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8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미국 국채 선물 가격 산출법 문의

안녕하세요? 미국 나스닥 선물의 가격과 미국 국채의 가격을 산정하고 싶습니다. - 미국 나스닥 선물(Micro E-mini Nasdaq100 , MNQ) : 오늘 가격 11123 , 틱size=0.25 , 틱가치 = 0.5 USD 나스닥 선물의 가격 = C (=11123) * 1 / 0.25 * 0.5 = 22246 달러 인게 맞나요? - 미국 10년물 채권 가격 : 오늘의 가격 C = 140'08.5 , 틱size=0.015625, 틱 가치 15.625 이 채권 가격은 어떻게 구하나요? 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퀀텀프로
2020-08-07
1713
글번호 141296
지표
답변완료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and 와 or의 지표식과 시스템식의 예제좀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8-07
1234
글번호 141295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항상 도움주셔 감사합니다. 아래와 같은 수식에서 매매횟수 제한을 추가하고싶습니다. if nextbarsdate==sdate Then{ if Nextbaropen<=H Then buy("b1",atstop,H); Else buy("b2",atlimit,H); if nextbaropen<=L Then sell("s1",atlimit,L); Else sell("s2",atstop,L); } setstopendofday(150000); 위의 식은 선물 당일청산 식인데, 당일 시작봉은 지켜보고, 2번째봉부터 전봉 고가를 터치하면 매수, 전봉 저가를 터치하면 매도하는 식입니다. 여기에 하루 매매횟수를 1회로 제한하고싶습니다. 즉, 예를들면 위의 식은 매수 신호와서 진입 한 뒤, 다음봉(혹은 현재봉)에서 다시 매도신호가 나온다면, 매수포지션 모두 청산후 매도포지션을 들어갑니다. 이렇게 하지말고 그냥 매수신호만 청산하고 더이상 그날은 재진입을 없게 하고 싶습니다. 만약 추세를 타서 첫 진입신호이후에 더이상 신호가 발생 안한다면 위 식대로 3시에 청산하고싶습니다. (위 식 그대로)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dragongo
2020-08-06
1315
글번호 14129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진입은 매수만 있습니다. 매수진입 rsi(6,30) 과매도 신호 발생 후 다음봉 시가에서 현재가(지정가) 진입 매수진입 취소 현재가 진입주문후 체결이 안된 상태에서 5분이 지나면 취소 주문 매수진입청산 익절 포지션 진입 후 +10틱 손절 포지션 진입 후 -20틱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황금호랑이
2020-08-06
1409
글번호 14129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매수조건 : A1=MACD(5,15) A2=ADX(14) A3=가격이동평균(종가,20, 삼각) A4=가격이동평균(종가,60, 조화) A5=DIPlus(14) A6=DIMinus(14) A4(직전봉) < A4 and A3(직전봉) < A3 and A3 > A4 and A1 > 0 and A1 > eavg(MACD(5,15),8) and A5(직전봉) < A5 and A6(직전봉) > A6 and A2(직전봉) < A2 and A2(직전봉에직전봉) < A2(직전봉) 조건만족시 시장가로 매수 매수청산조건 : 가격이동평균(종가,20, 삼각)가 직전봉보다 가격이 낮아지면 시장가로 청산 매도조건 : A1=MACD(5,15) A2=ADX(14) A3=가격이동평균(종가,20, 삼각) A4=가격이동평균(종가,60, 조화) A5=DIPlus(14) A6=DIMinus(14) A4(직전봉) > A4 and A3(직전봉) > A3 and A3 < A4 and A1 < 0 and A1 < eavg(MACD(5,15),8) and A5(직전봉) > A5 and A6(직전봉) < A6 and A2(직전봉) < A2 and A2(직전봉의직전봉) < A2(직전봉) 조건만족시 시장가로 매도진입 매도청산조건 : 가격이동평균(종가,20, 삼각)가 직전봉보다 가격이 높아지면 시장가로 청산 매수중일때 매도신호가 나와도 무시 매도중일때 매수신호가 나와도 무시 당일 총손실이 100만원이면 자동으로 스톱
프로필 이미지
기계적매매
2020-08-06
1377
글번호 141292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피라미딩 진입을 하는데 예를 들어 8번 매수 했으면 이후 청산이 이루어졌으면 추가 피라미딩 매수 금지하려면 어떻게 하는지요? 매수 수식은 아래처럼 했는데, 청산되니 또 사지네요 감사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8 Then buy("bb",atlimit,EntryPrice-(1*MaxEntries));
프로필 이미지
doilzul
2020-08-06
1264
