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진입 청산
일반종목 일봉 사용자입니다.
최근 20일 동안 최고점 이후 ...
사는조건:
기준선(예:20선)아래에서
FasTK(스토캐스틱패스트 K선)이 상승반전시
FasTk[2]>=FasTk[1] and FasTk[1]<FastK <- 진입
상승반전하는경우가 2번이상이면 2번까지만 진입
손절조건:
120일선 하향 돌파시 손절
익절조건:
10일선 하향 돌파시 익절
-------------------
항상 감사합니다.
2020-09-10
840
글번호 142241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1)
다음 수식이
그림과 같이 비정상적으로 지표가 그려 집니다.
조치가 가능한지요?
var1=dayopen;
var11=DAYOPEN(1);
plot1(var1,"당일시가",blue,def,1);
plot11(var11,"전일시가",YELLOW,def,0);
2)
그림2
변환 부탁 드립니다.
2020-09-10
1191
글번호 142240
답변완료
수식 문의
BANDwidth 의 당일 첫번째 하락 변곡점의 시간을 기준으로
당일 형성된 주가의 최고가와 최저가의 진폭을 선으로 긋고 싶습니다.
그림 속 동그라미 :
1. BANDwidth의 당일 첫번째 하락 변곡입니다.
(상승변곡은 무시함)
2. 이 변곡점이 당일 몇번째 봉에서 발생했는지 찾습니다.
3. 그 전까지 아래지표는 당일최고/저가를 계속 추적합니다.
4. 찾은 봉의 숫자를 아래 지표 N값에 넣어줍니다.
-------- 아래 ------------
input : N(10);
if dayindex == 0 then{
var1 = h; #첫봉 고가
var2 = L; #첫봉 저가
}
if dayindex < N Then{
if H > var1 Then
var1 = H;
if L < var2 Then
var2 = L;
}
var3 = var1 - var2; #진폭
plot1(var1,"n봉고가");
plot2(Var2,"n봉저가");
2020-09-11
1097
글번호 142239
답변완료
지표전환 부탁
(A)
수식1
기간=매집가격*80;
지수평균((highest(종가,(기간/2))+highest(종가,기간))/2.,기간)+
if(종가>시가,1-(abs(종가-시가)/abs(highest((종가-
시가),기간))),1)*D1*stdev((저가+고가+종가)/3,기간)
수식2
지수평균((highest(종가,24)+highest(종가,48))/2,48)+
if(종가<시가,1-((종가-시가)/highest((종가-
시가),48)),1)*0.5*stdev((저가+고가+종가)/3,48)
추가설정
매집가격 2
d1 0.7
(B)
수식1
지수평균((Lowest(종가,24)+Lowest(종가,48))/2.,48)+
if(종가<시가,1-((종가-시가)/Lowest((종가-
시가),48)),1)*0.5*stdev((저가+고가+종가)/3,48)
수식2
지수평균((Lowest(종가,24)+Lowest(종가,48))/2.,48)+
if(종가<시가,1-((시가-종가)/Lowest((종가-
시가),48)),1)*0.5*stdev((저가+고가+종가)/3,48)
2020-09-09
1930
글번호 142238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전환 부탁
예스 시스템 수식으로 전환부탁 드려요
<1>
매수진입
a=100*( (avg( (C+H+L)/3,20)+2*Stdev((C+H+L)/3,20))
-(Avg((C+H+L)/3,20)-2*Stdev((C+H+L)/3,20))) / Avg
((C+H+L)/3,20);
b=(Highest(v,기간1)+Lowest(V,기간1))/2;
CrossUp(c,highest(H(1),수치)) && v>b
매수청산
F=avg(c(10),20)>avg(c,20) &&
avg(c(10),30)>avg(c,30) &&
avg(c,20)<high &&
close<open;
F
매도진입
b=(Highest(v,기간1)+Lowest(V,기간1))/2;
CROSSDOWN(c,lowest(L(1),수치)) && v>b
매도청산
F=avg(c(10),20)<avg(c,20) &&
avg(c(10),30)<avg(c,30) &&
avg(c,20)>low &&
close>open;
F
추가설정
수치 3
기간1 9
<2>
매수진입
Crossup(h,BBandsUp(Period,D1)) and c >=
SAR(af,maxAF)
and V > avg(V,Period) * Multiple
&&
V > V(1) * Multiple
and
avg(c,MA1) >= avg(c,MA2)
and
Disparity(Period) <= Percent
매수청산
F=avg(c(10),20)>avg(c,20) &&
avg(c(10),30)>avg(c,30) &&
avg(c,20)<high &&
close<open;
F
매도진입
Crossdown(h,BBandsUp(Period,D1)) and c <
SAR(af,maxAF)
and V > avg(V,Period) * Multiple
&&
V > V(1) * Multiple
and
avg(c,MA1) >= avg(c,MA2)
and
Disparity(Period) <= Percent
매도청산
F=avg(c(10),20)<avg(c,20) &&
avg(c(10),30)<avg(c,30) &&
avg(c,20)>low &&
close>open;
F
추가설정
period 10
d1 2
af 0.02
maxaf 0.2
multipie 1
percent 100
ma1 1
ma2 20
2020-09-09
1414
글번호 142237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09
472
글번호 142236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09
1
글번호 14223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매시간 3번째 봉이 양봉이면 빨강색으로, 음봉이면 파란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또 매시간 마지막봉이 양봉이면 빨강색으로, 음봉이면 파란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2020-09-09
864
글번호 142234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문의드립니다.
1. 당일 고가가 전 주봉이 음봉이고 그 음봉의 (고가+저가)/2보다 크거나 같은 종목을 검색하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2. 1번과 같은데 주봉대신 월봉으로 바꿔서
당일 고가가 전 달 월봉이 음봉이고 그 음봉의 (고가+저가)/2보다 크거나 같은 종목을 검색하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3. 이전 주봉 16개에서 각각 주봉의 (고가+저가)/2 값을 비교하여 (고가+저가)/2값이 가장 큰 주봉을 선택한 후
당일 고가가 선택된 그 주봉의 (고가+저가)/2보다 크거나 같은 종목을 검색하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
미리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2020-09-09
981
글번호 142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