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88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ntime1(60),P(20); var : S1(0),D1(0),TM(0),TF(0),cnt(0),TL1(0),TL2(0); Array : HH[10](0),LL[10](0),CC[10](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1;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 < TF[1]) Then { TL_Delete(TL1); TL_Delete(TL2); HH[0] = c; LL[0] = c; for cnt = 1 to 9 { CC[cnt] = CC[cnt-1][1]; HH[cnt] = LL[cnt-1][1]; LL[cnt] = LL[cnt-1][1]; } if HH[1] > 0 and LL[1] > 0 then { TL1 = TL_New(sdate[1],stime[1],CC[1]+PriceScale*1,sdate,stime,CC[1]+PriceScale*1); TL_SetColor(TL1,RED); TL_SetSize(TL1,2); TL_SetExtRight(Tl1,true); } } else { TL_SetEnd(TL1,sdate,stime,CC[1]+PriceScale*1); } CC[0] = C; if c > HH[0] Then HH[0] = c; if c < LL[0] Then LL[0] = c; } 위수식으로 30분봉챠트에서 15분봉을표현하고십습니다 ,현재봉이 시가기준 양봉이면레드색 현재봉이 시가기준음봉이면 블루색으로나오게 수정부탁드립니다 ,~~항상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20-09-13
607
글번호 142313
지표
답변완료

실시간 종목검색

20캔들 최저가가 상승 반전하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모두 검색하기 위해서는 어떤 수식을 만들어서 어떤 과정을 거치면 되나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9-13
749
글번호 142312
종목검색
답변완료

종가가 상한가 인종목 검색식

아무리 q/a검색 해봐도 종가 상한가는 없습니다. 전부 장중 상한가 간것도 나오더군요 장중 상한가 말고 종가가 꼭 상한가인 검색만 할수있게 해주세요 종가가 상한가 간 종목만 n일 검색 가능하게 꼭 종가가 상한가 간 검색 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셔요
프로필 이미지
카이저
2020-09-12
831
글번호 142311
검색

doilzul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doilzul
2020-09-12
6
글번호 142310
시스템
답변완료

