 1 then
ExitShort ( "EntryAtrStop LX11", AtStop, C + v1 ) ;
End;
2020-09-20
892
글번호 14254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지표의 배경색을 4가지로 분리 하려 합니다.
a 조건이 만족시 빨강색
b 조건이 만족시 파랑색
c 조건이 만족시 노랑색
d 조건이 만족시 주황색
수식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9-20
758
글번호 142540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전일 기준으로 당일 현재 시간 까지의 당일 거래량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예) 현재 시간이 13시일 때, 전일 13시 기준 당일거래량
이때 분봉 포함, 다른 봉(예:틱봉)으로도 범용 가능한 식이 어떻게 될까요?
2. 전전일 기준으로 당일 현재 시간 까지의 당일 거래량?
예) 현재 시간이 13시일 때, 전전일 13시 기준 당일거래량
이때 분봉 포함, 다른 봉(예:틱봉)으로도 범용 가능한 식이 어떻게 될까요?
수고하세요~
2020-09-20
878
글번호 14253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매수의경우
1,스톡캐스틱 30 이하에서
크로스업 가격보다 현재가가 낮을때 강조식으로 표시하고싶습니다
2,현재가가 당일 중간값에 터치했을때 중간값을 기준으로 45도 기울기의 사선과 135도의 사선을 위아래로 나타나게 할수있나요?
이것이 안된다면 현재가가 중간값을 터치했을때 +,-1% 의 각각 가격과 중간값에 선을 그었으면 합니다
3,100간격으로 선을그었으면 합니다
2020-09-20
858
글번호 142538
답변완료
시스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1.당일 첫번째 캔들차트 스킵
2.직전 캔들봉 고점 보다 현재 캔들봉이 0.5를 돌파하면 매수 진입
3.현재 캔들봉 종가에 매수 청산
---------------------------------------------------------------
1.당일 첫번째 캔들차트 스킵
2.직전 캔들봉 고점 보다 현재 캔들봉이 0.5를 돌파하면 전고점+0.5에 매수 진입
3.현재 캔들봉 종가에 매수 청산
---------------------------------------------------------------
1.당일 첫번째 캔들차트 스킵
2.직전 캔들봉 저점 보다 현재 캔들봉이 -0.5를 돌파하면 매도 진입
3.현재 캔들봉 종가에 매도 청산
---------------------------------------------------------------
1.당일 첫번째 캔들차트 스킵
2.직전 캔들봉 저점 보다 현재 캔들봉이 -0.5를 돌파하면 전저점 + -0.5 매도 진입
3.현재 캔들봉 종가에 매도 청산
---------------------------------------------------------------
고맙습니다
2020-09-19
875
글번호 142537
답변완료
주식수
안녕하세요.
게시판 조회결과 주식수 또는 시가총액은 재무관련데이터라 예스랭귀지 또는 스팟에서
함수가 없는걸로 나오네요.
재무관련데이터이긴 하지만 기술적 분석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라서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기능 추가 가능하신지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2020-09-19
860
글번호 14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