글번호 141290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mm(1000000),n(6); input : Weight01(50),Weight02(50) ; var : Mcnt(0,data1),V1(0,data1),V2(0,data1); var : sum(0,data1),cash(0,data1),m1(0,data1); if data1(c) > 0 and Data2(c) > 0 Then { if data1(Bdate > Bdate[1]+30) Then { mcnt = mcnt+1; if mcnt == 1 Then { v1 = Floor((mm*(Weight01/100))/data1(c)); v2 = Floor((mm*(Weight02/100))/Data2(c)); cash = mm-(data1(c)*V1)-(Data2(c)*V2) ; m1 = mcnt; } Else { if (mcnt >= m1+n) Then { v1 = Floor((sum[1]*(Weight01/100))/data1(c)); v2 = Floor((sum[1]*(Weight02/100))/Data2(c)); cash = sum[1]-(data1(c)*V1)-(Data2(c)*V2) ; m1 = mcnt; } } } if mcnt >= 1 Then { sum = (data1(c)*V1)+(Data2(c)*V2)+ cash; Plot1(sum); } } 아래조건을 붙은 지표식입니다 1 위 리밸런싱 지표식에서 월초마다 10000을 더한 금액으로 리밸런싱하는 지표식 2 위 리밸런싱 지표식에서 월초마다 한달간 많이 올랐던( data1 or data2 )중에 10000을 더한 금액으로 리밸런싱 예) 한달간 d1이 더 많이 올랐다면 sum 에서 먼저 50% 만큼 매수되는것이고 더불어 10000 금액만큼 수량 더하기 3 위 리밸런싱 지표식에서 월초마다 한달간 적게 올랐던( data1 or data2 )중에 10000을 더한 금액으로 리밸런싱 예) 한달간 d1이 더 적게 올랐다면 sum 에서 먼저 50% 만큼 매수되는것이고 더불어 10000 금액만큼 수량 더하기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파인애플
2020-08-06
1388
글번호 141289
지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input : 시작시간(90000),끝시간(100000); var : V1(0,Data2),V2(0,Data2),V3(0,Data2),V4(0,Data2); var : V11(0,Data2),V12(0,Data2),V13(0,Data2),V14(0,Data2); var : V21(0,Data2),V22(0,Data2),V23(0,Data2),V24(0,Data2); var : V31(0,Data2),V32(0,Data2),V33(0,Data2),V34(0,Data2); if Data2(stime == 시작시간) Then{ v1 = Data2(O); v2 = Data2(H); v3 = Data2(L); v4 = Data2(C); #전일 v11 = v1[1]; v12 = v2[1]; v13 = v3[1]; v14 = v4[1]; #전전일 v21 = v11[1]; v22 = v12[1]; v23 = v13[1]; v24 = v14[1]; #전전전일 v31 = v21[1]; v32 = v22[1]; v33 = v23[1]; v34 = v24[1]; } if Data2(stime >= 시작시간 and stime < 끝시간) Then { if Data2(H) > v2 Then v2 = Data2(h); if Data2(L) < v3 Then v3 = Data2(L); v4 = Data2(C); } plot1(v11,"전일시가"); plot2(v12,"전일고가"); plot3(v13,"전일저가"); plot4(v14,"전일종가"); plot5(v21,"전전일시가"); plot6(v22,"전전일고가"); plot7(v23,"전전일저가"); plot8(v24,"전전일종가"); plot9(v31,"전전전일시가"); plot10(v32,"전전전일고가"); plot11(v33,"전전전일저가"); plot12(v34,"전전전일종가"); 다시부탁드립니다. data2 , data3 , data4 , data5 까지 적용할수 있도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발이
2020-08-06
1339
글번호 141288
지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input : 시작시간(90000),끝시간(100000); if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O; var2 = H; var3 = L; var4 = C; #전일 var11 = var1[1]; var12 = var2[1]; var13 = var3[1]; var14 = var4[1]; #전전일 var21 = var11[1]; var22 = var12[1]; var23 = var13[1]; var24 = var14[1]; #전전전일 var31 = var21[1]; var32 = var22[1]; var33 = var23[1]; var34 = var24[1]; } if stime >= 시작시간 and stime < 끝시간 Then{ if H > var2 Then var2 = h; if L < var3 Then var3 = L; var4 = C; } plot1(var11,"전일시가"); plot2(var12,"전일고가"); plot3(var13,"전일저가"); plot4(var14,"전일종가"); plot5(var21,"전전일시가"); plot6(var22,"전전일고가"); plot7(var23,"전전일저가"); plot8(var24,"전전일종가"); plot9(var31,"전전전일시가"); plot10(var32,"전전전일고가"); plot11(var33,"전전전일저가"); plot12(var34,"전전전일종가"); 위 수식을 data2 에 적용할수 있게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발이
2020-08-06
1249
글번호 141286
지표