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청산후 매입시
안녕하세요?
매도포지션 유지시 청산후 바로 매수 주문이 나갈때요.
바로 청산이 안되고 조금 시간이 걸려서 체결될 수 있는데요.
이때 매수주문이 바로 나가기때문에 증거금이 부족해서 매수주문이 체결이 안될 수 있더라고요.
이런걸 방어할 수 있는 로직이 있을까요?
2020-08-27
881
글번호 141836
미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8-27
3
글번호 14183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단기5,중기20,장기60
전고점과 전저점 찾는 수식을 문의드립니다
2
기간은 기본으로하고 투자심리선,mfi,rsi,macd, 스톡캐스틱 이 모두 20이하일때 현재값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2020-08-27
799
글번호 141833
답변완료
onclose 주문
Onclose 와 Atmarket의 정확한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10틱 봉을 사용할때
Onclose : 10번째 1틱 가격으로 11번째 신호발생인지 or
10번째 1틱 가격으로 11번째 틱신호가 들어오면 12번째로 신호발생
둘 중 어느 것이 정확한지 알고 싶습니다.
Atmarket : 11번째 1틱 가격으로 12번째 틱에서 신호발생인지 or
11번째 틱에서 신호발생으로 11번째 가격으로 표시인지
실전에서 10틱봉으로 함수적용을 하여 자동주문을 한다면
두 주문함수 모두 11번째 틱에서 누군가에 의해 주문체결이 되어
11번째 1틱이 완성되었을때(2번째 봉의 시가가 들어옴)
12번째 틱에서 주문은 나가지만 Onclose는 10번째 틱가격으로 Atmarket은 11번째 틱가격으로 주문이 나가게 되나요.
실전에서 주문이 발생하는 시점을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2020-08-26
990
글번호 141832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분봉 차트에서
var1 = 당일 장시작부터 현재시간(예 ; 1시30분)까지의 누적합산 금액 (거래량 아님)
var2 = n일 전 장시작부터 n일전 현재시간(1시30분)까지의 누적합산 금액
위 수식을 알려주세요.
수고하세요.
2020-08-26
828
글번호 141831
답변완료
시뮬레이션 설정 기간 첫날부터 오늘까지 누적값 구하기
안녕하세요. 아래 2가지 유형 수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변수 : 종가차이,A,B
1. 종가 차이 기준으로 값 할당 및 plot 그리기
(1) 종가차이=c-c[1]
(2) 종가차이>0 이면 A에 1을 할당
종가차이=0 이면 A에 0을 할당
종가차이<0 이면 A에 -1을 할당
(3) A를 plot 하기
2. 어제기준 종가차이와 오늘기준 종가차이 기준으로 값 할당 및 누적
(1) '1일전 종가 - 2일전 종가' 계산한 어제기준 종가차이와(예시:종가차이[1])
'오늘 종가 - 1일정 종가' 계산한 오늘기준 종가차이와 비교 (예시:종가차이[0])
(2) (어제기준 종가차이 > 오늘기준 종가차이) and (A = -1) 면 B에 1을 할당
(어제기준 종가차이 > 오늘기준 종가차이) and (A = 0) 면 B에 0을 할당
그 외엔 모두 B에 -1 할당
(3) 시뮬레이션 설정 기간 첫날(index)부터 오늘까지 B를 누적한 값 구하기
(4) 시뮬레이션 설정 기간 첫날(index)부터 오늘까지 B의 평균 값 구하기
3. 번외질문) 뱐수가 함수가 아니라 상수여도 변수뒤에 [1]를 붙이면 어제의 변수(상수) 값을 가져오게 되나요? 아니면 꼭 함수형태 일깨만 [1]을 븥일 수 있나요?
2020-08-27
966
글번호 141824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참조식 vr 매수시 본주매수식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피라미딩식도 부탁드립니다.
모든진입신호허용일때
본주도 모든진입신호허용부탁드립니다.
2020-08-26
1045
글번호 141821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수고하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파라볼릭참조식인데요
if data2(crossup(C,sar(0.02,0.2))) Then
buy();
if data2(CrossDown(C,sar(0.02,0.2))) Then
sell();
참조식의 피라미딩이 모든진입신호허용일경우
본주도 모든진입신호허용을 넣어주세요~~
항상감사드리고 더운날씨에 건강유의하세요
2020-08-26
937
글번호 141820
답변완료
수평선 좀 부탁 드립니다
* 항상 도움에 고맙습니다^♡^
[요청사항] 50봉전 가격을 현재 까지 수평선 좀 부탁드립니다
즉 연결선이 아니고 수펑선 하나 입니다
*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08-26
882
글번호 14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