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일봉상 0봉기준 DMI-가 ADX를 하향 돌파하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2020-09-15
1125
글번호 142389
훈sys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15
0
글번호 142387
답변완료
문의 드려요
한번도 자동거래를 안해봐서 궁금해서 문의드려요.
자동진입이 되고 청산신호가 안나와서 계속 오버해서 들고가는 경우
프로그램을 껐다가 다시 켜도 기존에 진입한 시스템이 지속 유지가 되나요?
예를 들면 3일전에 진입신호가 나와서 매수했는데 오늘 청산신호가 나왔음.
3일간 PC를 계속 껐다가 켜도 신호대로 매도가 나가나요?
2020-09-15
932
글번호 142386
답변완료
일봉에서 주봉 MACD 표현
안녕하세요
매번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봉에서 주봉의 MACD 을 표현 하고 싶은데요,
제가 지표를 만들어서 일봉에 주봉의 MACD 을 표현해보면,
실제로 주봉차트에서 에스트레이더에서 제공하는 MACD 와 비교해보면 똑같이 나오지가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일봉에서 주봉의 MACD 을 표현하려면 어떻게 수식으로 표현해야 하는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9-15
1065
글번호 142382
답변완료
수식 문의합니다
수고많으십니다~
1.당일고가갱신 상승 후 첫번째음봉출현 고가갱신후 두번째음봉 다시 고가갱신 후
세번째음봉에 매도시그널
반대로 당일저가갱신 후 첫양봉 저점갱신하락후 두번째양봉 다시저가갱신하며
세번째양봉에 매수시그널 부탁드립니다~
2.당일시가선과 당일중심선을 동시에 양봉돌파시 매수시그널
당일시가선과 당일중심선을 동시에 음봉하락시 매도시그널 부탁드립니다
* 매수매도시그널 자리에 삼각표시도 부탁드립니다.
3.다음수식을 시그널자리에 삼각표시로 부탁드립니다
var : cnt(0),Bcnt(0),Scnt(0);
Bcnt = 0;
Sc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cnt) and MarketPosition(cnt) == 1 then
Bcnt = Bcnt+1;
if sdate == EntryDate(cnt) and MarketPosition(cnt) == -1 then
Scnt = Scnt+1;
}
if MarketPosition <= 0 and Bcnt < 1 Then
buy("b",atlimit,daylow-0.5);
if MarketPosition >= 0 and Scnt < 1 Then
sell("s",atlimit,DayHigh+0.5);
2020-09-15
1141
글번호 142378
답변완료
키움수식을 예스트레이드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종목검색)
MMM= floor(D/100)%100;
YY= if((MMM+1-1) == 1 or (MMM+1-1) == 2, floor(D/10000)-1,floor(D/10000));
MM= if((MMM+1-1) == 1, 13, if((MMM+1-1) ==2, 14, MMM));
DD=D%100;
K=(DD +floor((13*MM+8)/5) + floor(YY/400) + floor(YY/100) + YY)%7+2;
A=if(KK>7,KK-7,KK);
HH=
if( A(1)>A, H,
if(A(2)>A(1), Highest(H,2),
if(A(3)>A(2), Highest(H,3),
if(A(4)>A(3), Highest(H,4),Highest(H,5)))));
고= valuewhen(k,A(1)>A, HH(1));
LL=
if( A(1)>A, L,
if(A(2)>A(1), Lowest(L,2),
if(A(3)>A(2), Lowest(L,3),
if(A(4)>A(3), Lowest(H,4),Lowest(H,5)))));
저= valuewhen(k,A(1)>A, LL(1));
종= valuewhen(k,A(1)>A, C(1));
HL=(고+저+종)/3;
HH=
if(A(1)>A, H,
if(A(2)>A(1), Highest(H,2),
if(A(3)>A(2), Highest(H,3),
if(A(4)>A(3), Highest(H,4),Highest(H,5)))));
LLL=
if(A(1)>A, L,
if(A(2)>A(1), Lowest(H,2),
if(A(3)>A(2), Lowest(H,3),
if(A(4)>A(3), Lowest(H,4),Lowest(H,5)))));
KKK =(HH+LLL+C)/3;
FF =(KKK()+
HL(1)+HL(2)+HL(3)+HL(4)+HL(5)+HL(6)+HL(7)+HL(8)+
HL(9)+HL(10)+HL(11)+HL(12)+HL(13)+HL(14)+HL(15)+HL(16)+
HL(17)+HL(18)+HL(19))/20;
편차합=(
pow(KKK()-FF,2)+
pow(HL(1)-FF,2)+
pow(HL(2)-FF,2)+
pow(HL(3)-FF,2)+
pow(HL(4)-FF,2)+
pow(HL(5)-FF,2)+
pow(HL(6)-FF,2)+
pow(HL(7)-FF,2)+
pow(HL(8)-FF,2)+
pow(HL(9)-FF,2)+
pow(HL(10)-FF,2)+
pow(HL(11)-FF,2)+
pow(HL(12)-FF,2)+
pow(HL(13)-FF,2)+
pow(HL(14)-FF,2)+
pow(HL(15)-FF,2)+
pow(HL(16)-FF,2)+
pow(HL(17)-FF,2)+
pow(HL(18)-FF,2)+
pow(HL(19)-FF,2));
FFF= FF+2*sqrt(편차합/20);
C > FFF
2020-09-15
1215
글번호 142374
답변완료
시스템 예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매수해서 다음날 오전에 청산하는 시스템 예제 부탁드립니다.
매수
선물 5분봉에서 시가대비 0.5% 상승시 매수
청산1
다음날 시가에 매도
청산2
다음날 첫번째 봉 종가에 매도
청산3
다음날 음봉일 경우만 매도
단, 10시에 양음봉 관계없이 청산
항상 감사합니다.
2020-09-15
1079
글번호 142373
답변완료
캔들의 50퍼센트되는 지점에 선 그어지게요
하나의 캔들로 보았을 때 캔들의 50%되는 지점에 선이 그어지게 수식 좀 부탁드릴게요.
이런 캔들이 막대?로 연결되어지게끔 부탁드립니다.
캔들 갯수는 10,000개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9-15
951
글번호 142372
답변완료
고저가 표기
안녕하세요
최근 30분간 고(A)저가(B)가 0.5이하인경우에만 선이 표기 되게 부탁 드립니다.
단, 현재 30분간의 고가 이전의 고(A)보다 작은경우 A를 표기, 현재 30분간의 저가가 이전의 저가(B)보나 높은경우 이전의 저가(B)가 표기 될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2020-09-15
984
글번호 142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