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0. 매수진입한 이후 그 다음 봉부터 종가가 매수진입한 봉의 저가보다 낮게 되면 청산하라
매도진입한 이후 그 다음 봉부터 종가가 매도진입한 봉의 고가보다 높게 되면 청산하라
1. 매수진입한 이후 그 다음 봉부터 종가가 30틱 손실나면 청산하라
매도진입한 이후 그 다음 봉부터 종가가 30틱 손실나면 청산하라
2. 매수진입한 이후 그 다음 25개봉째 종가가 매수진입한 봉의 저가보다 낮게되면 청산하라
매도진입한 이후 그 다음 25개봉째 종가가 매도진입한 봉의 고가보다 높아지면 청산하라
3. 매수진입한 이후 20분 지나서부터 종가가 매수진입한 봉의 저가보다 낮게 되면 청산하라
매도진입한 이후 20분 지나서부터 종가가 매도진입한 봉의 고가보다 높아지면 청산하라
2020-08-18
857
글번호 141573
답변완료
지표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지표를 찾던 중 수식지왕님의 지그재그 지표를 봤으며 아래와 같은
문의를 드립니다.
1. 똑같은 지그재그 선을 하나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옮겨서 표시를 하고 싶습니다.
아래 수식 지왕님의 수식 중에 어떻게 해야 그렇게 표시되는지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Input:chngRate(0.1);
Var:j(0),lastHiVal(0),lastLoVal(0),turnPntBit(""),TL1(0);
Array:valArr[10](0),barArr[10](0),turnPntArr[10]("");
For j = 0 To 9
{
barArr[j] = barArr[j] + 1;
}
Condition1 = Min(valArr[1],valArr[2]) * (1 + (chngRate/100)) < H and lastHiVal < H;
Condition2 = Max(valArr[1],valArr[2]) * (1 - (chngRate/100)) > L and (lastLoVal > L || lastLoVal == 0);
If Condition1 Then { lastHiVal = H; lastLoVal = 0; }
If Condition2 Then { lastLoVal = L; lastHiVal = 0; }
turnPntBit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If Max(valArr[1],valArr[2]) < H and Min(valArr[1],valArr[2]) > L Then
turnPntBit = "HiLo";
Else If Max(valArr[1],valArr[2]) < H Then turnPntBit = "Hi";
Else If Min(valArr[1],valArr[2]) > L Then turnPntBit = "Lo";
}
Else If Condition1 Then turnPntBit = "Hi";
Else If Condition2 Then turnPntBit = "Lo";
If turnPntBit <> "" Then
{
If turnPntBit == "HiLo" Then
{
valArr[1] = IFF(turnPntArr[1] == "Hi",H,L);
barArr[1] = 0;
TL_SetEnd(TL1,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If turnPntArr[1] == "Hi" Then
turnPntBit = "Lo";
Else
turnPntBit = "Hi";
}
If turnPntBit <> turnPntArr[1] Then
{
for j = 8 downto 1
{
valArr[j+1] = valArr[j];
barArr[j+1] = barArr[j];
turnPntArr[j+1] = turnPntArr[j];
}
}
If turnPntBit <> turnPntArr[1] or
(turnPntBit == turnPntArr[1] and
((turnPntBit == "Hi" and valArr[1] < H) or
(turnPntBit == "Lo" and valArr[1] > L))) Then
{
valArr[1] = IFF(turnPntBit == "Hi",H,L);
barArr[1] = 0;
turnPntArr[1] = turnPntBit;
If turnPntArr[1][1] <> turnPntArr[1][0] Then{
TL1 = TL_New(sDate[barArr[2]],sTime[barArr[2]],valArr[2],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if turnPntArr[1][0]=="Hi" Then{
buy();
}
if turnPntArr[1][0] =="Lo" Then{
sell();
}
}
Else
TL_SetEnd(TL1,sDate[barArr[1]],sTime[barArr[1]],valArr[1]);
}
}
TL_SetSize(TL1,1);
TL_SetColor(TL1,black);
2020-08-18
833
글번호 141572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더운날씨에 연일 고생이 많습니다
콜풋 각 1개의 행사가로 교차챠트를 만들어서 이 콜풋봉의 최고저점선을 각각 설정했는데요
(* 수식 별첨)
이 콜풋봉이 각각 상대의 최고저점선을 만날때 1)음성신호와 2)세로선이 발생토록 부탁드립니다
즉 콜봉이 풋봉의 최고선과 최저선을 각각 만날때이며 풋봉은 반대가 되겠죠
(* 세로선은 색상과 두께조정이 가능토록 부탁드립니다)
* 혹시 상대 최고저점선을 만나기 N틱전에 음성신호와 세로선의 발생 수식이 가능하다면 위의 수식과는 별도로
작성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
value2 = DayHigh(0);
value3 = DayLow(0);
plot2(value2,"당일고");
plot3(value3,"당일저");
2020-08-19
746
글번호 141571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8-20
212
글번호 14157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ㅣ평선이 480이평선 보다는 크거나 같으며 동시에 스토게스틱 20,12,12,이 침체권 15이하에서 K와 D가 교차할때와 RSI지표가 침체권20보다 적거나 같을때 진입하여 2% 이상 수익 나면
청산하며 손절은 -2%면 손절임
일봉, 분봉으로 구분적용 하는 식
2020-08-18
856
글번호 141569
답변완료
수식문의
수고 많으십니다
앞서 문의드린 68806번 기준선1과 기준선2 사이에 색상넣을수 있도록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신호 감사합니다
추가로 시스템신호가 아닌 삼각표시로도 할수있도록 부탁합니다.
