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정 청산
안녕하세요?
다른글에서 본거 같은데 못찾겠네요.
If BuySetup Then
Buy ("B1", AtStop, val,2);
이렇게 2계약이 들어간 상태에서,
MACD가 하락 시그널이 나와서 1계약은 청산하고
종가에 1계약을 다시 매수 잡아서 오버나잇은 총 2계약으로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또 MACD가 하락 시그널 나오면 1계약 청산하고 또 종가 매수하는 방식이 반복입니다.
위에서 1계약 청산 식과, 1계약 종가 매수 식 좀 부탁드립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ㅠㅠ
2020-09-09
754
글번호 14219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두가지 문의드립니다.
1.
현재 쓰고있는 차트의 data2는 나스닥인데 나스닥 최근 데이터가 그 전날 데이터랑 같으면 매매를 안하려고 합니다.
data2(closeD(0)!= closeD(1))
이렇게 추가하면 될 것 같은데 이걸 진입조건 어디부분에 어떻게 추가해야하나요?
아래에 진입조건을 적어보겠습니다.
===================
if data1(Bdate != Bdate[1]) Then
{
if 국선 > 나스닥 Then
Buy();
if 국선 < 나스닥 Then
Sell();
}
============================
2. 시스템 식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디테일한 건 제가 수정해서 사용하겠습니다.
data1은 연결선물 틱봉이고요.
변수는 stoK1, stoK2, 방향 이렇게 세 개 입니다. 방향은 0 or 1 or -1이 반환됩니다.
* 매수 진입조건은 stok1과 stok2가 40이하이면서, 방향[1]과 방향[0]이 둘다 -1이 아닐 때.
* 매도 진입조건은 stok1과 stok2가 60이상이면서, 방향[1]은 0이고 방향[0]은 -1일때.
*매수분 청산조건은 stok1과 stok2가 80이상이면서, 방향[1]과 방향[0]이 둘다 -1 일 때
*매도분 청산조건은 stok1과 stok2가 20이하이면서, 방향[0]이 1 일 떄
*포지션 보유중일 때 반대방향 포지션 진입조건이 일어나면 무시되나요?
그렇지 않다면 무시되게 부탁드립니다.
*매매 시간은 9시부터 12시, 14시부터 15시 이렇게 두 구간만 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좀 걸리는 문의일까해서 죄송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2020-09-08
812
글번호 142198
답변완료
수식작성부탁드립니다...
1)캔들 종가가 5일선 아래로 음봉으로 돌파하고 다음 캔들 종가가 음봉으로 조건이 맞춰진 1번째 캔들의 저가를 하향돌파하면 매도 신호가 나오고
캔들 종가가 5일선 위로 양봉으로 돌파하고 다음 캔들 종가가 양봉으로 조건이 맞춰진 1번째 캔들의 고가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신호가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위 조건으로 수식 부탁드리고
2)위 조건에 5일선이 만약 상승중이라면 매도 신호는 안나오고 5일선이 하락중에 매수 신호가 안나오는 방식도 부탁드립니다
2020-09-08
1080
글번호 142197
답변완료
진입횟수 제한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
아래 69102 게시물을 참조하여 진입조건을 만족할때 같은 방향으로 3회까지만 허용하는
수식을 적용해 봤습니다.
그런데 그림과 같이 계속 진입이 되는데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요.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s : ma5(0), ma20(0);
ma5 = ma(C, 5);
ma20 = ma(C, 20);
If (stime >= 090000 && stime <= 110000) then
{
# 매수 진입/청산 조건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 MaxEntries < 3) Then
{
IF ma20 > ma20[1] && C < ma5 then
Buy("매수", AtLimit, O+PriceScale*1);
}
# 매도 진입/청산 조건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 MaxEntries < 3) Then
{
IF ma20 < ma20[1] && C > ma5 then
Sell("매도", AtLimit, O-PriceScale*1);
}
}
SetStopLoss(PriceScale*10, 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10, PointStop);
도움 부탁드립니다.
여기에 더하여 하루 수익이나 손실이 3Pt 이면 더이상 매매하지 않도록 하는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9-08
878
글번호 142196
답변완료
rsi + cci
연녕하세요
cci가 k일동안 기준선(-100)이하 이고
rsi가 k일동안 기준선(30)이하 인 종목을 검색하려는데
검색결과가 cci는 만족하는데 rsi는 전혀 맞지않아요???
Input : Period(9), Period1(9), k(3), n(3);
# cci가 기준선(-100)이하
value1 = CCI(Period);
If value1 <= -100 Then
value2 = value1 ;
Else
value2 = 0;
# rsi가 기준선(30)이하
value10 = rsI(Period1);
If value10 <= 30 Then
value20 = value10;
Else
value20 = 0;
if countif(value2<-100,k) == k and
countif(value20<30,n) == n
Then
find(1);
2020-09-08
1121
글번호 142195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점을 돌파 할때 검색은 되는데..
검색시점에 파라볼릭 점을 돌파했다 다시 내려온 종목은
검색이 안되게 할수 있을까요...? 부탁 드려요..
Input : af(0.02), maxAF(0.2);
var1 = SAR(af,maxAF)[1];
if CrossUp(C,var1[1]) Then
Find(1);
2020-09-08
827
글번호 142194
국악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9-09
9
글번호 142193
답변완료
손절후 반대매매 수식
손절후 반대매매가 가능하게 하고자 합니다.
예를들어 100point Stoploss 와 동시에 매수 또는 매도를 하려면 어떤 수식으로 해야 할까요?
감사 합니다.
2020-09-08
638
글번호 142192
답변완료
69097 재질문 부탁 드립니다(내용무)
.
2020-09-08
674
글번호 14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