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스템식을 지표로
Input : P(60),Per(0.2),Period(18),Per1(0.05),Per2(0.1);
var : UP1(0),DN1(0),UP2(0),DN2(0),UP3(0),DN3(0),T(0);
UP1 = EnvelopeUp(P, Per);
Dn1 = EnvelopeDown(P, Per);
UP2 = EnvelopeUp(Period, Per1);
Dn2 = EnvelopeDown(Period, Per1);
UP3 = EnvelopeUp(Period, Per2);
Dn3 = EnvelopeDown(Period, Per2);
if crossup(c,up1) Then
T = 1;
if CrossDown(c,up1) Then
T = 2;
if CrossDown(c,up1) Then
T = -1;
if CrossUp(c,up1) Then
T = -2;
if MarketPosition <= 0 and T == 2 and CrossDown(c,dn1)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CrossDown(c,dn2) Then
buy("b2");
if MarketPosition >= 0 and T == -2 and CrossUp(c,up1) Then
sell("s1");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1 and CrossUp(c,up2) Then
sell("s2");
현재식을 보면 고가와 저가에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고가와 저가 자리에 수직선으로 표시가 가능한지요?
그리고 이평선으로 저가에서 고가까지 빨간색으로만 나오게 하고 고가에서 저가까지 파란색으로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고가에서 저가까지 색상이 변하지 않고 파란색으로
저가에서 고가까지 색상이 변하지 않고 빨간색으로
부탁드립니다
2020-09-15
1062
글번호 142370
답변완료
국내 주식 - 종가에 매수해서 다음날 청산하는 수식입니다.
1,국내 주식
2. 매수 진입 조건
(1) 일봉 20일선에서 -5% 이하일때
(2) 일봉 봉형태가 3시 20분에 아랫꼬리달고 양봉일때 (아렛꼬리의 봉이 2% 이상)
(예: 시가 10000원 종가:10000원이상 저가: 9800원 이하)
(1) (2)의 교집합일때 당일 장종료시 100만원 진입
( 오후 3시 30분에 진입이 가장 좋으나 혹 종가 진입이 기술적으로 불가시
3시 10-20분 사이에 매수 진입하는 것도 양호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차트형태를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
3. 매수 청산
(1) 해당 종목의 전날(매수진입한날) 외인/기관 양매수시 3% 수익 청산
(2) 해당 종목의 전날(매수진입한날) 외인/기관 양매수아닐시 1.5% 수익 청산
(3) -2% 손실시 손절
2020-09-15
785
글번호 14236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먼저 감사드립니다.
아래에서 진입과 청산이 1회만 한정되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length(12);
input : 익절틱수(27),손절틱수(25);
Var : j(0),lastHiVal(0),lastLoVal(0),sBar(0),eBar(0),TL1(0),TL2(0),TL3(0),Text1(0);
var : 처리구분(""),TL_Val1(0),TL_Val2(0),color(0),T(0);
Array:고점[10,2](0),저점[10,2](0);
처리구분 = "";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T = 1;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고점[j,1] = 고점[j-1,1];
고점[j,2] = 고점[j-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If 고점[3,1][1] < 고점[2,1][1] and 고점[2,1][1] > 고점[1,1][1] and 저점[2,1][1] < 저점[1,1][1] Then
TL_Delete(TL2);
}
if 고점[1,1] > 고점[2,1] or 고점[2,1] == 0 Then{
color = RED;
//buy("b");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sDate[eBar],sTime[eBar],고점[1,1]);
TL_SetColor(TL1,color);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고점[1,1],NumToStr(abs(고점[1,1]-저점[1,1])/PriceScale,0)+NewLine+NumToStr(고점[1,1],2));
Text_SetStyle(Text1, 2, 1);
If 고점[3,1] < 고점[2,1] and 고점[2,1] > 고점[1,1] and 저점[2,1] < 저점[1,1] Then
{
sBar = Index - 저점[2,2];
eBar = Index - 저점[1,2];
}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T = -1;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저점[j,1] = 저점[j-1,1];
저점[j,2] = 저점[j-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If 저점[2,1][1] < 저점[1,1][1] and 저점[2,1][1] < 저점[3,1][1] and 고점[2,1][1] > 고점[1,1][1] Then