2020-08-20
891
글번호 141568
유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8-18
15
글번호 141567
답변완료
검색
항상감사합니다
첨삭식 부탁드립니다
---
#최고가봉 이후에 전봉저가보다 작고 고가는 최고가 이하이면 ( )
if index > Hi and L < L[1] and H <= HH Then
{
Condition2 = false;
plot2(H,"검색",white);
}
--1)- #최고가봉 이후에 전봉저가보다 작고 고가는 최고가 이하이면 ( )
이부분에서
이조건이 고정이라 정하고
이 다음캔들이 이조건을 만족할때 매도로 정할수 있나요?
이 식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변곡이전에 표시가나와서 의문이 생깁니다
예)
2분봉은 조건식을 만족하는데
10분봉은 미리 앞서서 표시가 나오거나
앞캔들의 고가저가 봉에 묻혔을떄(고가도 안높고 저가도 안낮고)
이럴땐 예외식을 넣어야 하는 지
2)매수와 매도 식은 각 챠트에 나온다 하셨는데
1분봉챠트를 2개만들어 각각매수 매도를 적용해야 하나요?
3)발생을 알기위한 변수는
어떤의미인가요?
--------------------------------------------------------
------------------------------------------------------------------------
-----------------------------------------------------------
var : S(0),HH(0),Hi(0);
#저가 상승구간이면 1
if L > L[1] Then
S = 1;
#저가 하락구간이면 -1
if L < L[1] Then
S = -1;
#저가 상승반전발생
if S == 1 and S[1] != 1 Then
{
#최고가 초기값 저장
HH = H;
#최고가봉 봉번호
Hi = index;
#발생을 알기위한 변수
Condition2 = true;
}
#상승반전 이후
if Condition2 == true then
{
#최고가 갱신
if H > HH Then
{
HH = H;
Hi = index;
}
#최고가봉 이후에 전봉저가보다 작고 고가는 최고가 이하이면 ( )
if index > Hi and L < L[1] and H <= HH Then
{
Condition2 = false;
plot2(H,"검색",white);
}
}
-------------------------------------------------------------------
var : T(0),LL(0),Li(0);
#고가 상승구간이면 1
if H > H[1] Then
T = 1;
#고가 하락구간이면 -1
if H < H[1] Then
T = -1;
#고가 하락반전발생
if T == -1 and T[1] != -1 Then
{
#최저가 초기값 저장
LL = L;
#최저가봉 봉번호
Li = index;
#발생을 알기위한 변수
Condition1 = true;
}
#하락반전 이후
if Condition1 == true then
{
#최저가 갱신
if L < LL Then
{
LL = L;
Li = index;
}
#최저가봉 이후에 전봉고가보다 크고 저가는 최저가 이상이면 ( )
if index > Li and H > H[1] and L >= LL Then
{
Condition1 = false;
plot1(L,"검색",CYAN);
}
}
2020-08-18
969
글번호 141566
답변완료
과거 검색 식 문의 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사용법을 찾아보니, 봉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한 것 같더군요.
과거 특정 일을 검색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분, 일, 주, 봉을 기준으로 기준 이전까지 검색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기간이 다른데 상관 없나요?
예를 들어 백 봉 기준이라고 하면,
분 백봉과 월 백봉은 엄청난 기간 차이가 날텐데요.
여튼 죄송하지만.
주봉 기준으로 간단한 수식 하나만 작성 부탁 드립니다.
주봉 기준으로 최대 검색 기준까지
5주 이동 평균이 20일 이동 평균을 골든크로스 하는 것을 어찌 검색을 할까요?
골든크로스 수식은 알겠는데,
과거를 검색하는 것을 잘 모르겠어서요.
그럼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2020-08-18
963
글번호 141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