일봉차트 수식에서

수고 많으십니다. 일봉차트 수식내용 안에... 장시작후 09시05분까지의 최고가를 변수에 저장하는 수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디딤돌
2020-09-12
890
글번호 142309
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분봉에서 당일중 고점들을 연결하는 추세선을 챠트에 생성할 수 있을까요? 저점 추세선 또한 부탁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당일에 한정한 추세선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맘속의행복
2020-09-12
733
글번호 142308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첫번째 : A-1번과 A-2번을 만족한 상태에서 A-3번 조건을 만족할때 검색되는 수식 부탁드려요. A-1. Input : Period(14),SigPeriod(9); var : AvgTrueRange(0),ATRsig(0); AvgTrueRange = ATR(Period); ATRsig = ema(ATR(Period),SigPeriod); var1 = AvgTrueRange; var2 = ATRsig; if crossup(var1,var2) Then find(1); A-2. Input : Period(14) ; var : p(14),sig(9); var : ADXv(0),DP(0),DM(0); ADXv = ADX(Period); DP = DIPlus(Period); DM = DIMinus(Period); var1 = atr(P); var2 = ma(var1,sig); if var1 > var2 and var1 > var1[1] and DP > DM and DP > 33 and DP > ADXv and ADXv > DM Then find(1); A-3. Input : af(0.02), maxAF(0.2); Var : value(0); value = sar(af,maxAF); If crossup(c,value) Then find(1); 두번째 : B-1번과 B-2번을 만족한 상태에서 B-3번 조건을 만족할때 검색되는 수식 부탁드려요. B-1 input : atrP(14),atrSig(9); var : ATRv(0),ATRs(0),T1(0); atrv = atr(Atrp); atrs = ma(atrv,Atrsig); if atrv > atrv[1] Then T1 = 1; if atrv < atrv[1] Then T1 = -1; var1 = ma(V,120)[1]; var2 = highest(V,120)[1]; if T1 == 1 and ATRv > ATRs and countif(crossup(ATRV,ATRs),2) >= 1 Then find(1); B-2 Input : Period(14) ; var : p(14),sig(9); var : ADXv(0),DP(0),DM(0); ADXv = ADX(Period); DP = DIPlus(Period); DM = DIMinus(Period); var1 = atr(P); var2 = ma(var1,sig); if var1 > var2 and var1 > var1[1] and DP > DM and DP > 33 and DP > ADXv and ADXv > DM Then find(1); B-3 Input : af(0.02), maxAF(0.2); Var : value(0); value = sar(af,maxAF); If crossup(c,value) Then find(1);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채하채연
2020-09-13
790
글번호 142307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매일매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아래 시스템에서 매수,매도 진입 위치와 청산 위치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마디 기준으로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바뀌어 추세마디 전고점에 오면 전고점 지수에 매수진입하고, 상승추세에서 하락추세로 바뀌어 추세마디 전저점에 오면 전저점 지수에 매도진입하도록 변경 부탁드립니다. 청산은 27틱이면 수익청산되게 해주시고, 25틱에 손절되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Input:length(12); Var:j(0),lastHiVal(0),lastLoVal(0),sBar(0),eBar(0),TL1(0),TL2(0),TL3(0),Text1(0),처리구분(""),TL_Val1(0),TL_Val2(0),color(0); Array:고점[10,2](0),저점[10,2](0); 처리구분 = "";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고점[j,1] = 고점[j-1,1]; 고점[j,2] = 고점[j-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If 고점[3,1][1] < 고점[2,1][1] and 고점[2,1][1] > 고점[1,1][1] and 저점[2,1][1] < 저점[1,1][1] Then TL_Delete(TL2); } if 고점[1,1] > 고점[2,1] or 고점[2,1] == 0 Then{ color = RED; buy("b");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sDate[eBar],sTime[eBar],고점[1,1]); TL_SetColor(TL1,color);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고점[1,1],NumToStr(abs(고점[1,1]-저점[1,1])/PriceScale,0)+NewLine+NumToStr(고점[1,1],2)); Text_SetStyle(Text1, 2, 1); If 고점[3,1] < 고점[2,1] and 고점[2,1] > 고점[1,1] and 저점[2,1] < 저점[1,1] Then { sBar = Index - 저점[2,2]; eBar = Index - 저점[1,2]; }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저점[j,1] = 저점[j-1,1]; 저점[j,2] = 저점[j-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If 저점[2,1][1] < 저점[1,1][1] and 저점[2,1][1] < 저점[3,1][1] and 고점[2,1][1] > 고점[1,1][1] Then TL_Delete(TL3); } if 저점[1,1] < 저점[2,1] or 저점[2,1] == 0 Then{ color = blue; sell("s");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고점[1,1],sDate[eBar],sTime[eBar],저점[1,1]); TL_SetColor(TL1,color); Text1 = Text_New(sDate[eBar],sTime[eBar],저점[1,1],NumToStr(abs(고점[1,1]-저점[1,1])/PriceScale,0)+NewLine+NumToStr(저점[1,1],2)); Text_SetStyle(Text1, 2, 0); If 저점[2,1] < 저점[1,1] and 저점[2,1] < 저점[3,1] and 고점[2,1] > 고점[1,1] Then { sBar = Index - 고점[2,2]; eBar = Index - 고점[1,2]; } } } TL_SetSize(TL1,3);
프로필 이미지
번성
2020-09-12
674
글번호 142305
시스템
답변완료

청산 3개봉 수정 좀 부탁 드립니다.

* 항상 도움에 고맙습니다. *제가 실제로 자동매매를 테스트 하고 있는데 ▶ 아프리카TV → "sotiman" 검색 ▶ 자동매매 라이브 방송 차트를 보시면 청산후 꼭 반대로 움직이므로 손실을 조금 줄일수 있을것 갔습니다. <요청사항1> 아래 수식에서 청산 신호가 나오면 3개봉 경과후 청산 하는 방법이 있나요? 즉 아래 수식에 청산 신호가 발생 해도 3봉 경과후 청산하고 싶습니다. 이전봉 " [3] " 이거 말고 사용방법은 없나요? # 20틱 수익 이상 수익 났다가 -5틱 으로 수익 줄어들면 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20 Then ExitLong("수청6",AtStop,EntryPrice-PriceScale*5);}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20 Then ExitShort("도청6",AtStop,EntryPrice+PriceScale*5);} < 아래 가격을 차트에 표시 하는 방법 좀 알려주십시요> - Plot1(3376.25,"전일고가",BLACK,DEF,1); * 매번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09-14
771
글번호 14230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