TL_Delete(TL3);
}
if 저점[1,1] < 저점[2,1] or 저점[2,1] == 0 Then{
color = blue;
//sell("s");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고점[1,1],sDate[eBar],sTime[eBar],저점[1,1]);
TL_SetColor(TL1,color);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저점[1,1],NumToStr(abs(고점[1,1]-저점[1,1])/PriceScale,0)+NewLine+NumToStr(저점[1,1],2));
Text_SetStyle(Text1, 2, 0);
If 저점[2,1] < 저점[1,1] and 저점[2,1] < 저점[3,1] and 고점[2,1] > 고점[1,1] Then
{
sBar = Index - 고점[2,2];
eBar = Index - 고점[1,2];
}
}
}
TL_SetSize(TL1,3);
if T == 1 Then
{
if CrossUp(C,고점[2,1]) Then
Buy("b");
}
if T == -1 Then
{
if CrossUp(C,저점[2,1]) Then
Sell("s");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즐거운 하루되세요
> 번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매일매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아래 시스템에서 매수,매도 진입 위치와 청산 위치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마디 기준으로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바뀌어 추세마디 전고점에 오면 전고점 지수에 매수진입하고, 상승추세에서 하락추세로 바뀌어 추세마디 전저점에 오면 전저점 지수에 매도진입하도록 변경 부탁드립니다.
청산은 27틱이면 수익청산되게 해주시고, 25틱에 손절되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Input:length(12);
Var:j(0),lastHiVal(0),lastLoVal(0),sBar(0),eBar(0),TL1(0),TL2(0),TL3(0),Text1(0),처리구분(""),TL_Val1(0),TL_Val2(0),color(0);
Array:고점[10,2](0),저점[10,2](0);
처리구분 = "";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고점[j,1] = 고점[j-1,1];
고점[j,2] = 고점[j-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If 고점[3,1][1] < 고점[2,1][1] and 고점[2,1][1] > 고점[1,1][1] and 저점[2,1][1] < 저점[1,1][1] Then
TL_Delete(TL2);
}
if 고점[1,1] > 고점[2,1] or 고점[2,1] == 0 Then{
color = RED;
buy("b");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sDate[eBar],sTime[eBar],고점[1,1]);
TL_SetColor(TL1,color);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고점[1,1],NumToStr(abs(고점[1,1]-저점[1,1])/PriceScale,0)+NewLine+NumToStr(고점[1,1],2));
Text_SetStyle(Text1, 2, 1);
If 고점[3,1] < 고점[2,1] and 고점[2,1] > 고점[1,1] and 저점[2,1] < 저점[1,1] Then
{
sBar = Index - 저점[2,2];
eBar = Index - 저점[1,2];
}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저점[j,1] = 저점[j-1,1];
저점[j,2] = 저점[j-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If 저점[2,1][1] < 저점[1,1][1] and 저점[2,1][1] < 저점[3,1][1] and 고점[2,1][1] > 고점[1,1][1] Then
TL_Delete(TL3);
}
if 저점[1,1] < 저점[2,1] or 저점[2,1] == 0 Then{
color = blue;
sell("s");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고점[1,1],sDate[eBar],sTime[eBar],저점[1,1]);
TL_SetColor(TL1,color);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저점[1,1],NumToStr(abs(고점[1,1]-저점[1,1])/PriceScale,0)+NewLine+NumToStr(저점[1,1],2));
Text_SetStyle(Text1, 2, 0);
If 저점[2,1] < 저점[1,1] and 저점[2,1] < 저점[3,1] and 고점[2,1] > 고점[1,1] Then
{
sBar = Index - 고점[2,2];
eBar = Index - 고점[1,2];
}
}
}
TL_SetSize(TL1,3);
2020-09-15
711
글번호 142368
chunsk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14
15
글번호 142366
답변완료
재문의드립니다
69174번재문의드립니다 그럼 1분봉챠트에서 30분봉짜리로수정부탁드립니다~~
2020-09-14
656
글번호 142365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늘 감사 드립니다.
