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문의
항상 감사합니다
지난질문 중 번호 69206번의 1번수식을 시스템신호 말고 삼각지표신호로 가능할까요?
감사합니다~
2020-09-17
823
글번호 142487
답변완료
질문번호 69215 재질문 답변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려요.
2020-09-17
872
글번호 14248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macd(12,26,9) 선이 우상향할때와 우하향할때,
macd(24,52,9) 선이 우상향할때와 우하향할때를 각각 점으로 표현하되,
첨부 이미지처럼
macd(12,26,9)은 0 라인에,
macd(24,52,9)은 1 라인에 점으로 표현하는 수식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09-17
909
글번호 142478
답변완료
가속채널 상단하단 돌파이탈시 신호나 알림
input : length(100),mult(1);
var : src(0),a(0),b(0),size(0);
src = close;
size = iff((a[1]-a[2]) > 0 or (b[1]-b[2]) < 0 , atr(length) ,TrueRange);
if a[1] > a[2] Then
{
Condition1 = true;
var1 = 0;
}
Else
{
if Condition1 == true Then
var1 = var1+1;
}
if b[1] < b[2] Then
{
Condition2 = true;
var2 = 0;
}
Else
{
if Condition2 == true Then
var2 = var2+1;
}
a = max(src,a[1]) - size/pow(length,2)*(var1*mult);
b = min(src,b[1]) + size/pow(length,2)*(Var2*mult);
plot1(a);
plot2(b);
-----------------------------------------------------------
위 수식을 가지고 신호가 나오게끔 만들수 있나요?
알림소리라든지요?
제가 신호나 알림이 나왔으면 하는 위치는 위 가속채널을 캔들이 돌파나 이탈하게되면 신호나
알림이 나오게끔 해서 파악을 하고싶은데
조건을 어떻게 말하기가 어렵네요.
주가가 가속채널 상단을 고점돌파하면 나오게끔
주가가 가속채널 하단을 저점이탈하면 나오게끔
이리 설명하면 만들수 있을지요?
좀 부탁드립니다.
2020-09-17
1000
글번호 142476
답변완료
급하게 시스템 요청 좀 드립니다.
* 늦게 죄송합니다.
ㅇ 매수 진입후 20틱 청산후 청산가격 보다 10틱 추가로 상승 하면 다시 매수
ㅇ 매도 진입후 20틱 청산후 청산가격 보다 10틱 추가로 하락 하면 다시 매도
수식좀 요청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0-09-17
1013
글번호 142472
답변완료
특정시간 강제 청산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우선 늘 감사 드립니다.
문의 드릴것이 해외선물 포지션이 남아있으면
특정시간에 강제 청산 하는 로직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특정 시간은 오전 5시 30분 입니다.
Input : 기준선기간1(20),기준선기간2(60),지수이평기간(5);
input : LossCount(2),손절(200),트레일링스탑(100);
var:기준선1(0),기준선2(0);
var : 지수이평(0),Lcnt(0);
기준선1 = (Highest(High, 기준선기간1) + Lowest(Low, 기준선기간1)) / 2 ;
기준선2 = (Highest(High, 기준선기간2) + Lowest(Low, 기준선기간2)) / 2 ;
지수이평 = ema(C,지수이평기간);
if Bdate != Bdate[1] Then
Lcnt = 0;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and IsExitName("StopLoss",1) == true Then
Lcnt = Lcnt+1;
IF Lcnt < LossCount and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3)) Then
{
If (기준선1[0] >= 기준선2[0]) and (Crossup(지수이평[0],기준선2[0]) or Crossup(지수이평[0],기준선1[0])) Then
Buy("b");
}
IF Lcnt < LossCount and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3)) Then
{
If (기준선1[0] < 기준선2[0]) and (CrossDown(지수이평[0],기준선2[0]) or CrossDown(지수이평[0],기준선1[0]))Then
Sell("s");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tr",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트레일링스탑);
if CrossDown(지수이평[0],기준선2[0]) or CrossDown(지수이평[0],기준선1[0]) Then
ExitLong("bx");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tr",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트레일링스탑);
if Crossup(지수이평[0],기준선2[0]) or Crossup(지수이평[0],기준선1[0]) Then
ExitShort("sx");
}
SetStopLoss(PriceScale*손절,PointStop);
2020-09-17
859
글번호 142468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의도한바와같이 답변 정말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다만, 작동을 하지않아 문의 드립니다.
원글 69224 참조.
부디 문제점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b기준선(0.05),s기준선(0.95),n(3);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var1 = C%1;
var2 = C%1;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n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 and C == var1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 and C == Var2 then
Sell();
}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2020-09-17
871
글번호 142462
답변완료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틱차트인데 90틱 차트에서
1. 4개의 봉을합쳐 1개의 봉으로 표현할려고 합니다
2. 5개의 봉을합쳐 1개의 봉으로 표현할려고 합니다
3. 4개의 봉을합쳐 1개의 봉으로 표현한 봉에대한 20이평선(MA)을 표현할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9-17
895
글번호 142461
답변완료
신호수식요청
안녕하세요 늘 도움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을 시스템신호 수식으로 변경부탁드립니다.
그림 첨부..
input : 오프셋(1),봉수(4);
var1 = highest(h,봉수);
var2 = Lowest(L,봉수);
if var1 < var1[오프셋] Then
value1 = var1[오프셋];
Else
value1 = var1;
if var2 > var2[오프셋] Then
value2 = var2[오프셋];
Else
value2 = var2;
plot1(value1);
plot2(value2);
2020-09-17
902
글번호 142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