변환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2020-09-15
898
글번호 142364
답변완료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랭귀지를 공부하다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아래 시스템식에서 Buy, ExitLong 을 보게되면,
Buy("Cross Over Buy",AtStop,LEntryPrice,Initial);
ExitLong("LongTStop",AtStop,Lowest(Low,TrailBar));
조건 혹은 체결될때까지 여러번 불리게 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buy 나 exitlong 이 여러번 불리기 되면, 내부적으로
어떤 의미이며, 어떻게 동작하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가령 앞에 Buy 주문이 여러번 불리면 같은 주문으로 뒤에 들어 오는 주문은 무시가 되는건지요 ? 아니면 동작 방식이 따로 있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FastLen(9), SlowLen(18), ChLen(12), TrailBar(8), Initial(300), ReBars(15), Reentry(10);
Vars: FastMA(0), SlowMA(0), LEntryPrice(0), SEntryPrice(0), LCount(-999), SCount(-999),
ReEntryCount(0), CurrentPosition(0);
FastMA = ma( Close , FastLen );
SlowMA = ma( Close , SlowLen );
#{ Order Placement for Long Positions }
If CrossUp(FastMA,SlowMA) then Begin
LEntryPrice = Highest( High , TrailBar )[1] * 1.02;
LCount = index;
End;
MessageLog("BarIndex : %.f, MarketPosition: %.f", BarIndex, MarketPosition);
If MarketPosition <> 1 AND index < LCount + ChLen and LCount > 0 then
{
Buy("Cross Over Buy",AtStop,LEntryPrice,Initial);
MessageLog("Buy===========");
}
#{ Trailing Stop while in Position }
If MarketPosition == 1 then begin
LCount = -999;
ExitLong("LongTStop",AtStop,Lowest(Low,TrailBar));
MessageLog("ExitLong===========");
End;
2020-09-14
828
글번호 142363
답변완료
수식 좀 요청 드립니다.
* 매번 도움에 고맙습니다.
* 청산 로직이 어느 부분이 잘못 되었는지 수정 좀 부탁 드립니다.
기준 : cci 수치가 3번 다운 신호 발생 하면 청산 인데 잘안되네요. <그림참조>
## CCI 청산
CCIv = CCI(9);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 Crossdown(CCIv,-100),100) >= 2 Then ExitShort("CCI청산");
* 아래 수식은 2번째 매매 건너뛰지 말고 "1시간 동안 매매금지" 로 수정 좀 부탁 드립니다.
▶ 손실횟수 와 시간은 변수처리로 좀 요청 드립니다.
첨부화면은 아프리카 tv에 "sotiman" 있습니다.
input : n(2);
var : loss(0),t(0);
var1 = ma(c,5) ;
var2 = ma(c,2) ;
if t <= 0 and crossup(var1,var2) then
{
t = 1;
if PositionProfit(0) >= 0 Then
loss = 0;
Else
loss = loss+1;
if loss < n Then
buy("b");
Else
ExitShort("sx");
}
if t >= 0 and crossdown(var1,var2) then
{
t = -1;
if PositionProfit(0) >= 0 Then
loss = 0;
Else
loss = loss+1;
if loss < n Then
Sell("s");
Else
Exitlong("bx");
}
* 마지막 매도 가격 과 20틱 이상 날경우 진입 하는 수식 좀 요청 드립니다.
if crossup(ma(c,5), ma(c,20) ) then buy();
이경우 이전 마지막 청산가격 보다 20틱 높을경우 진입 하는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아침에 최초 시작에는 07시 10분 가격 기준으로 20틱 높으면 매수 입니다)
* 항상 많은 도움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 보시면 차트 보임니다. 고맙습니다.
2020-09-15
896
글번호 14236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수식을 챠트에 적용해보면 plot선들이 꼬불꼬불하게나옴니다 수평선으로 나오게 수식 부탁드립니다
var :aa(0),bb(0),a1(0),a2(0),a3(0);
aa = data1(C);
bb = data2(C);
a1=aa+(data2 (opend(0)-bb))*2;
a2=aa+(data2(HighD(0)-bb))*2;
a3=aa+(data2(LowD(0)-bb))*2;
plot1(a1, "시가");
plot2(a2, "고가");
plot3(a3, "저가");
2020-09-14
773
글번호 142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